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드오브윈터] 커스텀 시나리오 좀비 해방 전선

Last Updated : 2018-06-21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지난 [데드오브윈터] 커스텀 시나리오 보급품 에 이어 이번에는 좀비 해방 전선 시나리오를 소개 합니다.


좀비 해방 전선이라는 무장 단체로 부터, 플레이어들의 거주지는 소음을 통한 좀비 유인 공격을 받게 됩니다.

가능하다면 소음원을 제거하고, 적들의 본거지를 찾아내 그들의 행위를 저지해야 합니다.


좀비 해방 전선에 무장 단체가 존재하지만, 긴밤의 무장단체 모듈 없이 사용 가능 합니다.


기존 데오윈 본판의 수색대 미션과 비슷하지만, 조금 더 복잡도가 있고, 난이도도 조금 더 높습니다.


이번 시나리오는 복잡한 모듈 없이 시나리오 카드만 있으면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Special Thanks

테스트에 도움을 주신 보드게임 커뮤니티 보드라이프의 "바이마르"님 감사드립니다.


호환성 정보


이 커스텀 시나리오는 [보드게임] 데오윈(크로스로드 게임, Dead of Winter : A Crossroads Game) 혹은 데오윈(긴밤, Dead of Winter : The Long Night)중 하나만 있어도 사용 가능 합니다.

본판과 긴밤을 동시 사용할 때도 호환 됩니다.


크로스로드 게임를 포함 할 경우, 2중 탐색 능력 및 아이템이 있어서 탐색이 다소 쉬울 수 있어서 탐색 난이도 노멀: 2/ 하드모드: 3을 사용 합니다.

긴밤만 사용할 경우 탐색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탐색 난이도 노멀: 1/ 하드모드 2를 사용 합니다.


긴밤을 사용할 경우, 락손, 개선 모듈 사용 가능 합니다. 무장단체는 사용 불가 합니다. 긴밤의 경우 막강한 아이템 및 생존자의 능력으로 인해 난이도가 다소 쉬운 감이 있습니다. (식민지 소음 추가시 기본 규칙에서 +1개 더 추가 합니다.)


데오윈(식민지 전쟁, Dead of Winter : Warring Colony)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 가능인원 : 1-5인 (1인 플레이 변형 규칙 참조)

권장 플레이 인원 : 3-4인

커스텀 레벨 : 커스텀용 2Lv (일반 시나리오에서 약간 변형)


버전 정보


20171024 : 1.00, 발행

20171025: 1.01, 무장단체 모듈 사용 비 권장 추가(무장 단체가 아이템 소모를 빨리 하게 해주어, 난이도가 쉬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시나리오상 무장단체가 겹치는 경향이 있어 가급적 빼고 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20171026: 1.02, 장소 비밀 목표 카드 확인 규칙 추가(옵션)

20171031: 1.03, 무장단체 모듈 비사용 공식화, 식민지에 아무도 없을 경우 패배 공식화, 장소 비밀 목표 카드 확인 규칙 공식화.

20180416: 1.04, 서체변경

20180510: 1.05, 탐색 난이도 쉬움에서 1. 일반미션2장 + 배신자미션4 장 반대로 표기 된 문제 수정.



시나리오 : 좀비 해방 전선 (소음 축제)

[도입]

1월 5일


얼마전 피난기지로 합류한 자들로 부터 우리는 믿을 수 없는 엄청난 이야기를 들었다.

그들이 있었던, 피난처는 꽤나 큰 마을 공동체를 이루었었는데, 지금은 좀비들에 장악을 당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된 배후에는 좀비 해방 전선이라는 무장단체가 있다고 했다. 그 단체가 주장하는 것은 좀비의 감염은 인류의 죽음을 초월한 진화의 산물이며, 인간들이 의도적으로 그것을 막는 것은, 자율진화에 위배되는 일이라 주장하고 있다고 한다.

그 일환으로 전 인류를 좀비화 시키려고 한다는 것이다.


