티스토리 뷰

[데드오브윈터] 커스텀 시나리오 병원 탈환

Last Updated : 2018-06-21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지난 데드오브윈터 커스텀 시나리오 [데드오브윈터] 커스텀 시나리오 헬기 수송작전에 이어 이번에는 병원 탈환 시나리오를 소개 합니다.


병원 내부까지 가득한 좀비를 처치하고, 많은 약품을 확보해야 하는 시나리오 입니다.

이번 시나리오는 복잡한 모듈 없이 시나리오 카드만 있으면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호환성 정보

이 커스텀 시나리오는 [보드게임] 데오윈(크로스로드 게임, Dead of Winter : A Crossroads Game) 혹은 데오윈(긴밤, Dead of Winter : The Long Night)중 하나만 있어도 사용 가능 합니다.

본판과 긴밤을 동시 사용할 때도 호환 됩니다.


긴밤을 사용할 경우, 락손, 무장단체, 개선 모듈은 사용 가능 합니다. 긴밤의 경우 막강한 아이템 및 생존자의 능력으로 인해 난이도가 다소 쉬운 감이 있습니다. 하드모드로 하실 것을 추천 합니다.

데오윈(식민지 전쟁, Dead of Winter : Warring Colony)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 가능인원 : 1-5인 (1인 플레이 변형 규칙 참조)

권장 플레이 인원 : 3-4인

커스텀 레벨 : 커스텀용 2Lv (일반 시나리오에서 약간 변형)


버전 정보

20170818 : 1.00, 발행

20170927 : 1.01 1인 플레이 방법 추가.

20180416 : 1.02, 서체 변경

20180531 : 1.03 1인 플레이 방법 수정.


시나리오 - 병원 탈환

[도입]

12월 29일

나는 얼마전 크리스마스에 극심한 출혈 상태로 식민지로 들어온 캐롤 이라는 소녀를 응급처치를 했었다.

그녀의 상태는 매우 안 좋아 의식이 없었지만, 얼마전 의식을 찾았다.


치료를 하며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던 중 뜻밖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그녀는 좀비 바이러스의 면역력을 가지고 있고, 치료제 개발을 위해 병원에 있었는데, 알 수 없는 단체에 납치가 되었다는 것이다.


납치되어 가다가 병원 통로로 수많은 좀비들이 들이 닥쳤고, 이 후 폭발이 일어난 뒤 의식을 잃었다고 한다.


어쩌면 치료제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이 보인다.

그러기 위해서는 위험하지만 병원의 다양한 약들과 도구들이 필요할 것이다.


데드오브윈터 커스텀 시나리오 병원탈환


[게임 준비]

사기 (노멀모드 5/ 하드모드 4)

노약자 (노멀모드 2/ 하드모드 3)

라운드 (노멀모드 6/하드모드 5)

식민지 좀비 (노멀모드 0/하드모드 6)

병원을 제외한 장소의 좀비 (각 노멀모드1/하드모드 1)

병원 (노멀모드 8/하드모드 8)


병원의 좀비 8은 플레이어 영역 4곳과 병원 외부 4곳 모두에 좀비를 놓는 것을 의미 합니다.


내부의 좀비가 모두 제거 되기 전에는 플레이어는 병원으로 이동 할 수 없습니다.


좀비를 추가 하는 상황이 생길 경우 병원 외부에만 추가 합니다. 내부에 공간이 생기더라도 더 이상 좀비를 추가하지는 않습니다.


병원 외부의 좀비를 유인 액션으로 빼가는 것은 허용 되지만, 내부의 좀비를 유인 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시나리오 상세규칙]

병원 내부의 좀비를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 두가지 가 있습니다.


1) 저격총 / 유탄발사기


저격총(TIKKA T3 소총 혹은 긴밤의 유탄발사기)으로만 내부의 좀비 제거가 가능 합니다.


유탄 발사기의 경우 외부 지역에서 두 구의 좀비를 처치 할 수 있지만, 병원 내부의 좀비 제거시에는 한 구의 좀비만 제거 가능 합니다.


