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그나로크 배틀 오프라인(2)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이글은 [게임] - 라그나로크 배틀 오프라인(1) - 개요와 기본조작 에 이어지는 글 입니다.

조작 버튼 설명

1) [Z] 키
'Z' 키는 캐릭터가 약 공격을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약 공격은 데미지는 낮은 대신 공격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체력이 약하면서도 대량으로 적이 많이 몰려올 경우에 사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2) [X] 키
'X' 키는 캐릭터가 강 공격을 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강 공격의 데미지는 약 공격에 비해 월등하게 높지만 사용에 어느정도의 딜레이가 있으므로 적에게 반격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체력이 많은 적에게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C] 키


'C' 키로는 캐릭터가 방어를 취하도록 합니다.

주의 할 점은 방어 동작은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한 것이 아니라, 방어 게이지(빨간 라인으로 표시)가 남아 있는 동안만 방어를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방어동작이 모든 적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그렇게 자주 사용될 일은 없는 버튼입니다. 그냥 점프나 대시로 피하는게 더 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방어방어

4) [V] 키
일부 직업이 지닌 스킬(마법관련: 복사, 마법사)을 발동시키기 전에 "마법 영창"이라는 준비 동작을 취합니다. 사용시 캐릭터 주변에 마법진이 발동 됩니다.


영창은 일정 시간동안 지속되며, 지속 되는 시간 내에 추가로 스킬 커맨드를 입력해야만 마법스킬이 영창 후에 마법시전! 시전됩니다. 원작의 느낌을 대폭 살려주는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방향키와 버튼들의 기능은 게임을 진행하는 데에 있어서 기본적인 조작일 뿐입니다. 게임 진행을 위해서는 이 기본 키들을 꼭 숙지하도록 해야합니다.

캐릭터를 아무리 훌륭하게 키웠다 하더라도 자신이 그 캐릭터의 능력을 100% 발휘하지 못한다면 아무 소용 없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마법의 영창영창 중 커맨드를 입력하여 마법 시전


라그나로크 배틀 오프라인은 다른 횡스크롤 액션 게임처럼 여러가지 직업들이 존재하지만, 단순히 직업만 선택하고 바로 스테이지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장르인 MMO [RPG]의 특성을 빌려온 능력치 설정 및 스킬 습득과 같은 부차적인 작업이 따르게 됩니다.

 


등장 캐릭터

소드 맨(검사)

소드맨 남

위성도시 이즈루드의 검사길드 소속인 그(그녀)는, 위기에 직면한 미드가츠 대륙을 구하기 위해 먼 여행을 떠나게 된다.
어느날, 그(그녀)는, 룬 미드가츠 국왕인 트리스탄 3세가 내건 공고문을 보고 위기에 빠진 미드가츠 대륙을 구하는 데에 자신도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라는 마음을 갖게 되고 위험천만한 모험을 하게 된다.

소드맨 여

자신의 강한 "마음"을 최대의 무기로 타인 앞에서 직접 악(惡)과 맞서 싸울 수 있는 용기를 지닌 그(그녀)는 강한 체력과 타인을 지켜주기 위한 강력한 힘을 지녔다.

늘 전투에서 앞장서는 역할을 하며, 배쉬와 매그넘 브레이크와 같은 강력한 공격 스킬을 지니고 있다.

 





아처 남

아쳐(궁수)
평화로움을 사랑하는 그(그녀)는 위기에 빠진 미드가츠 대륙을 구하기 위해 자신이 직접 깎은 활과 화살을 들고 자리에서 일어섰다.

자신이 지닌 능력을 십분 활용하여 제작된 그(그녀)의 화

아처 여

살은 그 어떤 적이라고 할지라도 급소를 맞고 만다.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여 전투의 후방에서 보조공격을 하는 그(그녀)는 자신의 능력을 극대화시키는 스킬과 강력한 화살 공격인 애로우 샤워로 적을 소탕한다.

 





매지션 남

매지션(마법사)
평화로웠던 미드가츠 대륙을 유유히 걷고 있던 한 명의 그(그녀)가 있었다. 그(그녀)는 미드가츠 대륙에 존재하기 시작한 강력한 마(魔)를 탐지하고, 어지러운 세상을 구하기 위하여 모험에 뛰어들게 된다.

각종 원소인 "불, 물, 전기, 염"에 대하여 고도의 지식을 가지고 있는 그(그녀)는 원소를 이용한 강력한 마법 공격을 바탕으로 모험자 들의 후방에서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퍼

매지션 여

부을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

조용한 성격에 말이 없는 그(그녀)이지만, 전투에서 있어서 만큼은 카리스마 있는 존재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이가 바로 그(그녀)다.

 




머천트 남

머천트(상인)
위기에 빠진 미드가츠 대륙을 구하게 되면 자신에게 일확천금을 얻을 수 있을만한 좋은 기회가 찾아올 것이라는 믿음으로 미드가츠 대륙에 분포하고 있는 악과 맞서 싸우기로 한다.

상인길드의 일원으로써, 단순히 장사를 하여 돈을 버는 일뿐만이 아니라,  몬스터를 잡아서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는 일 또한 능숙한 그(그녀)는 자신의 팀원들에게 용기를

머천트 여

북돋아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적을 잡아 돈을 빼앗고, 이를 이용해 포션을 만들어 자기 자신의 체력은 스스로 충당할 수 있다는 확실한 개인 관리 이론이 잡혀있는 그(그녀).

 




어콜라이트 남

어콜라이트(복사)
신의 은총을 기원하며 교회에서 수행을 쌓고 있던 그(그녀)는 룬 미드가츠 국왕인 트리스탄 3세가 대륙을 구할 새로운 모험가를 모집한다는 소식에 신의 부름을 받아 주저 없이 모험에 지원한다.

자신이 지닌 신성한 힘을 더욱 강하게 키우기 위하여, 타인에게 도움이 되기 위하여, 그(그녀)는 자신의 정신력과 믿음을 타인에게 신의 은총을 내리는 데에 사용한다.

어콜라이트 여

성직자는 정신력을 이용하여 타인의 능력을 상승시켜주는 것은 물론, 강력한 회복스킬인 '힐'을 지니고 있으며, 주위에 존재하는 악(惡)의 기운을 제거할 수 있는 신의 마법인 '홀리 라이트' 스킬을 가지고 있다.

 




씨프 남

씨프(도적)
다른 이처럼 부유한 생활도, 행복한 생활조차 할 수 없었던 그(그녀)는 자신의 신체를 극한으로까지 민첩하게 다룰 수 있도록 하여 다른 이의 물건을 훔치거나 치명적인 독을 뿌리는 데에 능수 능란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씨프 여

그러나, 그(그녀)는 선과 악을 구분할 줄 알기에, 이번의 사태로 위기에 빠진 미드가츠 대륙을 구하기 위해서, 비참했던 지금까지의 생활에서 벗어나기 위하여 다른 모험가들과 모험을 떠나게 된다.







노비스 남


노비스(견습생)
별다른 능력은 없지만 다수의 특수 동작들을 보유하고 있어서, 이 기술들을 이용해 플레이를 해나갈 수 있다.


출현 조건

노비스 여

남자 또는 여자로 전 직업을 클리어 하는 것.

조건이 채워지면 신규 캐릭터에 노비스 남녀 추가 노비스로 클리어 하면 은폐 스테이지 STAGE9(EXTRA STAGE) 기계 제국 내부」가 필드에 추가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