우리가 반신반의 하던 그 때, 총소리가 들린 후... 엄청나게 큰 노랫소리가 입구에서 들려왔다.

밖에는 바퀴가 터진 승용차가 있었고, 노랫소리는 그곳에서 흘러 나오고 있었다.


데드오브윈터 커스텀 시나리오 좀비 해방 전선



[게임 준비]

라운드 (노멀모드 7/ 하드모드 7)

사기 (노멀모드 6/ 하드모드 6)

거주지 좀비 (노멀모드 12/ 하드모드 18)

거주지 외 장소 (노멀모드 각 2/ 하드모드 각 3)

노약자 (노멀모드 2/ 하드모드 3)

좀비단체 본거지 덱을 만들어 장소당 1장씩 놓습니다.


*본거지 덱은 개인 비밀 미션 모두 분배 후, 별도의 일반 비밀 미션 카드와 배신자 비밀 미션 카드를 혼합하여 만듭니다.

덱에 포함되는 카드의 비율을 탐색 난이도에 따라 구성하세요.


탐색 난이도


1. 일반미션2장 + 배신자미션4 장

2. 일반미션3장 + 배신자미션3 장

3. 일반미션4장 + 배신자미션2 장


본판 or 본판 + 긴밤을 사용시 일반 모드일 때 탐색 난이도 2, 하드 모드로 플레이할 때 탐색 난이도 3을 사용 할 것을 권장 합니다.

긴밤만 사용할 경우 일반 모드일 때 탐색 난이도 1, 하드 모드로 플레이할 때 탐색 난이도2를 사용할 것을 권장 합니다.

[시나리오 상세 규칙]

소음 추가


매라운드 위기 상황 공개시, 거주지에 시작 플레이어 수 +1(2인일 경우4) 만큼 소음을 추가 합니다.


(긴밤을 포함하여 사용 할 경우, 시작 플레이어 수 +2(2인일 경우 5)만큼 소음을 추가 합니다., 긴밤은 본판에 비해 유탄 발사기, 폭발 바리케이트, 기타 강력한 아이템들이 다수 있어서 좀비 잡기에 유리 합니다.)


본거지의 소음 갯수 제한은 없습니다.

즉, 피난기지에 산탄총 등을 사용할 때, 소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소음 제거


거주지의 플레이어는 3이하의 미사용 행동 주사위를 사용해 소음 1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거주지의 플레이어는 4이상의 아무 미사용 행동 주사위를 사용해 소음 2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거주지의 플레이어가 다른 장소로 이동할 때 소음1개를 이동하는 지역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이때 연료나 위기 노출 방지 능력이 없다면, 위험 노출 주사위를 한번 더 굴려야 합니다.


이 플레이어가 이동중 사망하더라도 소음은 이동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옵션규칙으로 긴밤의 발레리나의 능력을 (원래는 거주지 외의 장소) 거주지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첫 시작시 아버지와 발레리나 둘다 동시에 있다면, 발레리나의 능력은 기존 능력대로 거주지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DJ 의 능력은 거주지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발레리나 능력 : 라운드당 한번, 발레리나가 있는 장소의 소음 토큰 2개를 제거할 수 있다.


유인 행위


거주지에 소음이 있는 상태에서 거주지의 좀비를 외부장소로 유인할 수 없습니다.

외부장소에서 외부장소로 유인 하는 것은 가능 합니다.


좀비 해방 단체 찾기


플레이어 들은 좀비 해방 단체의 본거지를 찾아야 합니다.


게임이 시작할 때, 개인 임무 카드 분배 후 별도로 탐색 난이도에 따라 본거지 덱을 구성한 후 잘 섞어, 각 장소마다 한장씩 분배 합니다.


장소의 모든 아이템을 탐색한 경우, 비밀 목표 카드를 공개 합니다.


그 카드가 배신자 카드라면 공동목표 카드 아래에 둡니다.


