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9. Nine of Cups(컵의 9) - 유니버셜/페이/드래곤 타로

안녕하세요. 타로 마스터 엘프리 입니다.


컵 9는 만족을 뜻합니다. 이 만족은 물질적인 것일 수도 있고, 육체적 혹은 정신적인 것 일 수도 있습니다.

이 만족이 물질에서 비롯되었을 수도 있고, 욱체의 건강이나 정신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에서 발현 되었기 때문입니다.


마음의 만족, 여유가 있기 때문에 그에게는 걱정도 없고, 너그러운 마음이 함께 합니다.


페이타로 컵9



이미지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부유하고 착해보이는 사람이 검소하게 나무의자에 앉아 있습니다. 그가 앉아 있는 의자는 등받이도 없는 낡은 나무 의자 이지만 그의 뒤로는 아치형 선반에 금색 잔이 가득 합니다.


이런 것은 물질적인 미래의 보장을 뜻하고, 추가로 다른 것들도 모두 포괄합니다.

이로 인해 만족, 성공, 포만감등 가득참 완성 같은 느낌의 의미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많이 벌고 성공한 것처럼 보이지만, 그의 만족은 단순히 물질적인 것 때문은 아닙니다. 그는 이미 품성과 마음씨도 좋은 사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마음의 부자이기도 합니다. 마음도 기쁨으로 가득찬 상태 입니다.


페이타로

나비 날개의 페이가 매우 만족스러운 표정으로 거대한 성배에 기대 앉아 있습니다.


성배는 보석 장식이 박혀있고, 금으로 만들어져 매우 부유해 보입니다.


페이의 편안하고 부드러운 웃음은 신체와 영혼이 완전히 조화를 이루었음을 나타냅니다.


반딧불 같은 주변의 불빛은 기쁨과 만족에 도취 되었음을 나타냅니다.


드래곤타로

아주 작은 해마처럼 생긴 물의 드래곤이 바다에서 가장 큰 흰 수염고래와 함께 즐기며 헤엄치고 있습니다.


주위엔 9개의 투명한 술잔이 있습니다. 그 술잔은 극지방의 얼음 빙산의 배경으로 유추해 보면 얼음으로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면 빙원의 곳곳이 녹아내리고 있는데 이는 땅의 세계가 끝나고, 물의 세계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키워드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정: 조화, 성공, 승리, 물질적인 획득, 신체적인 건강, 유리한 입지, 복지, 만족, 풍부함, 건강함, 어려움이 극복됨.


역: 실수, 불완전한, 물질적인 상실, 거짓된 자유, 대립, 차이.


페이 타로

만족, 도취, 육체의 건강, 행복, 포만감, 과잉.


드래곤타로

삶을 즐기면서 사는 것.


상징

느낌과 감정을 나타내는 물의 원소.



타로가 궁금 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