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드오브윈터 본판 및 확장 공동 목표 리스트

데드오브윈터 공동목표 세팅을 빠르게 하거나, 새로운 커스텀 시나리오 등을 만들 때 도움 혹은 참조가 될 수 있도록, 데드오브윈터(Dead of Winter) 본판 및 확장들의 공동 목표 리스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타이틀(난이도) | 사기 / 라운드 / 주거지좀비 / 다른장소 좀비 / ... / ...  방식으로 나열되며, 식민지 전쟁에는 총알 토큰 개수도 표기 하였습니다.

식민지 전쟁에서 거주지 좀비는 거주지 마다 각각 추가되는 숫자 입니다. (예: 거주지 좀비 12 는 각 거주지 마다 12마리 총합 = 24 마리)


난이도 N은 일반(Normal), H는 하드모드(Hard)를 의미 합니다.


데드오브윈터 식민지 전쟁 공동목표들




본판

M01

지옥의 8주(N) | 사기 7 / 라운드 8 / 주거지좀비 0 / 다른장소 좀비 1 / 각 플레이어 마다 1명의 무력한 생존자 토큰을 주거지에 놓습니다.  / 승리 : 8라운드를 살아 남습니다. / 긺


지옥의 10주(H) | 사기 6 / 라운드 10 / 주거지 좀비 0 / 다른장소 좀비 3 / 각 플레이어 마다 1명의 무력한 생존자 토큰을 주거지에 놓습니다. / 승리: 10라운드를 살아 남습니다. 게임이 종료될 때 식량 공급처에 6개의 식량 토큰이 있어야 합니다. / 긺


M02

다 쓸어버려(N) | 사기7 / 라운드7 / 주거지좀비 0 / 다른장소 좀비3 / 추방: 기본 추방 규칙 대신 추방된 플레이어는 모든 생존자를 게임에서 제거 / 승리: 주거지가 아닌 모든 장소의 좀비의 합계가 3마리 이하 / 중간


다 쓸어버려(H) | 사기5 / 라운드5 / 주거지좀비 12 / 다른장소 좀비 3 / 추방: 기본 추방 규칙 대신 추방된 플레이어는 모든 생존자를 게임에서 제거 / 승리: 주거지가 아닌 모든 장소의 좀비의 합계가 1마리 이하, 주거지가 아닌 모든 장소에 최소 1개의 바리케이트 / 중간


M03

치료제 개발(N) | 사기 5 / 라운드6 / 주거지좀비 0 / 다른장소 좀비 0 / 승리: 시작 플레이어 한명 당 2약 카드가 이 카드 아래에 놓여져야 합니다. (시작 아이템 카드 제외) 플레이어는 자신의 턴에 아무때나 시작 아이템 카드가 아닌 약 카드들을 이 카드 아래에 놓을 수 있습니다. / 짧음


치료제 찾기(H) | 사기 5 / 라운드 6 / 주거지좀비 12 / 다른장소 좀비 2 / 승리: 시작 플레이어 한명 당 3약 카드가 이 카드 아래에 놓여져야 합니다. (시작 아이템 카드 제외) 플레이어는 자신의 턴에 아무때나 시작 아이템 카드가 아닌 약 카드들을 이 카드 아래에 놓을 수 있습니다. / 짧음


M04

즐거운 나의 집(N) | 사기6 / 라운드 6 / 주거지좀비 12 / 다른장소 좀비1 / 승리: 주거지에 최소 10개의 바리케이트, 주거지 아닌 장소에 각 1개의 바리케이트 / 중간


즐거운 나의 집(H) | 사기 5 / 라운드 5 / 주거지좀비 18 / 다른장소 좀비2 / 승리: 주거지에 최소 14개의 바리케이트, 주거지 아닌 장소에 각 1개의 바리케이트 / 중간


M05

수색대(N) | 사기 5 / 라운드 6 / 주거지좀비 0 / 다른장소 좀비2 / 승리: 주거지가 아닌 두 장소의 아이템카드 더미를 모두 고갈시켜야 합니다. / 짧음

수색대(H) | 사기 5 / 라운드 6 / 주거지좀비 12 / 다른장소 좀비 3 / 승리: 2-3 플레이어; 주거지가 아닌 2군데의 아이템 카드 더미를 고갈시켜야 합니다. 4-5 플레이어; 주거지가 아닌 3 군데의 아이템 카드 더미를 고갈 시켜야 합니다. / 짧음


