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스로 선택한 희생

안녕하세요. 타로 마스터 엘프리 입니다.


타로에서 거꾸로 매달린 자(거꾸로 매달린 남자)는 XII. The Hanged Man 카드는 희생을 의미 합니다.


거꾸로 매달린 자는 교수대에 매달려 있지만, 수동적으로 타인에 의해 매달린 것이 아닙니다.

그는 어떤 잘못을 하여 벌을 받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자신이 선택하여 남들을 대신하여, 희생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그래서인지, 매달린 자는 힘들어 하는 내색 없이 시련과 역경을 이겨내고 있습니다.


페이타로 매달린 자


이미지리딩

이미지리딩은 다음을 보기 전에 직접 자신의 카드의 이미지 리딩을 해보세요.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유니버셜 웨이트에서 매달린 자가 매달린 교수대는 티(T)자 모양을 이루고, 그가 꼬고 있는 다리는 만(卍)자를 이루고 있습니다.

순교자의 머리에는 후광이 빛나고 있습니다.


그가 매달려 있는 희생의 나무는 일반적인 교수대와 다르게 나뭇잎이 나있는 상태 이며, 이는 재생과 부활을 의미 합니다.

인물은 정체하고 있으며, 생각에 잠겨있을 뿐 고통스러워 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는 그가 스스로 올라간 상황임을 짐작할 수 있게 합니다.


타로의 메이저 아르카나에는 그 시대의 4대 덕목인 인내(힘), 정의, 절제, 신중이 있다고 여겨지는데, 인내와 정의, 절제는 싶게 찾았지만, 많은 사람들의 시도에도 신중은 찾지 못했다고 합니다.

혹자들에 대한 해석으로 매달린 자가 신중이 아닐까하는 추측이 있는 상황입니다.


페이타로

페이타로에서 매달린 자는 물속에 가라앉아 있는 거대한 고대 유적을, 마치 끌어 올리려는 듯 잡고 있는 페이 입니다.

그는 유적에 묶여있지 않는 것으로 보아 스스로 그것을 놓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주변에 여러가지 색상의 물고기들이 침입자를 호기심을 가지며, 살피고 있습니다.


매달린 페이가 접하고 있는 물속의 세계는 페이가 살던 곳과는 전혀 다른 뒤집힌 세계 입니다.

이상한 것이 정상이 되고, 정상이 이상한 것이 되는 곳이 매달린 자가 있는 곳 입니다.

다리를 꼬고 있는 것은 유니버셜 웨이트에서의 그것과 같습니다.


그는 마치 통과의례를 하는듯 보이지만, 페이들은 그런 의식을 하지 않습니다.

숨을 참는 것이 어렵지만, 역경과 시련을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는 페이는 그의 강한 의지에 의한 것 입니다.


드래곤 타로

드래곤 타로에서 매달린 자는 The Hanging Dragon 으로 매달린  드래곤으로 읽습니다. 

드래곤이 생명의 나무에 꼬리를 걸치고 매달려 있습니다.

생명의 나무 아래에는 위대한 나무의 열매를 탐했던 인간들의 해골들이 쌓여 있습니다.


나무 아래의 한쪽에는 아더왕의 방패가 놓여져 있습니다.

드래곤은 자는 듯한데, 자는 것이 아니라 상황을 보며 충전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드래곤의 역할은 이 나무를 수호하는 것으로써 위대한 자 외에는 함부러 열매를 맛보지 못하도록 지키는데 있습니다.

키워드리딩

매달린 자의 키워드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장점/정위치

(지혜, 시련, 시련의 시기, 움직일 수 없음, 희생, 희생을 강요당함, 괴로운 경험으로 교훈을 얻음, 분별, 과도기, 눈앞의 이익은 얻을 수 없다, 후에 재생한다, 신중함, 일단 행동하고 생각해라, 헌신적인 사랑, 고생을 사서한다, 직관, 점( 占 ), 예언)

단점/역위치

(열매 맺지 않는 희생, 도로아미타불, 정치적 통일체, 악을 써서 불리한 입장이 된다, 재멋대로 함, 노력을 하지 않음, 참지 못함, 군중, 욕심에 찬, 이기주의자, 이기심, 벌 받음, 이루어지지 않을 사랑.)

페이 타로

역경, 시련, 희생, 인식의 변화, 다른 현실과의 조우, 다른 차원 혹은 상위 차원의 이해로의 이동, 역경의 이해, 숨거짓 것을 알아챔.

드래곤 타로

정체된 활동, 지연의 시기.

상징

운명을 상징하는  텅 빈 룬 문자 위르드(Wyrrd)를 나타내는 빈 공간, 꿈과 비전 비교를 상징하는 해왕성.


타로가 궁금 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