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lague Inc. 흑사병

[게임공략][PC/모바일]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전염병 주식회사에는 여러가지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그 중에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시는 흑사병 시나리오가 있는데요. 이 시나리오를 공략 해 볼까 합니다.


흑사병 시나리오흑사병 시나리오


흑사병 시나리오의 특징

이 시나리오의 특징은 시작부터 열, 괴사, 임파선종, 혼수상태 의 아주 심각한 증상들이 발현 되어 있습니다. 괴사의 경우 높음 전염성을 주기는 하지만 치사율 또한 높게 올리고, 열은 오르는 전염성과 치사율에 비해 높은 심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혼수상태 의 경우 치료를 어렵게 한다고 하지만, 발현된 증상들의 심각성 때문에 시작하고 100명도 채 감염되기 전에 인류에게 들켜 연구가 시작 되기 때문에 시간을 약간 벌어 줄 따름 입니다.

유전적 코드

이 시나리오를 공략 하기 위해서는 질병의 능력 진화가 매우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전염성이 높은 증상이 기본적으로 진화 불가능 하고, 능력에서 활성화를 시켜줘야 진화가 가능해지고, 또한 인류의 치료 개발을 저지하려면 약물 저항이나 유전적 경화 등을 해야 하기 때문 입니다.


코드 마나 삽입 되어야 하는 유전자

  • DNA 유전자: 스타터 부스터
  • 여행 유전자: 아쿠아(해양) 전파력
  • 진화 유전자: 능력값 고정
  • 변이 유전자: 기초 가수 분해
  • 환경 유전자: 극한성 생물


시작 국가 선택

시작국가로는 중국을 추천 합니다.

실제 흑사병이 도시에서 시작한 질병이라 그런지 이 시나리오에서도 초기 진화가 가능한 전염성 유전자(벼룩, 쥐)와 증상 유전자(과민증)가 도시에 적용성이 강한 유전자들 입니다.

또한 괴사나 피부병변, 재채기의 경우 인구가 많은 밀집지에서 높은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중국의 많은 인구에 적합 하며, 인접국가가 많이 붙어 있어 아프리카와 남미를 제외하면 높은 전파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굳이 흑사병이 아니더라도 많이 사랑받는 시작국가 이기도 합니다.

공략

시작국가를 선택하기 전에 스타터 부스터의 포인트를 이용해서 증상(피부병변:8)을 선택 합니다.

중국에서 시작 합니다. 포인트가 모이면 증상(낭종:3), 증상(과민증:4)를 진화 시킵니다.

이후 능력(약물저항력1:11)을 진화 시킵니다.

이 때쯤 인류가 연구 개발을 시작 할 것 입니다. 능력(유전적 경화1:7)을 진화시킵니다.


능력(폐렴형 흑사병:15) 진화, 감염경로(대기1:9, 대기2:15), 증상(재채기:10)를 순서대로 진화 시켜 줍니다.


흑사병 능력탭폐렴형(기침, 폐렴등), 폐혈형(설사, 혈변) 진화가 가능해집니다.


슬슬 북쪽지역과 확산이 마구잡이로 진행 될 것입니다.

능력(추위 저항력1:7) 진화해서 추운지역 공략 하고 해상을 공략 해야 합니다. 감염경로(물1:11) 을 진화 합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시기 입니다. 감염경로(설치류1:13) 이후 감염경로(조류1:16, 조류2:22)를 하는데 조류1,2는 최대한 빨리 몰아서 해야 합니다.

조류1을 진화하기 전에 포인트를 조금 더 모으신 후 하시는 걸 추천 합니다.


이제 기다릴 것은 주요 섬지역(그린란드, 카리브해 연안, 마다가스카르, 뉴질랜드 등)이 감염되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돌연변이로 인해 능력이나 증상이 진화 될수 있습니다. 보통 유용하게 작용하겠지만, 총체적 장기부전이 돌연변이 된 경우는 공항/항구가 빠르게 폐쇄 될 수가 있어 폐쇄 여부에 따라 다시 시작하는 것을 결정 하세요.


다음 부터는 상황을 봐가면서 적당히 순서 없이 진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치료제 개발을 봐가면서 능력(유전전 개편1, 약물저항력2)를 해주셔야 합니다.


고온지역, 아프리카 등을 공략하기 위해 감염경로(물2), 증상(기침, 폐렴, 객혈, 폐부종), 능력(열 저항력1)을 해줍니다.


역시 개발 상황을 봐가면서 능력(약물저항력3)을 해주세요.

캐나다의 감염 상태가 별로라면 능력(추위 저항력2, 약물저항력2/3), 증상(땀흘림)이 유용합니다.


흑사병 증상탭녹색, 노랑, 하늘색, 파란색 순으로 진화 하면 됩니다.


섬지역이 공략 되었다면 이제 굳히기를 들어가야 할 때 입니다.

능력(폐혈증 흑사병) 진화 후 증상(설사, 혈변) 해주시고 포인트 여유에 따라 감염경로(혈액1, 가축1) 해주셔도 좋습니다.


아프리카 진도가 부진하다면 능력(열 저항력2) 해주시고 여유가 있다면 능력(환경 적응력 강화)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결과가 보일 것 입니다. 확실해 보인다면 살상력을 진화 시키세요.

증상(총체적 장기 부전)을 꼭 먼저 찍으시고 치료제 상태에 따라 증상(마비) 혹은 능력(강화된 다시 섞기1)을 찍어 주세요.

여유에 따라 증상(전신감염, 체내출혈)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면 인류는 멸망할 것 입니다.


흑사병 승리흑사병 클리어 성공


시나리오 팁

낮은 난이도일 때는 별 문제없이 클리어 될 것 입니다. 높은 난이도에서는 종종 실패 할 수 있으니 조류1 진화 전에 저장 한번 하는 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장 된 경우, 게임 중 나가지 않으면 패배한 경기가 저장 되지 않기 때문에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게임 중 포기하고 나간다면 덮어 쓰여지니 판단 후 포기하도록 하세요.

그린란드 등이 공략 안되어 패배가 확실시 된다면 치료 저항성 등을 역진화 하여 빨리 끝나는 것도 저장 파일을 살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위 방법은 모바일 버전 기준 입니다. PC 버전은 알 수 없습니다. 아시는 분은 댓글 달아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위의 순서는 가이드라인이지 절대적인 공략 법이 아닙니다. 상황에 맞게 약물 저항, 유전적 경화 등으로 대처해 주셔야 합니다.

잘 대응 했다 하더라도 예기치 않은 섬지역(공항/항구) 폐쇄가 실패를 안겨 주기도 하겠지만, 높은 확률로 성공 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럼, 지금 인류에게 흑사병을 퍼트려 보세요.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