찾아낸 배신자 카드 1장당 라운드당 추가되는 소음 1개가 줄어 듭니다.


공동목표 확인 단계에 배신자 카드가 2장 모여 있다면, 승리합니다.


본거지 탐색 규칙


만약 실패의 확률이 높은 것에 의욕이 생기지 않는다면, 본거지 탐색 옵션 규칙을 사용 하세요.(옵션룰)


플레이 시작시 장소에 추가되는 개인 임무 카드를 장소 아이템 덱 맨아래에 각각 추가 합니다.


이 본거지 카드는 소음을 통한 추가 탐색 등의 능력에 의해 점점 올라오게 될 것 입니다.

이 개인 임무 카드를 탐색한 경우, 장소에 공개하여 둡니다. 모든 카드를 소진 하지 않은 경우, 이 카드를 획득하여 공동 목표 아래로 가져올 수는 없습니다.


이를 통해, 한 장소의 모든 아이템을 소진 하진 않더라도 해당 장소의 본거지 여부를 체크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만약, 플레이 중 장소 아이템을 섞어서 넣어야 할 경우 (소방관, 엠마한(대학생) 능력 등) 본거지 카드 아래의 카드들만 섞어서 놓습니다.


장소의 개인 임무 카드가 맨 위에 있을 경우, 소피(헬기 조종사)의 능력으로 미리 확인 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옵션 규칙을 사용하지 않고, 이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수의 생존자를 추가하여 모든 장소를 탐색하는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락손 모듈 사용


장소에 개인 임무 카드를 기본적으로 6개만 사용 하지만, 락손을 사용할 경우, 락손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난이도에 따라 기존 세트를 만든 후 + (배신자1 + 일반목표1 : 총 두장)을 추가 합니다.

그 중 7장만 각 장소에 분배 합니다.


거주지를 모두 비우고, 노약자를 죽여서 식민지의 소음을 무시하는 플레이를 할 수 없도록 거주지에 아무도 없을 경우, 거주지가 좀비 해방 전선에 점거 당해 패배하는 규칙을 적용 합니다. 더욱 박진감 넘치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제작자 노트


데오윈 : 크로스로드 게임 본판의 수색대 시나리오와 다소 비슷한 덱 소모 시나리오 입니다.

하지만, 무작정 각자의 개인 목표에 유리하게 찾아서 유력한 덱만 비워도 되는 수색대와는 조금 다른 양상으로 진행 됩니다.


어느정도 운 요소도 있어서, 본거지의 위치가 라운드 끝까지 찾지 못할 수 도 있습니다.

대부분 초반엔 소음을 무시해도 되지만, 갈 수록 무시하기 어려운 수준이 될 것 입니다.


물론 내부의 노약자를 모두 죽게 놔두고 거주지를 비울 수도 있겠지만, 쓰레기 처리 만큼은 꼭 해야 할 것 입니다.


초보자나 이 시나리오를 처음 하시는 경우가 아니라면 거주지 비울 경우 패배 옵션 규칙을 넣고 하실 것을 권장 합니다.


좀비 해방 전선 단체는 여러 좀비 테마 관련 미디어를 통해 종합적인 단체의 특징을 구상 했습니다.


그들은 점 조직 입니다. 이번 시나리오에서 여러분이 그들의 본거지를 찾아 쫓아 냈다 하더라도, 또 다른 좀비 해방 전선이 나타 날 것입니다.


이번 커스텀 시나리오에서는 소음을 통한 좀비 유인을 주로 하지만, 추후에 추가될 시나리오에서 또 다른 방식의 공격이 이루어 질 것이니 기대해 주세요.


[다운로드]


아래 파일은 시나리오 카드를 출력 하여 사용 할 수 있는 파일 입니다.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만 가능 하며, 수정 불가, 직접 공유 불가 입니다.

공유를 원하시면, 이 페이지로 링크 추가 부탁 드립니다.


DowMission좀비해방전선_엘프리의놀이터180416.pdf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