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Ace of Cups (컵의 에이스) - 유니버셜/페이/드래곤 타로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컵, 술잔은 물의 에너지를 가지며 감정을 나타냅니다.

성질은 물이고, 잔잔한 호수에 돌멩이를 하나 던지면, 물결치며 파동이 점점 크게 퍼져나갑니다.

친구와 함께 공부하고 있는데, 친구가 갑자기 야식이나 간식을 먹으러 가자거 합니다.

원래는 배고프지도 않고, 공부도 집중이 잘되었었는데, 그때부터 공부는 집중이 안되고, 마음은 이미 뭘 먹을까 생각하느라 여념이 없습니다.

이처럼 마음은 한없이 잔잔하다가도 출렁이는 물처럼 급격히 변할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물을 가볍게 봐서도 안됩니다.

표면은 거칠어도 깊은 곳은 변함 없이 잔잔하고, 물은 비열이 높아 쉬이 달아오르지도 않고, 달은 후에는 쉽게 식지 않을만큼 지속력이 강하기도 합니다.


이는 누군가 싫어하는 마음이 생겼다면, 쉽게 좋아지지 못하는 것과도 같습니다.


하지만 누군가 좋아하는 마음이 갑자기 한없이 미워지기더 하는데요.

이것은 마치 물이 열을받아도 일정온도까지는 잔잔하다가, 100도가 되는 순간 미친듯이 끓는것과 비슷해 보입니다.


그래서인지 타로에서는 감정을 물로 많이 비유해서 보는것 같습니다.


여기서 에이스는 새로운 감정이 시작되고 생성되는 것을 뜻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는 감정이 바뀌든 무에서 시작하든 새롭게 생성되는 때를 말합니다.


페이타로 컵의 에이스


이미지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구름속에서 나온 손위에 컵이 있고, 컵에서 물이 샘쏟고 있습니다. 이는 감정은 어디에서와서 흘러가는 것이 아니라, 그대로 생겨나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비둘기가 술잔을 향해 십자 표시가 된 성채를 부리에 물고, 술잔에 넣고 있습니다.


이는 앞서 말한 물로 던지는 돌멩이와 같은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 돌멩이를 던지는 누군가는 레서(마이너) 아르카나 전체에 미치는 배후일지도 모릅니다


넘쳐흐른 물은 연못을 가득채우고 연잎과 꽃을 피우게 합니다.

마음은 금새 전체에 가득차며, 새로운 것이든 기존에 있는 것이든 창조하고, 꽃피우게 합니다.


페이타로

어린 페이가 큰 돌의 성배에 올라 있습니다.

성배의 물은 그녀의 허리춤 까지 차있습니다.


이 성배의 물은 무에서 샘쏟고 잇는데, 감정은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생겨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녀는 양손으로 물을 한가득 감싸 올리고 있는데, 그녀의 큰 눈이 향하는 방향으로 봐서는 자신이 먹기 위한 것 보다는 누군가 다름이의 갈증을 덜어주려는 것 같습니다.


인간의 감정은 다양한 행동을 유발하지만, 그 중 첫번째로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것은 주는 행동을 뜻하기도 하고, 더불어 감정의 갈증이 생기면, 감정을 챙겨 감정의 목을 축여서 갈증을 해소하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녀의 손톱과 눈은 태양의 금빛으로 반짝입니다.


금빛의 손톱과 눈은 숨겨진 부를 뜻하고, 그녀가 담겨진 성배의 물은 영혼의 자양분 입니다.


그녀는 손으로 물을 떠 작은 잔을 만들고, 그 밖에 자신을 담는 성배에 담겨 있습니다. 이는 무한히 중첩되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드래곤타로

푸른색 암컷 드래곤이 해초 줄기를 들고 우리를 안내합니다.

다른 손에는 눈덩이를 들고, 빙하와 빙산이 가득한 곳을 가로질러 헤엄칩니다.

머리 위에는 물을 뜻하는 역삼각형 상징이 있고, 아래에는 술잔이 하나 있습니다.

술잔에는 3개의 반지가 겹쳐져 새겨져 있는데, 이 반지는 엘프(켈트족) 왕들의 것입니다.

상상을 통해 어디로든 떠날수 있고, 심지어 과거로도 돌아가볼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키워드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정: 성취, 상당한 픙부함, 완벽, 풍요, 기쁨, 부유함, 생산적인, 유리한 전망, 아름다움과 즐거움, 넘치는 선량함, 불변의 법칙, 굽히지 않는 의지.


역: 변화, 불안정함, 예기치 못한 변화, 부식, 짝사랑, 모순, 붙임, 혼탄해진 기쁨, 거짓된 마음.


페이 타로

영양분, 완전함, 위대한 감정, 정화, 창조되고 분출되는 감정.


드래곤타로

감정의 충족, 자기 뿌리와의 만남.


상징

느낌과 감정을 나타내는 물의 원소.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