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lague Inc,  좀비 바이러스를 퍼트려라!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이번 공략은 네크로아 바이러스 입니다.

네크로아 바이러스는 우리가 익히 좀비라 부르는 질병 입니다.

좀비 바이러스인데, 처음부터 좀비 성질이 발현 되는 것이 아닌 일정 수준이상 진화가 되면, 좀비 특징을 발현 할 수 있습니다.


도전과제 중에 좀비 진화 없이 게임을 클리어 해야하는 것도 있기는 하지만 쉬운 일은 아닙니다.


네크로아 바이러스의 특징은 좀비로 전환 되고 나서, 좀비를 운영할 수 있는 것도 있지만, 플레이를 어렵게 하는 기능은 대부분 심각성이 커서 잘 발견되고, 전염성이 낮아 확산이 더디며, 치사율도 낮고, 치료제 개발 내성이 낮아 금방 치료제 개발이 되는 등 질병 자체로서는 정말 별로라는 점 입니다.

최악은 사망을 통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없다는 것인데요, 좀비가 되어야 비로써 포인트를 제공 합니다.


네크로아 바이러스


좀비가 되면 좀비를 이동시켜 원하는 지역을 감염 시킬 수도 있고 (인근지역만 이동 가능), 재생등의 활성능력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좀비가 부폐해 소멸되고, Z-COM(X-COM 패러디)이라는 좀비 방어군이 좀비에 대항하는 군대를 확산해 나가기 때문에 짜증을 좀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번 좀비 바이러스 메가어려움 공략의 테마는 돌연변이율을 올리는 방법 입니다.

사망 포인트 등이 없고해서, 기본 확산으로 얻을 수 있는 포인트가 매우 적기 때문에 돌연변이로 추가 포인트를 덜 소모 해서, 포인트를 절약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작시 유전코드


유전코드의 효율이 다른 질병보다 떨어지는 느낌이 없잖아 있습니다.

그만큼 유전코드가 그리 크게 작용하지 않아, 대부분 원하는 것을 선택 해도 됩니다.


DNA 유전자: 스타터 부스터도 좋고, 시토크롬 급증도 좋습니다. 신진대사 납치를 제외한 모든 것이 나쁘지 않습니다.


여행 유전자: 아쿠아 전파력, 원하시면 다른 것을 하셔도 됩니다.


네크로아 바이러스 유전자: 아무거나 원하는 것을 해주시면 됩니다. 접합 활성화 혹은 자기분해 감소를 추천하지만, 효과가 그리 크진 않습니다.


변이 유전자: 다윈주의자 혹은 기초산화를 추천합니다.


환경 유전자: 극한성 생물을 추천합니다.


유전코드


시작국가


시작국가는 사우디아라비아 혹은 이집트를 추천 합니다.


시작시

감염경로 (동물원성 감염경로)

조류1, 박쥐1, 설치류1을 찍습니다.

곤충은 더운 지방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진화하지 않습니다.


공략 테마 특성상 돌연변이율을 올리기에 좋은 동물관련을 진화하는 것인데, 분할된 게놈은 비용이 너무 비싸 잔화하지 않습니다.


대기관련이나 물관련 경로는 안해도 공략이 가능은 하지만 원하신다면 진화하세요. 두개 경로 모두하기에는 비용이 많아 들기 때문에 하나정도만 추천 합니다.


선박살균이나 항공기 필터 이벤트가 발생한 경우에만 관련 타액1, 타액2, 물1을 진화하거나 혈액1, 대기1을 진화해도 무방합니다.


감염경로기초산화 덕에 다양한 감염경로가 추가됨



이번 공략에서는 인류의 치료행위는 무시합니다. 돌연변이로 연구방해 효과가 진화되지 않는한 직접적인 치료 저항은 찍지 않습니다.


이후 추위1, 추위2를 꼭 찍어줍니다. 약물저항력1도 찍어 주면 유용합니다.


이후 치료제 개발율이 50퍼센트 정도가 될때까지 돌연변이를 그대로 두고 기다립니다.


50퍼센트 정도가 진행되면 타액분배 항진, 다식증, 위장염, 식인행위, 세포변성부활, 무산소소생까지 진화안된 증상들을 모두 진화 시킵니다.


좀비 진화를 했다고, 바로 좀비가 되지는 않습니다.

사망자가 어느정도 생겨야 하기 때문에 일단 어느정도 두고 봅니다.


향상된 운동제어, 펩티드 급증, 피부석회화, 두피골 상피증을 Z-COM을 대비해 전투능력을 올려줍니다.


틈틈히 좀비가 생기면 무리본능을 찍고 활성화 능력을 통해 섬지역이나 북유럽 지역등 감염안된 지역으로 이동을 시켜주세요.


증상


치료제가 95퍼센트 이상 진화되면 감염안된 국가가 10개 이하가 아닌 경우 장기전을 대비해 자기분해지연1, 2를 찍어 주셔야 합니다.


초기에 Z-COM 을 처치하지 못했다면, 뼈형성장애, 산성역류를 추가도 더 찍어 전투력을 올려주시고,  무리사고방식, 무리발성, 무리페르몬을 찍어주시는데, Z-COM 주변국의 수십만 좀비가 있다면 이동시켜주세요.


만약 Z-COM 국가에 이미 사망자가 많다면 재생활성화를 찍고 재생을 시켜주면 이동보다 효과가 클수 있습니다.


시간을 멈추고, 여러번 활성능력을 사용하면 순식간에 좀비비율을 늘릴수 있습니다.


Z-COM 지역 좀비가 줄어드는 경우 추가 전투 능력을 찍어주어야 합니다.

증상쪽 전투능력보다 능력쪽의 매복포식, 액화성 괴사능력은 더 저렴하게 진화할 수 있습니다.


재생식 생합성, 표피소화는 좀비 생성율을 높여줘 자기분해지연 대신 사용가능합니다. 다만 비용이 더 들기 때문에, 장기전이 예상된다면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능력

스샷은 감염경로가 돌연변이가 많이되어 추위를 찍지 않았지만 대부분 안찍으면 성공률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어찌 되었든 Z-COM 을 제압하면 승리는 거의 달성하게 될 것입니다.

심각성이 높은 증상위주로 찍어주시면, (사실 마음대로 찍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상당히 빠르게 좀비가 퍼져나갈 것입니다.


필요하다면 혹사 모르니 무산소소생 진화 직후 저장신공을 해놓는 것은 보험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좀비 이동중 저장할 경우, 이동중이던 좀비는 모두 사라지게 되니 주의하세요.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