M06

저들을 등지고(N) | 사기 6 / 라운드 5 / 주거지좀비 12 / 다른장소 좀비2 / 승리: 추방되지 않은 모든 플레이어 생존자 한명씩은 1무기 카드를 장착해야 합니다. 게임을 시작할때의 플레이어 수 당 각 2식량 카드를 이 카드밑에 놓아야 합니다. (시작 카드 제외)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턴에 언제든지 시작 아이템이 아닌 식량 카드들을 이 카드 밑에 놓을 수 있습니다. / 짧음


저들을 등지고(H) | 사기 5 / 라운드 5 / 주거지 좀비 12 / 다른장소 좀비3 / 승리: 추방되지 않은 모든 플레이어 생존자 한명씩은 1무기 카드를 장착해야 합니다. 게임을 시작할때의 플레이어 수 당 각 3식량 카드를 이 카드밑에 놓아야 합니다. (시작 카드 제외)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턴에 언제든지 시작 아이템이 아닌 식량 카드들을 이 카드 밑에 놓을 수 있습니다. / 짧음


M07

풍족한 곳간(N) | 사기 6 / 라운드 6 / 주거지좀비 18 / 다른장소 좀비 0 / 승리: 추방당하지 않은 각 플레이어 한명당 2 개씩의 식량토큰이 식량 저장고에 있어야 합니다. 각 콜로니 입구에 최소 1개씩의 바리케이트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이 카드 아래에 2약 카드, 2잡동사니 카드 그리고 2연료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시작 아이템 제외)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턴 아무때나 시작 아이템이 아닌 약카드, 잡동사니 카드, 또는 식량 카드 한장을 이 카드 아래에 둘 수 있습니다. / 중간


풍족한 곳간(H) | 사기 5 / 라운드 8 / 주거지좀비 18 / 다른장소 좀비 0 / 승리: 추방당하지 않은 각 플레이어 한명당 3 개씩의 식량토큰이 식량 저장고에 있어야 합니다. 각 콜로니 입구에 최소 1개씩의 바리케이트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이 카드 아래에 2약카드, 2잡동사니 카드 그리고 2연료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시작 아이템 제외), 플레이어 들은 자신의 턴 아무때나 시작 아이템이 아닌 약 카드, 잡동사니 카드, 또는 연료 카드를 한장 이 카드 아래에 둘 수 있습니다. / 중간


M08

겨울이 오다(N) | 사기 8 / 라운드 8 / 주거지좀비 10 / 다른장소 좀비1 / 승리: 주거지 단계를 시작할 때, 한명의 플레이어가 1연료 카드를 이 카드 밑에 놓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때 연료 카드가 놓여지지 않는다면, 게임은 종료되고 주 목표는 실패합니다. 8라운드째 이 카드 밑에 8연료 카드를 놓으며, 주 목표 체크 단계를 종료하면 주 목표는 성공합니다. / 긺


겨울이 오다(H) | 사기 7 / 라운드 10 / 주거지좀비 12 / 다른장소 좀비2 / 승리: 주거지 단계를 시작할 때, 한명의 플레이어가 1연료 카드를 이 카드 밑에 놓을 수 있습니다. 만일 이때 연료 카드가 놓여지지 않는다면, 게임은 종료되고 주 목표는 실패합니다. 10라운드째 이 카드 밑에 10연료카드를 놓으며, 주 목표 체크단계를 종료하면 주 목표는 성공합니다. / 긺


M09

입이 너무 많다(N) | 사기 7 / 라운드 5 / 주거지좀비 6 / 다른장소 좀비 0 / 무력한 생존자 토큰을 플레이어수 +3 만큼 주거지에 놓습니다. / 승리: 5라운드를 살아 남습니다. / 짧음


입이 너무 많다(H) | 사기 7 / 라운드 6 / 주거지좀비 12 / 다른장소 좀비 0 / 무력한 생존자 토큰을 플레이어 수 + 5만큼 주거지에 놓습니다.  / 승리: 6라운드를 살아 남습니다. / 중간


