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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물무기 스피드런


지난시간에 전염병 주식회사 일반 질병들 중에서 어려운 질병인 곰팡이 공략을 했었는데, 이번 바이오하자드는 더 어렵네요. 6개월동안 시도했는데, 206일까지 얻을 수 있었습니다.


바이오 하자드 4개인데요. 199일 부터 바이오 하자드 5개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금만 더 하면 (운이 좋으면?) 5개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국 206일이나 199일은 시간을 더 들이면 될 것 같아서 공략을 올립니다. (많이 지쳤어요)


처음엔 전에도 빠른 공략 포스팅의 방법인 재채기, 피부병변 테크를 이용해 보았지만, 그 방법은 평균 230일 정도가 나오는 공략이었습니다. 최대 210일이 나오기도 했지만, 평균값이 너무 커서 전략을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빠른 공략 포스팅은 메가어려움 난이도에서 혹은 생물무기가 아닌 스피드런에서 사용하는게 맞을 듯 합니다.


유전적 코드도 공기/모든환경 친화에서 (중국, 사우디 어디서 해도 되는 방식이었다가) 중국 친화적인 토박이 생물, 도시 보너스로 수정했습니다.


도무지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초반 중국의 이점을 넘을 수가 없었습니다.


생물무기의 특징은 기본적으로 치사성이 지속적으로 증가한다는 점인데, 메가어려움때는 못느꼈지만 이 부분이 후반에 확산을 크게 저지하는 듯 합니다.


그렇다고 생물무기의 특수 능력인 치사율 감소 등을 초반에 사용해 보기도 했는데, 그럴경우 후반 살상력이 부족한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결국 초반부터, 빠른 감염과 확산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전략을 테마는 모든 국가, 모든 환경 적응 입니다.


유전적 코드

DNA 유전자 : 스타트 부스터 (스피드런에는 필수 유전자 입니다)


여행 유전자 : 토박이 생물 (중국내 최대한 빠른 전염과 확산을 위해 선택 합니다)


진화 유전자 : 증상값 고정 (증상 말고는 답이 없습니다)


변이 유전자 : 다윈주의자 (돌연변이가 잘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선택 합니다)


환경 유전자 : 도시환경 보너스 (중국 및 후반 유럽, 부유국 등을 위해 선택 합니다. 공략에서 나머지 환경을 보완 합니다)



시작국가

중국


중국을 시작 국가로 하면, 가장 큰 문제는 모로코의 감염이 어렵습니다. 섬지역보다도 모로코가 마지막에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모로코가 언제 최초 감염이 되고, 100%가 되느냐가 클리어 일수에 큰영향을 미치며, 그전에 섬지역이 하나라도 폐쇄되었다면 실패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우발적 감염따위는 절대 없습니다.(일단 6개월간은 그랬습니다.)


1단계

증상-기침(4)

증상-재채기(5)

증상-낭종(2)

증상-종기(2)


전염성과 감염성 모두 엉망이라 모두 올려줘야 합니다. 중국 친화적으로 기침을 우선 진화하고 저비용 대비 가장 전염성을 높일 수 있는 재채기, 종기를 먼저 찍어줍니다.


국가 선택후, "스피드런이 시작하였습니다" 창을 닫고 1초 정도 기다렸다가 붉은 바이오하자드를 눌러주세요. 바로 누르면 항상 1포인트 밖에 얻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2단계

증상-빈혈(2)

증상-혈우병(3)

증상-발진(3)

증상-땀흘림(3)

증상-메스꺼움(2)

증상-구토(3)


초반 재채기, 피부병변, 설사, 폐부종 테크를 가면, 비용대비 높은 전염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금 공략 보다 더 빠른 중국의 주변 국가로의 확산이 일어나기는 합니다.


