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분이 모여 완벽이 되고, 부분은 또 그 자체로 완벽하다.

안녕하세요. 타로 마스터 엘프리 입니다.

타로에서 XXI. THE WORLD (세계) 카드는 완성, 달성을 의미하는 카드 입니다. 우자(THE FOOL)과 함께 시작한 메이저 아르카나의 여정이 세계에 도착해서 함께 완성 됩니다.

우자는 긴 여행을 통해, 물질적, 정신적인 완성을 이루고, 영혼의 완성을 이루게 됩니다.


완벽함은 더 이상 더 할 것이 없다가 아니라 군더더기 없이, 더 이상 뺄 것이 없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많은 운명의 수레바퀴, 죽음 등의 메이저 카드들이 이야기 하듯 끝은 새로운 시작이고 맞닿아 있습니다.

완성을 끝으로 본다면 새로운 시작이 있을 것 입니다.


세계 카드는 영혼의 깨우침을 통한 무한과 하나가 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마치 불교의 해탈 부분과도 일맥 상통하는 느낌도 없잖아 있습니다.


페이타로 세계

이미지리딩

이미지리딩은 다음을 보기 전에 직접 자신의 카드의 이미지 리딩을 해보세요.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유니버셜 웨이트에서 세계 카드는 거대한 꽃 화환 안에 여자이면서 남자인 사람이 가벼운 천 하나만 걸친채, 양손에 완드를 들고 춤을 추고 있습니다.


네 귀퉁이에는 4원소의 상징물 땅, 불, 바람, 물이 있는데, 세계의 구성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카드는 우주의 완성과 종말, 우주의 비밀을 모두 담고 있습니다.


유니버셜 웨이트에서 메이저 아르카나의 마지막 메시지는 변함없고, 변화 시킬 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변화하지 않는 것은 과연 완벽한 것인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페이타로

페이타로에서 세계 카드는 드넓은 우주 한가운데 거대한 달팽이가 있고, 세계를 이고 있습니다.

달팽이의 집 위에 거대한 성이 있고, 그 안에 산, 그 위에 탑, 탑 꼭대기에 드래곤이 있습니다.


이는 전체는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부분은 부분으로써 완벽함, 개별로는 다른 것일지 몰라도 합쳐져서 조화를 이루어 완벽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페이의 세계 보다 더 긍정적인 아르카나는 없으며, 무엇보다 아름다운 개념은 전체의 일부분이면서 각 부분은 또한 전체라는 점입니다.


세계가 달팽이인 것은 세계는 유기적으로 살아 있으며, 서서히 움직이고 있음을 의미 합니다.

드래곤 타로

드래곤 타로에서 세계 카드는 세계에서 올랑온 거대한 드래곤이 용틀임을 하고 있습니다.

그 드래곤의 주변에는 4원소를 상징하는 별자리 황소자리, 사자자리, 전갈자리, 물병자리가 있으며, 이는 각각 물질, 세력, 시간, 공간을 나타 냅니다.


세계는 모든 욕망과 희망, 두려움 집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드래곤은 위대한 열쇠를 가지고 그것들을 마음대로 베풀수 있습니다.

이 열쇠를 사용하려면, 물질, 세력, 시간, 공간을 잘 이해하고 통달해야 해서 자유자재로 재생산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교훈들을 모두 익혔다면 제약과 고통의 세계가 멈추고 풍요와 가능성의 세계가 열릴 것 입니다.

키워드리딩

세계의 키워드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장점/정위치

(완성, 성공하다, 보장된 성공, 목표달성, 영속성(영원이 지속되려는 속성), 전성기, 완벽함, 길, 여행, 외국과 관련된 부분이 특히 좋음, 이주, 목적지에 도착, 도망, 장소의 이동, 정신적 고조, 해피 엔드, 최고의 한 쌍.)

단점/역위치

(미완성, 계획이 성취되지 않음, 타성, 준비 부족으로 실패, 도중하차, 고정, 불완전 연소, 슬럼프에 빠짐, 침체, 포화상태, 정신이 없다, 미숙함으로 좌절하는 사랑, 애매한 태도.)

페이 타로

모든 것, 완성, 상호보완성, 상극의 이해와 합일, 좋은 결말, 기쁨, 행복, 평화, 고요, 보상, 주의의 것과의 조화, 세계의 영혼, 물과 바람.

드래곤 타로

성공, 획득.

상징

형태와 구조의 토성.


타로가 궁금 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