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lague Inc. 뱀파이어의 습격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블로거 엘프리 입니다.


전염병 주식회사에서 뇌신경 충을 제외한 특수 질병들이 기존 질병 성향과 달라 다소 난이도가 높은데요. 그중에서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시는 섀도우 전염병을 공략해 보겠습니다.

메가어려움 단순 클리어를 넘어, 4등급 가능하며, 빠르게 클리어할 경우 5등급도 가능한 방법 입니다.


섀도우 전염병의 특징


섀도 전염병


이 질병의 특징은 태초의 뱀파이어 1명을 조종하여, 추가 뱀파이어를 만들 수 있고(유전자 포인트가 필요), 질병을 퍼트려 추종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전염성이 그리 높지 않고, 뱀파이어가 있는 지역에 피를 빨아야 할 인간이 존재 하지 않으면 뱀파이어가 약해지기 때문에 함부로 치사율을 높이는 것 또한 고민해야 합니다.

심지어 각종 능력의 진화의 비용이 대부분 높아서 전체적인 DNA 포인트 요구 수치가 높습니다.


인류가 치료제를 개발하면 뱀파이어를 중독시킬 수 있게 되며 그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치료제 개발을 꼭 막아야 합니다.

또한 네크로아(좀비) 바이러스의 Z-COM 처럼 템플러 산업의 군대도 파괴 하지 않으면, 은신처를 공격 하는 등의 저항이 심화 되기 때문에 초기에 진압해야 합니다.


유전적 코드


이 질병을 공략을 위해서는 많은 포인트를 얻어야 합니다. 포인트를 많이 모으기 위해서는 빠르게 전염을 확산 시키거나 피 유전자의 수확자 같은 추가 DNA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유전적 코드가 필요 합니다


코드 마다 삽입 되어야 하는 유전자


- 섀도 유전자: 마녀 의사


- 여행 유전자: 아쿠아(해양) 전파력


- 피 유전자: 수확자(필수)


- 비행 유전자: 저가 박쥐


- 환경 유전자: 극한성 생물


시작 국가 선택


시작국가로는 그린란드나 뉴질랜드 혹은 호주를 추천 합니다.

섀도 전염병의 경우 직접 뱀파이어가 날아서 지역 이동이 가능 하기 때문에 고립적 섬지역(그린란드, 카리브해 지역, 마다가스카르 등)의 영향이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외각의 섬지역 순회를 쉽게 할 수 있기에 추천 합니다.


주의! 일반적인 게임에서는 추천 되지 않는 지역입니다.

시작 장소가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공략


공략에 앞서 경고 드립니다. 다음 방법은 어떻게 보면 파해법 이기도 하지만, 컨셉자체가 매우 간단하고, 이 방법으로 할 경우 난이도가 엄청 낮아져, 섀도 전염병이 시시해 질 수가 있습니다.


어려운 것을 해결하며 느끼는 재미가 줄어들 수 있으니 원치 않으시면 개인적인 공략법을 찾으시거나, 이 방법을 알고 나서도 메가 어려움 클리어 후 다른방법으로 즐기시길 추천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방법 을 알기전 어려움 난이도 까지는 클리어 했었습니다.


또한 이 방법은 일반적인 진행보다 시간을 꽤 많이 소모하게 됩니다.


[계속 볼 것인지 생각하신 후 내리세요]

.

.

.

.

.

.

.

.

.


시작 국가


시작국가를 선택하면 난이도에 따라 20 ~ 27 포인트를 지급 받습니다.

증상의 그림자 은총(0)을 진화하지 마십시오.


이 공략의 핵심 포인트는 템플러 산업과 치료제 연구소를 따로 공략 하는 것 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질병을 전염시키지 않고, 사람들을 죽여 템플러 산업이 뱀파이어에 대항하게 해야 합니다.


뱀파이어 능력 피의분노(10)만 진화 합니다. 그리고 시작국가에 활동 능력 피의분노를 시전(1) 합니다.

이 능력으로 사람들을 죽이며, DNA 포인트를 수집합니다.

다른 능력은 찍지 마십시오.


어디 지역에서 뱀파이어 흡혈 관심 끌어 뉴스가 나올 때 까지 기다립니다.

뉴스가 나오면 뱀파이어 능력 부신급증(8)을 찍어 줍니다.


그린란드 등에서 시작하여 지역의 모든 인간이 죽어 뱀파이어가 굶주립니다. 메시지가 뜨면 아이슬란드 등으로 뱀파이어 능력 수인(5)을 찍어 이동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수인만 찍고 계속 유전자를 수집하고, 이동한 경우 해당 국가에서 다시 피의 분노를 활성화 해 주세요.