긴밤 저격수의 경우 기본 능력이 저격 이지만, 병원 내부 좀비를 제거 하기 위해서는 돌격소총을 장착 해야 합니다.


유탄 발사기, 저격수의 능력은 병원 내부 이외의 장소에서는 정상적인 능력으로 사용 됩니다.


긴밤만 사용시에는 유탄 발사기를 도입하지만, 데오윈 크로스로드 게임을 운용할 수 있을 경우 경찰서에는 유탄 발사기 대신 저격총(TIKKA T3 소총)을 넣고 플레이 하기를 권장 합니다.


2) 불 태워버리기


시나리오 카드에 시작 아이템이 아닌 연료 8개와 라이타를 수집 할 수 있습니다.


공동목표 확인 단계에 수집 아이템이 만족되면 모든 수집 아이템을 제거 하고 병원 내부의 모든 좀비를 처치 할 수 있습니다.

[주 임무 목적]

노약자가 최소 1명 있고, 추방되지 않은 플레이어 수 + 3 만큼의 시작 아이템이 아닌 약이 필요 합니다.


수집된 약 중에 최소 4장은 병원의 약 이어야 합니다. 아드레랄린 혹은 스테로이드(긴밤)는 병원 약 2개로 취급합니다. 


다음 조합이 모두 허용 됩니다.


1) 병원 약 4개 + 나머지 개수의 약

2) 아드레랄린1 + 병원 약 2개 + 나머지 개수의 약

3) 아드레랄린2 + 나머지 개수의 약


긴밤 사용시 아드레랄린을 스테로이드로 대체 할 수 있고, 규칙은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본판과 긴밤을 같이 혼용시 섞어서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아드레랄린과 스테로이드의 합계가 2개가 되도록 지켜주시기를 추천 합니다.


어려움 난이도의 경우 수집 조건이 조금 더 까다로워 집니다.


하드모드: 수집품 중에 아드레랄린 or 스테로이드가 최소 1개가 있어야 합니다.

(여전히 아드레랄린 or 스테로이드는 병원의 약 2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하드모드에서는 약과 더불어 추가로 가위(학교) 혹은 주머니 칼(주유소) 중 1개가 수집 되어야 합니다.


[다운로드]


아래 파일은 시나리오 카드 및 헬기 모듈을 출력 하여 사용 할 수 있는 파일 입니다.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만 가능 하며, 수정 불가, 직접 공유 불가 입니다.

공유를 원하시면, 이 페이지로 링크 추가 부탁 드립니다.


DowMission병원탈환_엘프리의놀이터180416.pdf

[옵션 규칙]

* 1인 플레이 규칙(1.01): 플레이어는 시작시 8장의 카드와 8장의 생존자 중 6장을 선택하여 플레이 합니다. 개인 비밀 임무 카드를 4장 받아 그중에서 2개를 선택한 후 수행해야 합니다. 개인 비밀임무가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등의 미션이라면, 버리고 다시 뽑습니다.

크로스로드 카드는 플레이어 행동이 끝나고 식민지 단계에 들어가기 직전에 체크하여 적용 합니다. (헬기 탈출 미션은 1인 플레이도 가능 합니다)


1인 플레이 변형 규칙 참조

[용어설명]

수집: 시나리오 카드 밑에 어떤 아이템들을 모아야 할지를 나타 냅니다.


노약자: 무기력한 생존자



제작자 노트

이번 시나리오는 보드라이프의 Kh:D(or PseudoKH) 님이 올려 주신 보드게임긱의 시나리오 Family first 에서 영감을 얻어 본 시나리오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참고주소: http://www.boardlife.co.kr/bbs_detail.php?bbs_num=2430&tb=info_files&id=


'1인 미션인 가족이 우선이다.'와 다르게 배신자가 저격총을 독점하고 내놓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서 병원 내부를 불태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존 1인 미션의 복잡한 조합의 아이템을 조금 간소화 하였지만, 여전히 병원은 탐색할 필요가 있도록 하였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의견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