M10

샘플이 더 필요해(N) | 사기 6 / 라운드 6 / 주거지좀비 0 | 다른장소 좀비 1 / 승리: 좀비를 죽일 때 마다 주사위를 굴립니다. 만일 주사위 숫자가 4이상이 나올 경우 이 카드위에 올려 놓습니다. / 짧음


샘플이 더 필요해(H) | 사기 6 / 라운드 5 / 주거지좀비 0 / 다른장소 좀비 3 / 승리: 좀비를 죽일 때 마다 주사위를 굴립니다. 만일 주사위 숫자가 4이상이 나올 경우 이 카드 위에 올려 놓습니다. 시작시 플레이어 한 명당 4마리의 좀비가 이 카드 위에 모여야 합니다./짧음




긴밤 (TNL)

*일반 목표

거주지 청소(N) | 사기 7 / 라운드 5 / 주거지좀비 18 / 시작 플레이어부터 게임을 시작 할 때 그들의 생존자를 거주지가 아닌 하나 혹은 그 이상의 공간에 배치 합니다. 생존자가 거주지로 이동 할 때, 반드시 위험 노출 주사위를 한 번 더 굴립니다. (아이템이나 카드 효과로 피해갈 경우에도 한 번은 굴립니다.) / 승리: 거주지에 좀비보다 생존자의 수가 더 많아야 합니다. (무력한 생존자도 생존자의 수에 더 합니다.) / 짧음


거주지 청소(H) | 사기 4 / 라운드 4 / 주거지좀비 18 / 시작 플레이어 부터 게임을 시작 할 때 그들의 생존자를 거주지가 아닌 하나 혹은 그 이상의 공간에 배치 합니다. 생존자가 거주지로 이동 할 때 반드시 위험 노출 주사위를 한번 더 굴립니다. (아이템이나 카드 효과로 피해갈 경우에도 한 번은 굴립니다.) / 승리: 거주지에 좀비보다 생존자의 수가 더 많아야 합니다. (무력한 생존자도 생존자 수에 더합니다.) / 짧음


배를 고쳐(N) | 사기 6 / 라운드 6 / 거주지좀비 0 / 다른장소 좀비 0 / 플레이어 들은 자신의 턴 아무때나 그들의 손에 있는 카드를 이 카드 아래에 둘 수 있습니다. / 승리: 시작 플레이어 한명 당 2잡동사니 카드가 이 카드 아래에 놓여져야 합니다. (시작 아이템 카드 제외) / 짧음


배를 고쳐(H) | 사기 4 / 라운드 5 /  거주지좀비0 / 라른장소 좀비 0 /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턴 아무때나 그들의 손에 있는 카드를 이 카드 아래에 둘 수 있습니다. / 승리: 시작 플레이어 한명 당 2잡동사니 카드가 이 카드 아래에 놓여져야 하고, 추가로 아무 종류의 아이템 카드 6장 또한 이 카드 아래에 놓여져야 합니다. (시작 아이템 카드 제외) / 짧음


헌사(N) |  사기 5 / 라운드 4 / 거주지좀비 0 / 다른장소 좀비 0 / 만약 플레이어 수가 3명 이하라면 각 플레이어들은, 생존자 더미의 맨위의 카드를 한장 씩 뽑아 자신의 생존자로 추가합니다. 플레이어가 생존자를 거주지로 이동할 때, 자신의 손에 있는 카드를 이 카드 아래에 둘 수 있습니다. / 승리: 거주지가 아닌 장소(1-6)의 카드가 각각 2장씩 이 카드 아래에 놓여져야 합니다. (주: 난이도를 더 어렵게 하기 위해 필요 조건에 락손 아이템 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짧음


헌사(H) | 사기 3 / 라운드 3 / 만약 플레이어 수가 3명 이하라면 각 플레이어들은 생존자 더미의 맨위의 카드를 한장 뽑아 자신의 생존자로 추가합니다. 플레이어가 생존자를 거주지로 이동할 때, 자신의 손에 있는 카드를 이 카드 아래에 둘 수 있습니다. / 승리: 거주지가 아닌 장소(1-6)의 카드가 각각 2장씩 이 카드 아래에 놓여져야 합니다. (주: 난이도를 더 어렵게 하기 위해 필요 조건에 락손 아이템까지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짧음