블러드컬트 지도자 추적 메시가 뜨면 뱀파이어 능력 어두운 잠입(18) 진화


전세계의 뱀파이어 위협을 폭로한 템플러 산업 메시지가 뜨면 뱀파이어 능력 섀도 블레이드(28) 진화


템플러산업 군사 작전 계획 실시 메시지가 뜨면 뱀파이어 능력 마성의 격노(41)를 진화 합니다.

혹시 포인트가 41보다 적거나 같으면 바로 찍지 말고 기다리세요. 질병 형태가 아니어서 피의 분노를 활성화 해야지만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피의 분노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1포인트가 필요하기 때문 입니다. 자칫 실수해서 0 포인트가 되면 매우 곤란한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낮은 난이도의 경우 굳이 마성의 격노 까지 초반에 찍을 필요는 없습니다. 적당히 상황에 맞게 찍어도 됩니다.


(메시지가 뜨더라도 굳이 진화를 하지 않고 있어도 상관 없습니다만 다음 메시지가 빨리 뜨는 것으로 생각 됩니다.)


템플러 군 격퇴


이제 템플러 산업 기지로 날아 갑니다.


하나씩 깨부수며, 피가 모자랄 경우 근처 지역으로 퇴각해 피의분노를 시전해 에너지를 보충하세요.

어둠의 의식이 그리 도움이 안되지만 어둠의 의식1정도는 찍어도무방 합니다.


필요하다면 뱀파이어 능력 은신처(8)을 진화 시켜 은신처에서 회복 하는 것도 가능 하지만 마지막 기지가 하나 남기 전에는 가급적 자재해 주세요.

템플러 산업에서 폭격기를 보내 은신처를 공격하러 보내는데 이를 지키려 가면, 탬플러 산업이 모두 복구 되는 상황이 벌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템플러 기지를 깔 때는 메가 난이도의 경우 어차피 계속 왔다 갔다 해야 하기 때문에 빨리 회복하며, 폭격기도 잡으며 공격하면 됩니다.


이 고비만 넘기고 템플러군을 전멸 시키면 사실상 클리어 한 것과 다름 없습니다.


템플러군 전멸


혹시 모르니 저장 신공을 하시길 추천 합니다(보험 입니다)


이후 원하는 대로 하셔도 됩니다.


저축과 과소비


쉬운 공략 방법은 피의 분노를 활성화해 220포인트를 모으도록 합니다.

시간이 다소 많이 소모 되므로, 빠른속도로 돌리세요.


이 후 증상 그림자 은총(0), 야행성(1), 스테로이드 부스트(5), 페르몬 분비(7), 빛 공포증(6), 치아 과다증(8), 경정맥 물기(14), 섀도 노예(17)을 한번에 찍습니다.


전염성 작은물방울1(7), 매개체1(7), 대기1(15), 혈액1(12), 물1(17), 동물원성 감염이동(7), 박쥐1(15)를 한번에 진화 합니다.


이렇게 한번에 진화하지 않으면 기하급수적으로 생기는 모든 연구소를 대처 할 수 없습니다.


증상진화전 포인트를 모아 세계 주요 지역에 은신처를 만들어 두고 뱀파이어 능력 섀도 포탈로 이동해 처치 하거나 한명의 뱀파이어를 더 만들어 대응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더 많은 포인트를 미리 모으고 능력을 먼저 진화 하세요.


상황 대처


이 후 상황을 봐가면서 연구소를 파괴 해주고, 증상 (어두운 농포, 과민증, 악성 색소 침착, 잠복성 적응)은 치료를 어렵게 하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진화 시켜 주세요.


전염성의 개1, 늑대1, 박쥐1 도 여건이 되면 찍어 주세요.


뱀파이어 능력 이동속도1, 이동속도2 는 꼭 찍어 주시고, 열내성, 추위내성, 항생제 내성은 어느정도 질병이 퍼지면 진화 시켜 주세요.


감염이 안된 지역을 확인 하여 직접 날아가서 감염 시켜 주세요.

뱀파이어 능력 혈액 선물, 먹구름, 그림자 궤적, 부패한 공기를 찍어 주면 순식간에 질병이 전파 될 것 입니다.


연구소만 잘 파괴 해주면 (두명 정도의 뱀파이어가 활동 하면 용이 하므로 증상 뱀파이어 각성을 찍어 주세요 : 바로 생기지 않으니 적당한 때 미리 찍어 주세요)


섀도 전염병 메가 어려움 클리어


메가 어려움 난이도도 문제 없이 클리어 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잊지말고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