그러나 2차 확산이 너무 늦게 일어나서, 주변 모든 국가에 보너스를 받을 수 있도록 위의 증상들을 모두 진화해 줍니다. (유전적 코드에 모든 환경 보너스를 선택하면, 중국에서 감염이 늦어져, 확산이 늦어지는 현상이 생겨 결과적으로 15일정도 늦어지는 듯 했습니다)


1단계의 기침, 재채기 - 건조한 국가 보너스


빈혈, 혈우병 - 중국 주변의 가난한 국가, 추후 혈액과 연계 보너스를 노립니다.


발진, 땀흘림 - 습한 국가 보너스


메스꺼움, 구토 - 이건 정확하지는 않지만, 도시환경으로 추측 됩니다.


전염병 주식회사 생물무기 스피드런 공략 증상초반에 2개씩 5세트 진화


3단계

전염성-대기1(9)


증상-과민증(2)

증상-설사(6)


전염성-대기2(15)

전염성-물1(11)


이 시기에 대기1을 찍어줘야 중국 주변의 거의 모든 국가로 확산이 조금 빨라집니다.


확산이 연속적으로 뜨기전에 부유한지역 공략을 위한 과민증과, 전염성과 가난한 지역을 노리는 설사를 같이 진화 해줍니다.


이때 전후로 중국 주변의 거의 모든 국가 및 영국이나 호주 등으로 항공 감염이 진행될 것 입니다.


이 포인트를 바로 대기2와 물을 진화해서 스노우 볼을 굴려줍니다.


전염병 주식회사 생물무기 스피드런 공략 전염성물2 대신 설치류1


4단계

능력-열저항력 1(11)


전염성-조류1(15)


증상-피부병변(8)

증상-폐렴(3)


능력-추위저항력1(8)


2차 감염이 빨리 일어날 수 있도록 열저항력과 감염성, 추위저항력을 모두 올려줍니다.

추운지역 보너스를 위해 폐렴을 진화해 줍니다.


5단계

증상-폐부종(3)

증상-폐섬유증(6)


증상-총체적장기부전(28)

증상-혈변(19)


전염성-가축1(11)


폐부종 전염성과 폐섬유증을 찍어, 총체적 장기부전 진화를 준비 합니다.

반보다 좀 낮은 확률로 이 타이밍에 괴사 > 혈변 > 체내출혈 > 총체적장기부전 이 돌연변이 되기도 합니다. 다윈주의자를 찍었지만, 다른 질병에 비해 돌연변이 진짜 발생 안합니다.


어찌되었든 이 타이밍에 이중에 하나가 자연진화 되어주면 상당히 포인트를 모아서 유리해 질 수 있습니다. 안되어도 공략 가능 하므로, 포기하지 말고 계속 진행 합니다.


지금 타이밍에 치사성을 올려주지 않으면, 200일은 거의 불가능 합니다. 총체적 장기부전의 치사성 때문에 확산이 잘 안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전염성, 감염성을 올려줘야 합니다.


이 시기에 아프리카 입구에서 퍼지고 있을 것 입니다.


러시아->그린란드와 농업국가/가난한 국가들을 위해 혈변과 가축을 진화해 줍니다.


자연진화로 면역억제가 진화되었다면, 폐섬유증을 생략하고 총체적 장기부전을 가도 무방 합니다.


혈변을 진화하기 전에 괴사가 먼저 자연진화 되었다면, 혈변과 괴사의 순서를 바꾸어서 진행 해도록 합니다.

(혈변은 6단계 괴사에 진행 / 총체적장기부전 이후 바로 가축1 진화)


6단계

능력-약물저항력1(13)


전염성-설치류1(16)


능력-열 저항력2(22)


전염성-혈액1(14)


증상-괴사(27)


러시아 주변부터해서 북유럽 및 유럽 국가들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전염과 확산에 도움이 되도록 약물저항력과 설치류를 진화해 줍니다.


아프리카와 남미를 공략하기 위해 열저항력2와 혈액1, 괴사를 진화 해줍니다.


7단계

능력-추위저항력2(16)

능력-환경적응력 강화(36)

능력-약물저항력2(31)


전염성-가축2

전염성-혈액2


막판 포인트들로 국가들의 감염률을 극한으로 끌어 올립니다. 추위저항력2, 환경적응력 강화, 약물저항력을 다이렉트로 진화 시켜줍니다.


