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로 초보자용 스프레드


안녕하세요. 타로 마스터 엘프리 입니다.


타로 개별 카드의 키워드 및 이미지 리딩을 했다면, 타로를 보는 방법을 알아야 할 것 입니다.


타로 메이저아르카나만 이용해서 혹은 모든 카드를 이용해서 초보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드는 원카드와 3카드 스프레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타로 여사제



원카드

원카드는 한장만 뽑아서 보는 스프레드 입니다.

한장만 해석하면 되기 때문에 쉽게 볼 수도 있지만, 정보가 적어서 오히려 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초보자 분들은 원카드를 연습용으로 사용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어느정도 숙련되신 이후에는 질의 응답형식으로 원카드를 계속 뽑으면서, 상담을 진행하는 방법도 가능 합니다.


원카드는 질문을 하고 한장을 뽑아, 그 카드의 본질적인 키워드나 의미를 기반으로 해석을 하는 방법 입니다.


원카드가 대체로 잘 맞는 질문에는 "그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 질문으로 뽑은 카드가 7.전차 카드라면 이 사람은 진취적이고, 노력하며 자기개발을 하는 사람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취업 준비생이거나, 고시생, 고3 수험생일 수도 있고, 사업을 준비 혹은 진행 중일 수도 있고 이끌어 나가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원카드가 잘 맞는 다른 질문은 "그 사람이 생각하는 나는 어떤 사람인가?" 혹은 "내가 생각하는 그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가 있습니다.

앞의 질문과 비슷하게 리딩이 가능 합니다.


의외로 단순 예, 아니오 질문은 원카드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타로 카드 한장은 양면성을 모두 해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경험이 늘고, 사례를 많이 접하면 쉽게 감이 오겠지만 초보자들은 쉬운 일이 아닐 때가 많습니다.


그나마 애매한 상황을 정/역으로 구분해 주는 경우가 있기도 하지만, 역방향이 꼭 부정적인 것은 아니라서 만능은 아닙니다.


오히려 예, 아니오 선택의 문제는 3카드 스프레드에 문제와 선택1,2 를 보시는게 맞을 것 입니다.

3 카드 스프레드

초보자들 혹은 간단한 질문에 보편적으로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드에는 3 카드 스프레드가 대표적 입니다.


3 카드 스프레드는 3장의 카드를 뽑아, 카드별 적절한 의미를 부여해 해석을 하면 됩니다.


이 의미들은 뽑기전에 미리 정해 놓고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 의미는 생각하는 것들을 얼마든지 만들어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많이 사용되는 3 카드 스프레드에는 다음의 것들이 있습니다.


과거 - 현재 - 미래

1. 현재가 있게한 과거의 경험이나 원인을 보여 줍니다.

2. 현재 진행되고 있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3. 앞으로 나아갈 방향 을 제시해 줍니다. (이는 미래를 예언한다기 보다는, 현재에 따른 개연적인 일들을 보여준다고 봐야 합니다)


오늘의 운세라던가, 가까운 시일의 문제와 나아갈 방향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마음 - 몸 - 영혼

1. 마음 카드는 이 사람의 지적 태도를 나타냅니다.

2. 몸 카드는 그 사람의 행동적 측면을 보여줍니다.

3. 영혼 카드는 교훈 혹은 조언이 될 사항을 알려줍니다.


마음은 현재 문제나 상황에 대한 생각이나 마음이 어떤지 보여주고, 몸 카드는 그에 대한 행동을 알려 줍니다.

그리고 영혼은 그것에 대한 조언이 될 수 있습니다.


문제 - 선택1 - 선택2

2. 문제에 대한 선택지1

1. 문제에 대한 현재 상황

3. 문제에 대한 다른 선택지2


삼각형으로 1을 꼭지점에 놓고, 2와 3을 양쪽 아래에 놓습니다.

문제에서 선택 할 수 있는 사안 대해 알려 줍니다.


예, 아니오나 할까? 말까? 혹은 이걸 할까? 저걸 할까? 같은 문제에 사용해도되지만, 꼭 그렇지 않은 문제에 대해 어떻게 처리할지 알아보기 위해 볼 수도 있는 스프레드 입니다.


