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로의 스토리 라인 두번째

안녕하세요. 타로 마스터 엘프리 입니다.


이 글은 [타로공부] 타로카드로 만드는 상상력 넘치는 이야기 에서 이어지는 내용 입니다.


지난 이야기에 이어서 계속 정의부터의 다음 이야기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버셜 웨이트 - 메이저 아르카나 스토리 라인

11. 정의

운명의 수레바퀴가 미쳐 멈추기도 전에, 정의가 나타나서 그를 꾸짖었습니다.

정의가 말하기, 사람의 운명은 정해진 것이 아니다, 매 순간 선택에 의해 바뀌어 나가는 것일 뿐이다.

너는 미래를 엿보려고 해서는 안될 일을 저질렀다.

12. 거꾸로 매달린 남자

그는 자신의 잘못을 시인하고, 스스로 나무위에 거꾸로 매달려, 죄의 대가를 치르겠다고 했습니다.

그는 매달린채 깊은 생각에 잠겼습니다. 그는 지금 받는 벌이 전혀 부당하다고 생각하지 않았고, 삶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이 시간이 희생 되었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많은 것을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13. 죽음

그는 비로써 삶의 고리를 끊고, 죽음을 통해 자신의 진리를 찾으려 합니다.

본뒤 육체는 그냥 껍데기에 지나지 않는 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14. 절재

그가 죽은 뒤 육체의 모든 고통과 고뇌가 사라지고, 영혼은 평온해 집니다.

어디 하나에도 치우침이 없고, 균형을 이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는 영혼의 강을 건나 영적인 세계를 계속 여행하며, 진리를 찾기로 합니다.

15. 악마

그가 영적인 세계에서 처음 만나 것은 악마였습니다.

악마는 두명의 하수인을 두고 있었고, 두 하수인은 묶여있었지만 그 상황을 즐기는 듯 했습니다.

악마의 달콤한 유혹에 빠져, 스스로 욕망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16. 탑

그는 더 나아가 욕망만 추구한 가장 위험한 상황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늘에 닿고, 하늘과 동일시하려는 황제가 무한히 높은 탑을 쌓고 있었습니다.

결국, 분노한 신은 거대한 재앙을 일으켜, 문명을 붕괴 시키게 됩니다.

막상 영적인 세계에 다다른 그가 보기에 살아있을 때는 왜그리 욕망만을 추구 했는지 궁금 했습니다.

17. 별

황제가 아무리 탑을 높게 쌓는다 하더라도, 절대 신이 될 수 없는 헛된 희망인 줄 몰랐던 것일까요?

저 눈앞에 보이는 별이 막상 수평선 끝에가면 닿을 듯 하지만, 절대 잡을 수 없다는 것을 모를리는 없었을 것입니다.

작은 꿈과 욕망이 희망이 아닐까요?

운명의 수레에서 보았듯, 모든 인간이 같은 시점에서는 다른 상황일 수 있습니다. 다만 언젠가는 좋은 시기가 온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그런 희망이 있기에 우리는 늘 꿈을 가지며 살아갑니다. 그렇지 않으면 누가 삶을 이어나 갈 수 있었을까요?

18. 달

희망이 있기는 하지만, 현실이 너무 어렵고 두려운 것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힘든 현실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스스로의 마음가짐을 다지고, 변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변화의 시기가 왔을 때, 그것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지요.

19. 태양

그것을 깨닫고, 이해하게 되자 마치 태양이 빛나고 따스하게 감싸주고, 생명이 태어나듯 모든것이 깨어나는 듯한 감정이 일어 났습니다.

20. 심판

그의 영적인 깨달음은 이 곳의 수많은, 영혼이 되어서도 고통 받는 자들을 일깨워 주었습니다.

그들은 부활하여, 다시 기회를 부여 받았습니다.

그도 새로운 존재로 태어나는 것을 느꼈습니다.

21. 세계

그는 드디어 모든 것을 깨닫고, 육체적 해탈과, 영적인 깨달음 모두를 얻어 완전한 존재로 재탄생 되었습니다.

그는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고, 부족함이 없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의 여행과 탐구, 고뇌와 희생 많은 격변들은 그가 여기까지 오기에 큰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페이타로


여기 내용은 보통 스탠다드하게 흘러가는 타로 메이저 카드의 스토리 라인 입니다.


이 예제와 다르게 여러분 만의 내용을 다룰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꼭 첫 주인공이 여행을 떠날 필요도 없습니다. 다만 바보의 키워드 중에 여행이 있어서 자주 이렇게 이야기가 진행되는 듯 합니다.


타로가 궁금 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