누구도 남겨두고 떠나지 않는다(N) | 사기 4 / 라운드 6 / 플레이어가 외부인 카드를 사용한 후, 그 카드를 게임에서 제거하는 대신 이 카드 아래에 둡니다. 그렇게 한 뒤, 주사위를 굴려 4이상의 결과가 나온다면 거주지에 무력한 생존자를 한명 추가합니다. / 승리: 시작 플레이어 수 +2 만큼의 외부인 카드가 이 카드 아래에 놓여져야 합니다. / 중간


누고도 남겨두고 떠나지 않는다(H) | 사기3 / 라운드 5 / 플레이어가 외부인 카드를 사용한 후, 게임에서 제거하는 대신 이 카드 아래에 둡니다. 그렇게 한뒤, 주사위를 굴려 4 이상의 결과가 나온다면 거주지에 무력한 생존자를 한명 추가합니다. / 승리: 시작 플레이어 수 +4만큼의 외부인 카드가 이 카드 아래에 놓여져야 합니다. / 중간


밤은 어둡다(N) | 사기 8 / 라운드 8 / 주거지좀비 6 / 다른장소 좀비 1 / 생존자가 좀비를 공격할 때, 생존자는 동상을 받습니다. / 승리: 8라운드를 살아 남습니다. / 긺


밤은 어둡다(H) | 사기 6 / 라운드 10 / 주거지좀비 12 / 다른장소 좀비 2 / 생존자가 좀비를 공격할 때, 생존자는 동상을 받습니다. / 승리: 10라운드를 살아 남습니다. / 긺


*락손 모듈 주 목표

특수 주 목적 R1 | 사기 7 / 라운드 3 / 이 목적을 준비하기 전에 규칙서 20쪽을 읽으세요. / 주거지 좀비 12 / 매라운드 좀비 추가 단계에 거주지에 추가하는 좀비의 수가 4만큼 증가합니다. / 달성목적 : 플레이어 수가 같은 수의 (잡동사니 + 연료)카드가 이 목적 아래에 있어야 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턴 아무때나 시작 아이템이 아닌 잡동사니 카드, 또는 연료 카드를 이 목적 아래에 둘 수 있습니다. (적어도 각 종류별로 한장씩은 있어야 합니다.) / 이 목적을 달성하여도 게임이 끝나지 않습니다. 규칙서 20쪽을 따르세요.


특수 주 목적 R2 | 새로운 게임을 하는데 이 카드를 사용하지 마세요 / 라운드 트랙이 1로 이동합니다. / 이 목적이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 락손에 좀비가 추가되지 않고 블루는 움직일 수 없습니다. / 달성목적: 이 목적은 각 플레이어가 하나의 주사위를 락손 장소에 놓게 되면 해결 됩니다. 그들의 턴 동안, 플레이어는 락손에 있는 자신이 조종하는 생존자를 선택해 (블루 제외) 그 생존자의 공격 수치 이상의 수치를 가진 주사위 하나를 락손 장소에 배치 할 수 있습니다. / 이 목적을 달성해도 게임이 끝나지 않습니다. 규칙서 21쪽을 따르세요.


특수 주 목적 R3 | 새로운 게임을 하는데 이 카드를 사용 하지 마세요. / 라운드 트랙이 2로 이동합니다. / 승리: 락손 실험 카드에서 나온 좀비들을 모두 제거하고, 현재 라운드에 봉쇄 코드와 일치하는 2개의 행동 주사위가 배치되어 있다면 승리 합니다.


*무장 단체 모듈 주 목표

특수 주 목적 B1 | 사기 6 / 라운드2 / 이 목적을 준비하기 전에 규칙서 22쪽을 읽으세요. / 2마리씩의 좀비를 거주지가 아닌 모든 장소에 놓습니다. 이 목적이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 플레이어들은 추방 투표를 할 수 없고, 무장 집단을 공격할 수도 없고, 무장집단 은신처로 갈 수도 없습니다. / 달성목적: 식량 공급처에 각 플레이어당 적어도 2개씩의 식량이 있어야 합니다. / 이 목적을 달성해도 게임이 끝나지 않습니다. 규칙서 22쪽을 따르세요.


