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드오브윈터: 부산행 전용 크로스로드 카드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블로그에서 여러개의 데드오브윈터 커스텀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부산행이라는 한국 흥행 영화를 플레이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부산행 시나리오가 재미있기는 한데, 아쉽게도... 크로스로드 카드가 발동 되면 뜬금 다른 동네 이야기가 펼쳐 집니다.


부산행 시나리오적인 요소를 제외하더라도, 기존 크로스로드 카드에서는 움직이지 않는 거주지를 기준으로 쓰여져 있다보니, 꽤나 이질적인 느낌이 생기더군요.


어떤 크로스로드는 그렇게 어색하지 않는데, 보통 장소에 종속 될 경우 그부분이 뜬금으로 들려서, 몰입을 깨는 경우가 자주 생겼습니다.


지난번 대대적으로 폰트 변경 문제로 크로스로드를 다시 만들어야 했었는데요. 이 때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 카드를 빨리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 기능을 이용해, 부산행 크로스로드 카드도 만들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데드오브윈터 커스텀 시나리오 부산행 크로스로드 카드



먼저 영화를 여러번 보면서, 그 중에서 크로스로드로 사용할 수 있을 부분을 빼내서 크로스로드카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총 50장을 간추리고, 대부분은 영화에서 나오는 장면이나 내용들을 많이 포함합니다. 영화를 보신 분들은 크로스로드 카드가 발동될 때, 새록 새록 기억이 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영화를 아직 보지 못하신 분들은 영화의 전반 80%정도까지에서 내용이 간추려져서 나오기 때문에, 스포일러의 위험이 있어서, 원치 않으시면 기존 방식으로 크로스로드 카드를 진행하셔도 무방은 합니다. (하지만 재미는 없을 거에요.)


저도 아직 플레이는 못해봤지만, 상당히 잘 몰입되고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크로스로드 카드의 텍스트도 거주지에서가 아니라 "열차"로 표기되고, "열차가 역(페이즈 인)에 있을때", "열차가 운행중(페이즈 아웃) 일 때" 등으로 표기 되어 있으며, 무기력한 생존자 이동 등의 규칙에 관한 것도 몇개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이 크로스로드는 순수하게 데드오브윈터 커스텀 시나리오 부산행 전용으로만 플레이 될 수 있습니다.


크로스로드 카드는 총 50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산행 시나리오가 총 11라운드인데, 서울역1라운드 동안 크로스로드 카드를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5인 플레이시 정확히 50장이 맞게 돌아가게 될 것 입니다.


50장을 모두 출력해서 카드로 만드는 수고로움이 있어야 해서 얼마나 활용이 될지는 미지수 입니다.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도 준비중에 있는데, 약간 시간이 더 걸릴 것 같습니다.


그전에는 일단 정석적인 방법의 카드 형태로 배포 합니다.



카드 출력 및 만들기가 번거로우신 분들은 크로스로드카드 웹 앱을 이용해서 즐겨 보세요.

2018/04/30 - [보드게임] - [보드게임앱] 데드오브윈터 크로스로드 카드 웹앱

부산행 전용 크로스로드 카드를 앱으로 바로 로드


더욱 재미있게 데오윈 커스텀 부산행 시나리오를 즐겨보세요.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