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법 원소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이번에는 매지카의 마법 원소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지카 속성학 개론

매지카의 속성은 물,번개,생명,아케인(죽음),실드,대지,냉기,불 8가지의 기본 속성과 물+냉기 = 얼음과 물+불 = 증기로 총 10가지가 있습니다. 원소 조합으로 불가능한 독(Posion)도 원소 입니다. (Magicka 2에서는 물+죽음 = 독 조합도 가능합니다.)

원소 (Elements)


물 (Water)

물 원소

형태: 분사

역속성: 번개

피해: 없음

효과: 젖게만듬, 넘어뜨림, 밀어냄, 불을 끌 수 있음, 젖은 상태에서 번개를 맞으면 유해함


설명: 적들을 물에 젖게 만들고, 작은 적들은 밀어내고, 넘어 뜨립니다. 젖은 상태에서 번개를 맞으면, 두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젖은 상태에서 번개 원소를 추가하는 것 만으로도 감전 될 수 있습니다. 초보의 경우 멋모르고 차지하다 이유도 모르고 죽기도 합니다. 불이 붙은 경우 물을 통해 끌 수 있습니다.

대미지는 없지만 다양한 양념 효과를 위해 연계로 사용 하면 좋습니다. 물을 먼저 뿌린 후, 번개를 날린 다거나, 물을 뿌린 후 냉기로 얼릴 수도 있지요.


물 뿌리기물 뿌리기젖은 상태젖은 상태


젖은 상태

번개에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젖은 상태에서 냉기를 맞으면 얼어 버립니다. 불을 통해 물을 증발 시켜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불 (Fire)

불 원소

형태: 분사

역속성: 냉기

피해: 지속 대미지, 낮음, 누적시 높음

효과: 패닉 상태로 만듬, 발화 시킴, 물을 증발 시킴


설명: 불은 대상을 발화 시킵니다. 지속적으로 약한 대미지가 일정시간 동안 부여 됩니다. 초기 불은 약하지만, 계속 불을 쏘아주면, 누적된 불이 됩니다. 누적된 불은 대상을 패닉으로 만들고, 강한 피해를 입히며, 매우 오랜 시간 동안 타게 됩니다.

기본 불은 금방 꺼지고 약하지만, 누적된 불은 매우 무섭습니다. 빨리 불을 꺼주어야 합니다.


불 붙음불 붙음(물로 꺼야함)불 뿌리기화염 방사패닉 상태패닉 상태



패닉 상태

패닉 상태가 된 대상은 이동이 자유롭지 못하고, 무작위로 이동합니다. 이로 인해 절벽 등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불에 의한 패닉도 있지만, 고블린 등이 몸에 올라타 패닉상태를 만들기도 합니다.



번개 (Lightning)

형태: 비정형 전기 형태

역속성: 물, 땅

피해: 낮음

효과: 젖은 적에게 효과적임, 물과 혼합되면 유해함, 쇼크를 일으킴


설명: 번개는 기본 사거리는 꽤 짧은 편 입니다. 하지만, 대상이 있으면 체인 라이트닝 처럼 연계되어 다음 대상으로 계속 퍼져 나갈 수 있습니다. 번개 단독으로는 미미한 피해 밖에 주지 못합니다. 물을 뿌린 후 번개만으로 공격 한다면 기본 피해가 작아서 큰 피해를 주지 못합니다.

번개는 단독 보다는 혼합했을 때 진가를 발휘합니다. 번개와 죽음(아케인)을 혼합하여 기본 대미지를 올린 상태로 물에 젖은 적을 때릴 경우 역시 아케인(죽음)의 패해도 두배가 됩니다.

번개와 불을 혼합하여 사용하면, 불 단독일 때 보다 많은 대상을 순식간에 불타게 할 수 있습니다.

부도체인 땅과는 역속성 입니다. 따라서 땅으로 둘러싼 갑옷 및 벽을 순식간에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번개번개쇼크쇼크


쇼크 상태

쇼크는 아주 짧은 순간 행동이 멈추게 됩니다. 번개 벽 등을 만들어 적이 번개 피해를 계속 입으면서 쇼크를 지속적으로 받아 잘 다가오지 못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대지 (Earth)

대지 원소

형태: 단일 발사체

역속성: 번개

피해: 높음, 차지(충전) 가능

효과: 넘어뜨림, 팅기거나 굴러감


설명: 대지는 원소 혼합 갯수에 따라 짱돌에서 부터 큰 바위까지 점점 커집니다. 커지는 만큼 무거워져서 사거리가 줄어듭니다. 따라서 바로 발사하기 보다는 보통 차지가 필요합니다. 차지량에 따라 대미지와 사거리가 증가 합니다. 풀차지된 대지는 거의 모든 적들을 원샷 원킬 시킬 수 있습니다.

큰 대상이나 벽등에 부딪혀서 팅겨 나오거나 물수제비 처럼 튀겨 나가기도 합니다. 여기에 맞아도 엄청난 대미지로 1타 쌍피 같은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돌 던지기돌 던지기



냉기 (Cold)

냉기 원소

형태: 분사

역속성: 불

피해: 매우 낮음

효과: 동결 시킴, 젖은 적을 얼림


설명: 냉기 자체의 대미지는 매우 낮습니다. 일반 상태에서 냉기에 노출되면 동결 상태가 되고 움직일 수는 있지만 느려집니다. 이동 및 공격등 모든 행동이 느리게 됩니다. 불을 이용해 녹이거나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원상태가 됩니다.

