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드게임] 월드오브 워크래프트 : 리치 왕의 분노 보드게임 와디즈펀딩 오픈

 

서리한이 굶주렸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보드게임이 와디즈펀딩 오픈 예정입니다. 오는 23일 월요일 12시에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이 시작 됩니다.

 

펀딩 메이커는 코리아보드게임즈로 한국 보드게임 기업중 1위 기업이라, 펀딩 이후 위험성은 매우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리치왕의 분노 보드게임 와디즈펀딩 @엘프리의놀이터

 

[크라우드 펀딩이란?]

선주문과 달리, 미리 자금을 조달하지만, 목표금액을 달성한 경우에만 생산이 진행됩니다. 또한, 펀딩 종료 시점 부터 생산에 필요한 일이 진행되기 때문에, 수령까지 시간이 선주문에 비해 더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펀딩이 목표 금액을 달성하지 못한 경우, 결제가 진행되지 않으며, 생산이 되지 않습니다.

 

이번 월드오브 워크패프트 보드게임 프로젝트는 국내에 첫 공식 단독 런칭되는 리워드입니다.

- 해외 제조사와 정식 총판을 맺은 메이커(국내 독점 유통사)가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 직구, 비공식 채널 등을 통해 유통될 수 있으나 와디즈를 통한 펀딩이 국내 첫 공식적인 단독 런칭입니다.
- 독점 범위는 메이커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기술을 기반으로 한 테크 제품은 메이커가 제품에 대한 국내 필수 인증 및 A/S를 보증합니다.

 

펀딩에 참여하신 분들에게 무작위 1,060개의 배송박스에 새로운 영웅 브란 브론즈비어드 확장이 들어갑니다. 랜덤 추첨방식이라 많이 아쉽네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리치왕의 분노 보드게임 와디즈 펀딩 무작위 추가 영웅 브란 브론즈비어드 확장 선물 @엘프리의놀이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리치 왕의 분노는 명작 협력 보드게임인 팬데믹의 시스템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계관에 맞추어 리테마한 게임 입니다. 이미 크툴루 신화를 리테마한 팬데믹 - 크툴루의 지배도 기존 팬데믹과 같으면서 다른 시스템으로 전혀 다른 느낌의 완성작으로 출시한 적도 있어서, 이번에도 프로젝트도 많은 기대가 됩니다.

 

무엇보다 기대되는 점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세계관을 충실히 담아낸 게임판과 영웅 피규어들을 직접 움직이며 전투를 지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시스템의 큰 맥락과 확산 등의 규칙은 기본 팬데믹을 따르지만, 그 시스템이 입고 있는 테마와 몰입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리치왕의 분노의 그것과 일맥상통 합니다.

 

팬데믹을 따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이 게임은 서로 경쟁하는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는 협력 게임입니다. 전염병처럼 퍼져나가는 스컬지의 군단을 물리치고 최종적으로 리치왕을 쓰러뜨리면 승리합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보드게임 위대한 영웅들 @엘프리의놀이터

기존에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테마로 한 보드게임들이 몇몇 나온적이 있는데요. 이들은 대체로 시간을 많이 소모하기 일 수 였습니다.

월드오브 워크래프트 : 리치왕의 분노는 보드게임 팬데믹의 시스템을 반영하여, 쉽고 빠르게 진행되는 게임이 장점 입니다. 기존의 협력게임과 달리 기다리는 동안의 루즈함도 짧은 시간의 처리로 덜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임방법

1. 영웅을 고르고 게임을 준비하세요.

2. 차례마다 4번의 행동으로 노스렌드의 위협을 해결하세요.

3. 리치왕을 무찌르고 아제로스를 구하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보드게임 리치왕 피규어 @엘프리의놀이터

 

리워드 소개

펀딩은 일반 선주문이나 구매와 달리, 후원에 따른 보상(리워드)를 제공한다는 개념으로 진행이 됩니다. 원하는 리워드에 따라서 후원금액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가장 평범한 기본 구성은 51,350원 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리치 왕의 분노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리치 왕의 분노 보드게임 기본 구성 리워드 @엘프리의놀이터

 

그 다음 구성은 기본 구성에 추가로 최근에 출시 되었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다른 보드게임 스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추가 해줍니다. 이 게임은 기존 스몰 월드 보드게임의 리테마 버전 입니다.

합해서 113,250원 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리치 왕의 분노 보드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트 리워드 @엘프리의놀이터

 

세번째 구성은 기본 구성에 팬데믹 기본판을 포함한 버전 입니다. 76,800원 입니다. 기존 팬데믹이 30% 할인가 34,300원에 판매되는 것을 감안하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리치왕의 분노 보드게임을 비슷한 가격에 구매하는 것이 되는 것이라 상당히 가성비가 좋은 구성 입니다.

 

끝으로 마지막 세트는 레거시 세트 인데요. 레거시는 팬데믹 레거시로 기존 팬데믹에 시나리오가 혼합된 게임입니다. 펜데믹 레거시의 정가가 89,000원 (30% 할인가 69,300원)인 것에 비하면 100,800원은 상당히 혜자 스러운 구성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레거시 게임은 시나리오를 알고 나면, 다시 플레이하기 어려운 게임입니다. 다만 최소 12~24회의 플레이 횟수를 보장 합니다.

 

대형 보드게임 개발사이고, 유명 IP를 기반에 검증된 보드게임시스템을 통해 진행되는 것이라서, 다른 프로젝트들에 비해 펀딩 후, 리워드 배송 시기가 짧은데요. 통상 펀딩 이후 작업이 진행되지만, 이미 진행중이라고 예상되어 집니다. 다만 수량만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9월 20일까지 펀딩이 진행되며, 12월 중에 리워드 배송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어지는데요.

크리스마스에 리치왕의 분노를 플레이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현재 펀딩페이지에서 펀딩 시작 알림 신청이 가능 합니다.

월드 오드 워크래프트 와디즈 펀딩 오픈 : https://www.wadiz.kr/web/wcomingsoon/rwd/124043

 

와디즈 오픈예정 | 서리한이 굶주렸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보드게임

서리한이 굶주렸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보드게임

www.wadiz.kr

와디즈 첫 펀딩시 1만원 할인 혜택이 있으니, 첫 펀딩이신 분들은 더욱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다는 점 알아두세요.

 

쿠팡에서 기존 팬데믹 혹은 팬데믹 레거시를 코리아보드게임즈 공식 마켓 다이브다이스에서 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본판과 레거시만 한글판이니 참고하세요.

팬데믹 보드게임 - 쿠팡파트너스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될 수 있음.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