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8. Eight of Cups(컵의 8) - 유니버셜/페이/드래곤 타로

안녕하세요. 타로 마스터 엘프리 입니다.


컵 8은 포기, 복귀, 회복, 되돌아감 같은 기존에 있는 부분을 내려놓고 가는 것일 수도 있고, 기존의 것을 내팽겨쳐 놓고 집착하던 것을 정신을 차리고 다시 돌아가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수줍음, 절제, 단념, 겸손, 중단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해석 되어지지만, 전체적으로 앞에서 설명한 맥락을 함께 합니다.


큰 목표나 신념 등이 있었지만, 그것이 필요 없다거나 그럴만한 가치가 없다는 것을 뒤늦게라도 깨달았고, 즉시 지금까지 이루어 왔던 것을 내려놓고 떠나는 것 입니다.


우리 모두 잘 알 듯이, 이미 진행한 일이 잘못된 것을 알더라도, 그것을 그만두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지금껏 이룬부분을 부정하고, 포기하는 것이 서툴고 아깝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컵 8에서는 매우 용기있게 그만두고 떠나갑니다. 그래서 대부분 포기를 했지만 부정적으로 해석하기 보다는 좋은 의미로서 해석 합니다.


앞의 카드와 맥락적으로 이어 보자면, 컵 7의 헛된 망상과 상상을 내려놓고 깨달음을 얻고, 바로 잡기 위해 떠나는 것 입니다.


페이타로 컵8



이미지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많은 부분을 내려놓은 사내가 기존의 관심사, 소유 했던 술잔들을 내버려 두고 길을 떠나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큰 것을 포기하고 속세를 떠나는 것으로 해석할 수도 있는데 그 때문에 검소함, 명예 등으로 해석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어떨 때는 크다고 생각했던 부분이 좋은 의미에서든 혹은 나쁜 위미로서든 실제로는 사소한 것이 었다고 해석하기도 합니다.


페이타로

초승달이 하늘에서 빛나고 있는 높은 곳에 거대한 성배가 놓여 있습니다. 그 곳으로 가기 위한 굽이 굽이 계단이 무의 공간을 지나 이어져 있습니다.


계단을 등지고 페이가 신중한 듯한 표정을 하고 있습니다.

성배에는 호박색의 액체가 가득차 있습니다.


달은 이 순간을 지배하는 마법을 나타냅니다. 계단은 자격을 가진자에게 주어지는 고난을 나타냅니다.


드래곤타로

달이 떠 있는 산과 계곡의 풍경이 있습니다. 그 위로 안내자 드래곤이 계곡을 굽이 굽이 거슬러 올라가고 있다. 물의 원류를 찾아 차근 차근 되돌리며 신중히 날아 가고 있습니다.


키워드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 노력의 중단, 실망, 이전 계획을 포기함, 온화함, 수줍음, 초조함, 겸손함, 검소함, 포기한 성공, 명예.


: 성공 할 때까지 노력함, 큰 기쁨, 축제, 행복, 명랑함, 만찬.


페이 타로

사심, 단념, 절제, 겸손.


드래곤타로

더 큰 뜻을 가지고 무언가를 찾음.


상징

느낌과 감정을 나타내는 물의 원소.



타로가 궁금 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