물에 젖은 적에게 냉기를 분사하면 적은 얼어 붙습니다. 순서가 바뀌면 얼지 않습니다.


동결 상태동결 상태냉기 뿌리기냉기 방사냉동 상태냉동 상태


동결 상태

동결된 상태에서 모든 행동이 느려집니다. 매지카에서 마법 시전 시간은 애니메이션이 되는 시간에 달려 있습니다. 따라서 동결된 상태에서는 마법 시전 시간이 매우 느려지니 주의하시고 빨리 원상복구 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 상태

냉동된 상태에서는 이동 및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마법은 시전 가능합니다.

추가로 냉동된 상태에서 물리 공격을 받으면 두배 피해를 입습니다. 냉동 상태에서 풀차지된 적은 죽음 마법과 맞먹습니다.



실드 (Shield)

실드 원소

형태: 반호 모양의 막

역속성: 실드

피해: 없음

효과: 보호막 , 부스팅 가능, 실드에 역속성(중첩해서 실드를 만들 수 없음)


설명: 전방에 사용하면 반호 형태의 막으로 나타나고, 자신에게 걸면 막이 자신을 감싸 줍니다. 이 보호막은 모든 물질과 마법들을 막습니다. 실드는 실드끼리 역속성이여서, 실드가 겹치거나 하면 서로 상쇄되어 사라집니다.

실드는 지속력을 가지는데 시간이 지나거나 피해를 입으면 감소되어 소멸됩니다. 실드 근처에 있으면 실드를 부스팅해서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실드 단독일 때 받은 피해는 사라지기 전에 받은 모든 피해를 감소 시킵니다.

실드는 냉기와 물을 만나 구름을 만들고, 아케인 혹은 생명 같은 빔 형태를 자기장 처럼 가두어 불안정한 형태의 지뢰를 생성합니다. 대지나 얼음을 만나 통과 할 수 없는 벽을 만듭니다. 나머지 원소들과 만나통과 가능한 기둥 벽을 만듭니다.


전방 실드전방 실드



아케인(Arcane: 죽음)

아케인 원소

형태: 빔

역속성: 생명

피해: 보통

효과: 조준 발사 , 폭발성, 생명에 역속성, 언데드 회복


설명: 순수 대미지의 빔 형태로 직선 발사 됩니다. 원소 갯수에 따라 지속 시간이 늘어 납니다. 지속시간 동안 방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빔끼리 부딪치면 각도에 따라 굴절 시키거나, 폭발 합니다. 역속성인 생명의 빔과 만나면 각도와 상관없이 폭발합니다.

아케인 지뢰의 경우 폭발성으로 작은 대상들을 날려 버립니다.

생명이 있는 것들에겐 치명적이지만 언데드를 회복 시켜 줍니다.

아케인 빔아케인 빔



생명 (Life)

힐 원소

형태: 빔

역속성: 아케인(죽음)

피해: 회복(보통)

효과: 조준 발사, 치료, 아케인에 역속성, 언데드에 대미지


설명: 순수 회복 형태의 빔을 직선 발사 합니다. 원소 갯수에 따라 지속 시간이 늘어 납니다. 지속시간 동안 방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빔끼리 부딪치면 각도에 따라 굴절 시키거나, 폭발 합니다. 역속성인 생명의 빔과 만나면 각도와 상관없이 폭발합니다.

생명의 지뢰의 경우 터지더라도 대상을 날려 버리지 않습니다.

생명이 있는 것들을 치료 합니다. 언데드에게는 높은 피해를 줍니다.


힐 빔힐 빔



증기(Steam: 불 + 물)

증기 원소

형태: 분사

역속성: 냉기에 의해 물로 바뀜

피해: 낮음

효과: 젖게만듬,패닉 상태로 만듬


설명: 뜨거운 증기를 뿌려 피해를 줌과 동시에 젖게 만듭니다. 번개와 혼합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과 동시에 두배의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증기 방출증기 방출



얼음(Ice: 냉기 + 물)

얼음 원소얼음 산탄

형태: 다중 발사체(산발형)

역속성: 불에 의해 물로 바뀜

피해: 낮음

효과: 여러 조각, 날카로움


설명: 대지 처럼 발사형 투사체 입니다. 원소를 많이 추가 할수록 더 많은 투사체가 발사 됩니다. 투사체는 무작위로 흩어지기 때문에 특정 대상을 명중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차지하여 흩어지는 각도를 좁혀 명중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돌과 함께 사용 하면, 거대한 철퇴 같은 얼음이 발사 됩니다.

얼음에 번개 등의 다른 속성을 섞으면 각 투사체 마다 휘감겨 발사되며, 효과가 적용 됩니다.





독 (Poison)

둑 원소


형태: 다양함(스프레이, 직접형, 가스형 등)

역속성: 생명에 의해 독효과가 멈춤

피해: 낮음~보통, 지속형

효과: 지속적으로 피해를 줌, 구토


설명: 독은 회복/치료 하지 않으면 계속 피해를 줍니다. 독 원소를 조합할 수는 없지만, 무기나 지팡이 효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으로 독 엘리멘탈을 소환할 수도 있습니다.

독 원소를 조합 할 수 없기 때문에 독 이뮨 오오라는 만들 수 없습니다. 일반 실드로 막을 수는 있습니다.

언데드라도 독 피해는 입으며,생명 받아야 치료 됩니다.


구토 상태

구토 상태에서는 이동 속도가 많이 느려 집니다.



이것으로 매지카의 모든 원소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