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로스로드 카드 웹앱 사용법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데드오브윈터 크로스로드 카드 웹앱 사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2018/04/30 - [보드게임] - [보드게임앱] 데드오브윈터 크로스로드 카드 웹앱



이 크로스로드 카드 웹앱은 크로스로드 카드 데이터를 읽어서 플레이 됩니다.


파일을 선택하신 후, Load 를 눌러 읽으시면 됩니다.


반복해서 Load 하시면 동시에 여러 파일을 읽을 수 있습니다.


크로스로드 앱시작 화면



읽은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섞이지 않고, 데이터에 정해진 순서대로 읽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읽은 데이터는 따로 Shuffle 를 눌러 섞어 주셔야 합니다.


심볼 데이터에 따라 필터링이 가능 합니다.

체크 박스를 끈 심볼이 있는 카드들은 필터링 되어서, 플레이시에 스킵하게 됩니다.


동시에 여러장을 뽑을 수 있는 보드라이프 비공식 옵션룰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최대 3장)

카드수에 값을 1-3 값을 넣으시면 됩니다.


크로스로드 카드 발동율을 높여주며, 해당 카드들 중에서 하나라도 발동하면 진행하시고, 발생된 경우 나머지는 진행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크로스로드 앱 버튼 설명


동기화 숫자를 통해 다른 스마트폰 간에 연결없이 데이터를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모드 각기 다른 스마트폰으로 웹앱을 실행하시고, 동일한 데이터 파일을 로드 하셔야 합니다.

여러 파일을 로드하실 경우는 로드 순서를 동일하게 하셔야 합니다.


그 다음 한명을 기준으로 잡아 동기화 숫자를 모두가 똑같이 입력하시고, 총 플레이어 수와 본인이 몇번째 플레이어인지를 1부터 숫자로 적으신 후, 카드를 섞으시면, 모든 플레이어가 같은 덱을 동일한 섞임 상태로 로드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여러명이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동일하게 세팅된 덱에서 자신만의 카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3,1,8,9,5,4,10,7,6 으로 섞였고, 4명의 플레이어가 첫번째 카드, 두번째 카드를 다음과 같이 받게 됩니다.

1번 플레이어는 2->9

2번 플레이어는 3->5

3번 플레이어는 1->4

4번 플레이어는 8->10


플레이중 기억해야 하는 카드를 따로 킵 리스트에 넣거나 빼고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데오윈 플레이를 하다 보면, 이 카드를 게임이 끝날 때까지 보드판 옆에 둡니다. 등의 카드들이 있을 때, 킵을 하시면 됩니다.

킵을 하면 번호가 1부터 순서대로 붙게 됩니다.


크로스로드 앱 킵



보드게임의 동일한 카드를 가져오셔도 되지만, 찾는데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 크로스로드 카드 1장을 가져와 그 위에 킵 번호와 동일한 주사위 숫자를 올려 놓으시고, 확인이 필요할 경우 앱에서 주사위 숫자와 동일한 카드를 확인하세요. (아쉽게도 여러명 동기화 버전을 이용할 경우, 해당 카드의 킵은 해당 플레이어만 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 특정 번호를 입력해 킵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을 것 입니다.)


크로스로드 앱 킵 리스트


킵 카드 보기 이후 Hide 버튼을 누르면 킵 카드 보기가 중단 됩니다.



이 앱은 저작권 문제가 있다고 판단 기존 크로스로드 카드 데이터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엑셀등으로 데이터를 정해진 포맷으로 작업해 주신다면 기존 크로스로드 카드 데이터도 활용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제작한 부산행 크로스로드 카드들 데이터만 제공 합니다. 앞으로도 자체 제작한 크로스로드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 입니다.


이 앱은 언제든지 사전공지 없이 레이아웃이나 시스템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직접 크로스로드 카드 만드는 방법

여러분이 크로스로드 카드 데이터를 직접 만드시는 방법


아래의 샘플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으세요.


샘플 데이터 다운로드


Sample_1.00.csv



각 항목을 채워 넣어주세요. 사용하지 않는 부분은 입력 안 하시면 됩니다.


TItle : 카드의 표시 제목

Condition : 카드 발동 조건 (ex: 현재 플레이어의 생존자가 이동할 경우:)

Setup : 카드가 발동 될 경우 설명 (ex: 이 곳으로 이동 했을 때, 뒤에서 한 무리의 좀비가 몰려 들었다.)


Option1Type : 단일 선택지, 선택지1, 엄지올림 같은 선택지 텍스트

Option1Subtitle : 요약 선택지를 위한 텍스트 (ex: 도망간다)

Option1Text : 선택에 대한 결과 (ex: 어쩔 수 없이 좀비들을 피해 되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이 생존자를 원래 이동해왔던 곳으로 되돌아 보냅니다. 위험노출을 굴리지 않습니다.)