가축2와 혈액2는 상황에 따라 진화를 먼저 해줄 수도 있고, 안해줄 수도 있습니다. 모로코나 서아프리카, 필리핀, 아르헨티나 등 이 시기에 감염정도가 낮은 국가들을 거의 모두 가축, 혈액에 영향을 받을 것 입니다.


전염병 주식회사 생물무기 스피드런 공략 능력


8단계


증상-정신이상, 전신감염


전염성-곤충1


증상-열, 면역억제


상황에 따라 정신이상, 전신감염으로 전염성을 극대화 해줍니다.

캐나다나 뉴질랜드, 드물게 스페인이 감염이 더딜때 정신이상을 먼저 해주면 좋은 듯 합니다.


아프리카나 남미에는 전신감염이 유리한 듯 합니다.

그러나 결국에는 둘다 해줘야 합니다.


곤충의 경우 아직도 모로코가 감염이 안되었다면, 시도해 줍니다.


열이나 면역억제는 아프리카에 유독 좋게 작용하는 느낌(확실하지는 않음)이 들었습니다. 자연진화로 면역억제가 되어줬을 때, 초기에 아프리카가 모두 점령되는 경우를 많이 봤고, 결과가 좋았습니다.


9단계

불면증, 편집증을 제외한 나머지를 적절하게 진화 시켜 줍니다. 상황을 보면서, 치사율이 높은 체내출혈, 출혈성 쇼크, 종양 등을 먼저 진화해 주세요.


보통은 포인트가 남기 때문에 남은 것을 다 진화해줍니다. 혼수상태는 포인트에 비해 효과가 미미하니 가장 마지막에 진화해 주세요.


전염병 주식회사 생물무기 스피드런 206일 공략


공략 동영상 보러가기

전염병주식회사 생물무기 스피드런 (엘프리의 놀이터)


마무리

혈액, 가축, 설치류를 생략하고 물2나 조류2를 초기에 진화하는 방법도 사용해 봤는데, 이 경우 평균 220~230이 나오고 전세계가 90%이상의 확률로 항상 성공할 수는 있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200일에 근접할 수는 없었기 때문에, 위의 방법으로 공략 하였습니다.


1,2 단계는 가능하면 꼭 진화 순서를 지키도록 하고, 이후는 조금씩 그룹으로 묶어서 변형을 가하거나 맞추어주면 더 유리하기는 한듯 합니다.

종종 1포인트 때문에 진화를 못하고 다른걸 먼저할 수 있는 경우가 생기곤 하기 때문 입니다.


추후에 199일 이하 달성시 공략이 수정될 수도 있을 듯 하지만, 이 방법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6개월간 이것 저것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는데, 현재로서는 이 공략이 가장 효과적이라 판단 됩니다.


이 공략에서도 변형을 이것 저것 해보았는데, 대략 효과가 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 이었습니다.


끝으로 전염병주식회사를 오랫동안 공략하면서 이번에 새로 느끼게 된점은, 확실하지는 않지만 플레이 시작일이 현실의 날짜와 동기화 되는 게임의 특성 때문인지, 같은 공략이라도 결과가 달라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혹시 계절의 변수값이 게임내에서도 작용하는게 아닌지 의심해 봅니다.


같은 공략이 시간이 지나고 시도해보니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했고, 같은 공략을 계속 시도하다가 몇개월이 지나 목표일을 달성하기도 했던 경험에 비추어보면 그런것도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방법은 봄에 맞는 방식일지 모르겠네요. 최고기록은 200일때 근접하기는 하지만, 평균 210~230일 정도 나오는 것을 먼저 알려 드리며, 상당히 많은 시도를 해야지 바이오하자드 5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 합니다.


저는 아직 206일에 그쳤지만, 연속으로 209일, 210일 나오기도 했으니 여러분들은 꼭 199일 이내를 달성해 바이오 하자드 5를 달성하시기를 기원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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