특수 주 목적 B2 | 새로운 게임을 하는데 이 카드를 사용하지 마세요. / 라운드 트랙이 2로 이동합니다. / 이 목적이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 플레이어들은 추방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 특수목적: 각 플레이어들은 무장집단 은신처에 무기 카드를 장착한 1명의 생존자를 배치해야 합니다. 만약 3명 이상이라면, 무장집단 은신처에 생존자 공간은 플레이어 수 만큼으로 늘어납니다. 만약 5명이 플레이 중이라면, 오직 4명만 무기 카드가 장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 이 목적을 달성해도 게임이 끝나지 않습니다. / 규칙서 22쪽을 따르세요.


특수 주 목적 B3 | 새로운 게임을 하는데 이 카드를 사용하지 마세요. / 라운드 트랙이 2로 이동합니다. / 2명의 무장집단을 임의의 장소에 추가합니다. / 승리: 무장집단을 전부 제거합니다.




식민지 전쟁(WC)

개미와 배짱이 | 사기 8 / 라운드 5 / 주거지좀비 6 / 다른장소 좀비 1 / 총알 3 / 승리: 공급처에 15개의 식량을 가지고 있음. 혹은 적 공동체의 사기 0. / 중간


마을의 왕 | 사기 9 / 라운드 0 / 주거지좀비 0 / 다른장소 좀비 0 / 총알 3 / 피난 기지 단계의 라운드 트랙 전진 단계 넘김. 각 라운드의 시작시, 무작위 장소 1곳 선택. 라운드의 공동 목표 확인 단계 동안 그 장소를 지배하는 공동체는 그들의 라운드 트랙을 1 올림. (지배 = 한 장소에서 적 생존자 보다 더 많은 아군 생존자들이 있음.) 동일한 경우, 두 공동체 모두 지배 못함. / 승리: 당신의 공동체의 라운드 트랙이 3. 혹은 적 공동체의 사기 0. / 중간-김


분할정복 | 사기 5 / 라운드 4 / 주거지좀비 12 / 다른장소 좀비 0 / 다른 장소 바리케이트 1 / 총알 3 / 승리: 라운드가 0이 되었을 때, 더 많은 비거주지 장소를 지배. (지배=한 장소에 적 생존자 보다 더 많은 아군 생존자들이 있음.) 동일한 경우, 두 공동체 모두 공동목표 달성 불가. 혹은 적 공동체의 사기 0. / 짧음


세력과시 | 사기 6 / 라운드 4 / 주거지좀비 0 / 다른장소 좀비 0 / 총알 3 / 승리: 라운드가 0이 되었을 때, 더 높은 세력을 가진 공동체가 승리 (공동체의 세력은 노약자가 아닌 생존자의 수 + '무기'를 장착한 생존자 수의 총합). 혹은 적 공동체의 사기 0. / 짧음


총력전 | 사기 9 / 라운드 7 / 주거지좀비 0 / 다른장소 좀비 0 / 총알 3 / 승리: 적 공동체의 사기 0. / 긺


치명타 | 사기 8 / 라운드 5 / 주거지좀비 6 / 다른장소 좀비 0 / 총알 6 / 승리: 적 거주지에서 최소 1번을 포함한, 4번의 전투 승리. (승리='평화'나 '후퇴'가 아닌 온전한 전투에서 적어도 1명의 생존자가 살아 남고, 상대 공동체 보다 높은 전투 가치.) 혹은 적 공동체의 사기 0. / 중간


협력(N) | 사기 5 / 라운드 5 / 주거지좀비 12 / 다른장소 좀비 2 / 총알 0 / 피난기지 단계시 전투 단계를 넘김. /  승리: 라운드가 0이 되었을 때, 두 공동체가 5라운드 생존하고 공급처에 식량 토큰 5개 이상. / 중간


협력(H) | 사기 5 / 라운드 6 / 주거지좀비 12 / 다른장소 좀비 3 / 총알 0 / 피난기지 단계시 전투 단계를 넘김. / 승리: 라운드가 0이 되었을 때, 두 공동체가 5라운드 생존하고 공급처에 식량 토큰 5개 이상, 각 거주지에 좀비가 6구 이하. / 중간


이상으로 좀비 아포칼립스 협력 보드게임 데드오브윈터의 공동목표 리스트 였습니다.


공식 공동목표 외에 커스텀 시나리오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데드오브윈터] 좀비 보드게임, 컨텐츠 정리를 참고하세요.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