Option2Type : 선택지2, 엄지내림 같은 선택지 텍스트

Option2Subtitle : 위와 상동 2에 대한 내용

Option2Text : 위와 상동 2에 대한 내용


Option3Type : 선택지3, 대안선택지 같은 선택지 텍스트

Option3Subtitle : 위와 상동 3에 대한 내용

Option3Text : 위와 상동 3에 대한 내용


텍스트 내용중에 " 기호를 입력하실 경우 " 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텍스트 내용중 강제 줄바꿈이 필요하실 경우 <br> 혹은 <BR> 을 입력해 주세요.

텍스트 내용중 데오윈용 아이콘이 필요하실 경우 다음과 같이 입력해 주세요.


도구 : <span class=tool></span>

식량 : <span class=food></span>

책 : <span class=book></span>

약 : <span class=drug></span>

연료 : <span class=fuel></span>

무기 : <span class=gun></span>

외부인 : <span class=man></span>

물림 : <span class=man></span>


심볼은 필터에 사용되며 여러개의 심볼을 넣을 경우에는 ',' 로 구분해 주세요.


기존 게임 데이터는 다음 심볼명을 이용해 주셔야 다른 분과 호환에 도움이 됩니다. 가능하면 통일해 주세요.


본판 : 데드오브윈터 크로스로드 게임(Dead of Winter: Crossroad Game)

긴밤 : 데드오브윈터 긴밤 확장(Dead of Winter: The Long Night)

공동체 : 데드오브윈터 식민지(공동체) 전쟁(Dead of Winter: Warring Colony)

비협력 : 비협력 전용.

19+ : 적당한 수준의 19세 카드

29+ : 다소 충격적인 수준의 성인 카드.

캐릭터 : 생존자 종속 카드

캐릭터 이름 : 모든 캐릭터 카드에 캐릭터 심볼에 추가로 해당 캐릭터의 이름을 추가해 주세요. 이를 통해 특정인물만 필터링 할 수 있게 됩니다.

절망 : 절망 토큰 사용.

노약자 : 다루기 힘든 무기력한 생존자를 사용할 경우.

폭발함정 : 폭발 바리케이트를 사용할 경우.

락손 : 락손 모듈 종속.

무장단체 : 무장단체 모듈 종속.

개선 : 개선 모듈 종속.

전쟁용 : 공동체 전쟁 전용 카드.

외로운 늑대 : 외로운 늑대 종속.

프로모 : 프로모션 카드.

본판호환 : 크로스로드 게임 카드 중 전쟁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 (본판 심볼 대신 이 심볼을 사용 해야 합니다)

긴밤호환 : 긴밤 카드 중 전쟁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 (긴밤 심볼 대신 이 심볼을 사용 해야 합니다)

개인용 심볼 : '엘프리', '부산행' 등과 같은 자신만의 카드들을 구분하는 심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너무 긴 텍스트는 줄임말로 바꾸어 주세요.


Link 항목에 같은 이름을 입력하시면 묶음 카드 설정이 됩니다.

한 묶음이 된 카드는 섞을 때 마다, 묶음 중 하나의 카드만 선택이 됩니다.


이는 동일한 설정에 다른 결과를 내는 크로스로드 카드를 구현하고 싶으실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안산시위: 어쩌고 저쩌고 A는 "한다" 좀비 +2, B는 "안한다" 아무변화 없음일 때

안산시위: 어쩌고 저쩌고 A는 "하나" 좀비 +2, B는 "안한다" 사기 -1 등으로 다른 결과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들 중 하나만 랜덤으로 플레이 되게 될 것 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링크 카드는 데이터 파일에서 순서대로 붙어 있어야 합니다.(여러명이 같은 이름을 사용할 경우, 묶이면 문제가 있다고 판단 되기 때문입니다.)

1번 데이터 2번 데이터 3번 데이터 가 같은 링크 명을 가진다면 OK

1번 데이터 2번 데이터 5번 데이터가 같은 링크 명을 가진다면 1과 2만 묶음이 되고, 5번은 단독으로 묶음이 됩니다.



이렇게 다 만든 데이터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 csv 콤마로 구분 포맷으로 저장해 주세요. (꼭 UTF-8 포맷을 이용해 주세요, 그렇지 않을 경우 글자가 깨질 수 있습니다.)

크로스로드 데이터 저장



만약 UTF-8 설정을 잘 모르시겠다면, 그냥 csv 로 저장하신 후, 메모장에서 해당 파일을 열고 다른이름 저장을 눌러 다음과 같이 다시 저장해 주세요.

(많이 번거롭겠지만...;;;)


크로스로드 카드 데이터 변환



파일이름 뒤에는 사용되는 웹앱의 버전을 명시해주세요. 현재 버전은 1.00 입니다.


다음 사이트에서 csv 파일을 json 으로 변환해 주세요.


CSV TO JSON 변환 사이트


CSV to Json1


파일을 선택하신 후


입력 옵션 선택하세요.


CSV to Json2


첫줄 컬럼 이름 설정 체크해주세요.


CSV to Json3


csv to json 버튼 클릭 후


파일명 설정 후 Download Result 눌러 주세요.





만들어진 파일을 웹앱에서 로드해서 섞지 않은 상태로 문제없이 잘 출력 되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다소 컴알못 분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버그나 개선사항 및 댓글로 어려운 부분 남겨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