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드오브윈터] 커스텀 시나리오 굶주림

이번에 소개해 드릴 데드오브윈터(이하 데오윈), 커스텀 시나리오는 굶주림 입니다.

 

공동체의 사람들 모두 오랫동안 변변한 음식을 먹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미 한번 배급이 중단 된적이 있고, 심지어 인근지역의 식량이 있을법한 장소들도 다른 사람들이 다녀간 것인지, 변변한 먹을게 없습니다.

 

플레이어들은 대기근 속에서 보릿고개를 해쳐 나가야 합니다.

 

호환성 정보

이 커스텀 시나리오는 [보드게임] 데오윈(크로스로드 게임, Dead of Winter: A Crossroads Game) 혹은 데오윈(긴밤, Dead of Winter: The Long Night)중 하나만 있어도 사용 가능 합니다.

 

본판과 긴밤을 동시 사용할 때도 호환 됩니다.

 

긴밤을 사용할 경우, 모든 모듈 사용이 가능합니다.

 

데오윈(식민지 전쟁, Dead of Winter: Warring Colony)에서 전쟁 규칙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 가능 인원: 1-4인 (1인 플레이 변형 규칙 참조)

 

권장 플레이 인원: 3-4인

 

커스텀 레벨: 커스텀용 2Lv (일반 시나리오에서 약간 변형)

 

버전 정보

20210609: 1.00 ver 커스텀 시나리오 '굶주림' 릴리즈

데드오브윈터 커스텀 시나리오 : 엘프리의 놀이터

시나리오

# 굶주림

 

도입

12월 11일: 꼬르륵..., 벌써 며칠째 이틀에 한끼 밖에 못 먹고 있다. 지난주 주말엔 그 한끼마저도 먹지 못했다.

공동체의 계획적인 배급량 조절에도, 불구하고 식량창고는 바닥이 나버렸고, 덕분에 다들 굶주림에 허덕이고 있다.

 

설상가상 가까운 식료품점은 물론 학교 병원에서도 별다른 먹을 것은 찾을 수가 없었다. 아마 다른 공동체에서 먼저 다녀간 것 같다.

 

배가 고파서 눈 앞에 돌아다는 것들이 시체인지, 고깃덩이인지 헛것이 보일 정도다. 배가 고파서 더 말하는 것도 힘들다.

어디 유통기한 지난 과자 쪼가리라도 있을지 찾아보기 해야, 이 보릿고래를 넘어갈 수 있지 않을까?

 

준비단계

사기 4/4

라운드 6/6

좀비 거주지 12/12 외부장소 각 1/2

노약자 2/3

굶주림토큰 1/1

 

시작 아이템 25장에서 식량카드 5장을 빼고 20장에서만 분배 합니다. (최대 4인만 플레이 가능 합니다.)

긴밤을 함께 사용한다면, 식량이 아닌 카드 5장을 무작위로 추가해서 5인이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달성목표

6 라운드를 살아 남습니다.

 

상세 규칙

식량카드를 사용해서 식량 토큰을 추가할 때, 식량2, 식량3 숫자에 상관 없이 식량 토큰을 오직 1개만 추가 합니다.

크로스로드 카드나, 요리사의 능력 등으로 식량을 추가할 때는, 정상적인 수량을 추가 합니다.

 

그외 특별한 규칙은 없습니다. 빈곤한 상황에서 6라운드를 버티면 됩니다.

 

제작자 노트

요리사가 있으면, 게임이 다소 쉬워질 수 있지만, 식량을 필요로하는 위험요소 및 개인목표도 존재하기 때문에 밸런스가 적절히 보정될 것으로 기대 합니다.

거주지 밖으로 대부분의 인원을 외부장소로 보내서 버티는 방식으로 플레이를 했을경우, 딱 맞아떨어지는 느낌으로 클리어가 되었습니다.

예언가와 요리사가 있어서 조금 유리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다소 적당히 빡빡하게 

 

다운로드

 

DowMission굶주림_엘프리의놀이터210609.pdf
0.33MB
DowMission굶주림_A4_20210609_엘프리의놀이터.pdf
0.06MB

 

 

 

데드오브윈터 커스텀 시나리오 굶주림 A4 버전 : 엘프리의 놀이터

기본 시나리오에서 큰차이 없는 방식의 커스텀 시나리오지만, 굶주림을 절실하게 느낄 수 있는 시나리오 입니다. 초반 생존자와 위기상황, 개인목표의 편차가 크기 때문에, 너무 쉽게 끝났다면, 리플레이 하시는 것을 권장 합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맞춤 추천

2019/01/26 - [보드게임] - [데드오브윈터] 규칙 요약, 주석이 포함된 플레이어 시트

2019/01/07 - [보드게임] - [데드오브윈터] 커스텀 시나리오 구조대

2019/01/02 - [보드게임] - [데드오브윈터] 공동체 정책 커스텀 규칙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