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봇을 손가락으로 프로그래밍 해보자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요즘 코딩 열풍이니 AI  인공지능이니, 프로그래밍과 관련해 이야기들이 많은데요.

오늘 소개할 게임은 이 프로그래밍을 쉽게 배워 볼 수 있는 게임 입니다.


이 게임 Lightbot 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이트봇은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래밍(코딩) 게임 입니다.


Lightbot


주어진 귀여운 로봇을 손가락으로 명령어를 배치해, 주어진 문제의 불을 켜는 것이 목적인 코딩 퍼즐 게임 입니다.


스마트폰에 존재하는 로봇을 움직이는 것이기 때문에 따로 로봇을 조립하거나 만들 필요는 없기 때문에 전자공학적 지식은 없어도 됩니다.


초기에는 한글을 지원하지 않았으나, 현재는 한글을 지원해 별 어려움 없이 설명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Lightbot


코딩의 기본 개념에서 부터, 조건문, 반복문, 함수 등도 배워볼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습니다.


플레이 방법은 매우 간단하여 이모티콘화된 명령어를 누르거나, 손가락으로 드러그해서 위치를 바꾸면 됩니다.

Lightbot


상당히 직관적이고 스마트기기 친화적인 코딩 인터페이스를 제공 합니다.


지정된 위치에 불을 켜야 하며 단계를 진행할 때마다, 새롭고 더 많은 명령어들이 추가 됩니다.


처음에는 main 함수 하나만 수행할 수 있지만 나중에 프로시져(함수) 부분을 통해 더 많은 논리적 개념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퍼즐게임이라서 겠지만 명령어의 갯수의 제한이 있어서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실제 코딩 혹은 프로그래밍에서는 명령어의 갯수가 제한이 없지만 다소 짧을 정도로 제한이 있어서 다양한 방식으로 해결을 할 수 있다는 프로그래밍의 강점은 접해보기가 용이하지 않다는 것 때문입니다.


Lightbot



전체적으로 난이도는 쉬운편이지만 도전 레벨의 구성은 꽤나 어렵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 버전외에도 주니어 버전이나 Code Hour 버전도 있습니다.

다만 모든 버전이 다 비슷비슷해서 굳이 모든 버전을 모두 해보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전체 스테이지의 길이가 짧아 아쉬울 수도 있지만, 충분히 재미를 즐길 수 있는 분량이라고 말씀 드릴 수는 있습니다.


코딩열풍으로 너도 나도 코딩을 해야한다, 아이들을 가르쳐야 한다 이야기들이 많은데,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지 많이 고민 되시지 않으신가요?


라이트 봇 코딩 게임으로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잡고, 코딩 공부를 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모바일: 안드로이드, iOS / 퍼즐 / 코딩 / 게임

버전 정보: Lightbot, Lightbot Jr, Lightbot : Code Hour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