추가로 3장을 뽑아 1에 대한 조언, 2를 적극적으로 해결하지 않을 경우의 전개, 3에 대한 조언으로 해석 가능 합니다.


예, 아니오 문제의 경우 보통 갈등의 요소가 있을 것 입니다. 어떤것을 해야할지는 여전히 선택자의 몫이 될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알바 할 곳이 두 곳이 있는데, 한곳은 일이 너무 힘들지만 돈이 많고, 다른 한곳은 가깝고 편한데 돈은 적당한 경우라고 합시다.


문제카드에 별, 어렵고 돈 많은 알바(선택1)에 악마, 가깝고 편한데 돈이 적당한 알바(선택2)는 거꾸로 매달린 남자가 나왔습니다.

일단 문제를 자세히 볼 때, 자신이 만족하는 알바를 선택하는 것은 희망입니다.


돈많은 알바의 경우 돈도 많이 벌고, 일도 쉬웠으면 하는 것이지요. 욕심입니다.

선택2 카드가 태양이나 정의 같은 카드가 나왔다면, 그냥 편한 알바를 선택하면 되겠지만, 거꾸로 매달린 남자가 나와서, 알바2에서 일하면서 늘 돈에서 희생 하고 있다고, 후회할 수도 있을 것 같아 보입니다.


그렇다고, 첫번째 알바를 하는 것 또한, 과한 욕심이 아닐까 경고하고 있지요.

딱히 어떤것이 좋다 추천하기 애매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추가로 카드를 뽑아서 볼 수도 있는데, 세계라던가 (완벽한걸 원하는 당신은 이 둘다 만족 불가 일 듯 합니다.), 절제 (어느 정도 양보와 절제를 하고 선택하세요) 이런 식으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타로는 꼭 이거야 하고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이런 식으로 결과가 나온 경우는 해석을 듣고, 최종 결정은 본인이 해야 하는 것입니다.

타로는 신점과는 달리 꼭 이거야 하는 해답을 정해 주지 않습니다.


대인관계 문제

2. 내가 문제에 기여한 사항

1. 대인 관계에 대한 현재 사항

3. 타인이 이 문제에 기여한 사항


이 스프레드에서도 2, 1, 3으로 삼각형으로 놓습니다.

대인간의 문제가 있을 때, 일방적으로 한 사람에게 원인을 부여하지 않고 양쪽의 입장에서 살펴 볼 수 있게 합니다.


문제 - 결과 - 조언

2. 문제에 대한 결과

1. 문제에 대한 현재 사항

3. 문제에 대한 조언


역시 삼각형으로 놓습니다.

문제의 현재 사항을 직시하고, 어떤 식으로 나아갈지 살펴보고,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양자택일, 삼자택일 등을 처리할 때, 선택지별 3장씩 뽑아 살펴 볼 수도 있습니다.


위의 예의 3카드 스프레드 위치는 절대적인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 스스로 얼마든지 의미를 부여해서 확장, 응용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타로 추가 질문 팁


초보자든 숙련자든 타로를 볼 때 한가지 팁은 모든 스프레드나 질의 응답을 이용해서 타로를 볼 때, 스프레드에 얶매이지 말라는 것 입니다.


스프레드를 펼치고, 어떤 특정 위치에서 해석이 잘 되지 않거나 의문이 생기면, 그 의문에 질문을 명확히 해서 추가로 카드를 하나 뽑아 참고하면 됩니다.


(대부분 질의 응답 대신 스프레드로 타로를 본 경우, 카드를 뽑은 후 카드를 모두 뭉쳐 두었을 것입니다. 이 때는 뭉쳐둔 덱의 맨위의 카드를 한장씩 가져와 참고하시면 됩니다.)


모든 것들이 그렇지만, 초보자분들은 일단 많아 연습해 보시는 것이 최고입니다.

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타로에는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열심히 하다보면 타로가 더욱 가까이 다가와 있을 것 입니다.


타로가 궁금 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