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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슬라이딩 숫자 퍼즐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COGS 는 우리가 익히 즐기던 빈칸이 하나 있고, 그를 통해 숫자나 그림을 맞추던 평면 숫자 퍼즐을 3차원 버전으로 만들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COGS 의 퍼즐 중 쉬운 난이도의 것들은 평면처럼 보이지만 카메라를 돌려보면 뒷면에도 풀어야할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면만 맞춰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게임 정보: PC (스팀/Windows/Mac/리눅스), 모바일 (안드로이드/iOS),콘솔(PS3), 출시 2009/04/14 개발 Lazy 8 Studios
3D 모델에 따라 양면모델, 삼각뿔 모델, 캡슐 모델, 큐브 모델등이 있습니다.
이것이 모델만 다르고 숫자나 정해진 순서를 맞추면 완료되는 퍼즐이라면, 단순히 평면 퍼즐이 많은 것과 다를것이 없었을 것 입니다.
하지만 COGS 는 이 퍼즐에 숫자가 아닌 스팀펑크적 요소로 파이프, 기어, 오르골, 테옆 같은 요소들을 넣고 상호적으로 작동하게 만들었습니다.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동력 (증기나, 회전 기어) 이 지원 되는 곳에 파이프나 기어를 연결해야 합니다.
기어의 크기나 파이프의 방향, 반대면에 있는 기물 등에 따라 들어 맞는 타일이 여러개 있을 수도 하나만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항상 같은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심지어 사운드나 타이밍을 통한 해결법이 필요한 스테이지도 있어서 단순히 퍼즐만 잘 푸는 것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저는 이 때문에 일밪 퍼즐과 다르게, 사운드 타이밍 맞추는 것이 많이 힘들었습니다)
이렇게 풀 수 있는 방법이 많은 것은 2번 타일이 오든 2번 타일이 오든 상관이 없어서 더 쉬울 수 있지만, 가까이에 있던 2번 타일을 가져오기 위해 한 행동이 나중에 들어갈 4번 타일을 꺼내기 힘든 위치로 옮기게 되는 일을 발생 시킬 수 있고, 다시 4번을 꺼내기 위해 2번을 섞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서 오히려 더 어렵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방법이 많기 때문에 단순히 맞추는 것에서 나아가 타임어택 등급과 이동 횟수 등급에 따른 별지급 요소를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맞추는 것에서 끝났다면, COGS 는 신기하지만 볼륨은 적은 게임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다음 스테이지 언락을 위해 일정수 혹은 일정 등급의 별 갯수를 요구하기 때문에 모든 스테이지를 최고 별로 받을 이유는 없지만 일정부분은 달성해야 하도록 합니다.
하지만 너무 짜증날 정도 요구하는 것은 아니라 적당하게 불륨을 늘려주고, 이미 해결한 스테이지라서 쉽게 풀기도 하고, 오히려 더 안풀리기도 하는등 다양한 시도를 통한 소소한 재미도 제공해 줍니다.
풀이법에 다양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퍼즐의 난이도가 지나치게 어려운 것은 아니기에 꼭 퍼즐을 잘하고 좋아하는 사람들만 즐길 필요는 없다고 생각 됩니다.
스팀에서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기 때문에, 킬링 타임용이나 간단히 즐길 게임으로 그만입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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