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앨리스는 퍼레이드에 있다(Alice in Parade)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원더랜드의 친구들이 퍼레이드를 벌입니다.


퍼레이드를 위해 다들 꾸미고, 가꾸었습니다. 당신은 퍼레이드의 주체자가 되어 참석할 친구들을 모아야 합니다.


모두 함께 즐기는 파티가 되면 좋겠지만, 원더랜드의 친구들은 시기가 많습니다. 나보다 더 멋지고 이쁜, 혹은 같은 친구를 보면 기분이 나쁜지, 집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퍼레이드 박스

구성 및 정보

인원 2~6, 시간 30분, 연령

6가지 색상 0~10, 총 66장

게임의 목적

최대한 마이너스 점수인 카드를 가져오지 않으면서, 카드를 플레이 해야 합니다.

게임의 준비

1. 시작플레이어를 정합니다.

2. 카드를 5장씩 분배 합니다.

3. 6장을 공개해 일렬로 놓습니다.(이는 초기 퍼레이드 인원 입니다.)

4. 시작위치를 표시 합니다.(게임박스나 토큰 등을 이용하세요)

5. 남은 카드들로 덱을 만들어 가운데 둡니다.

플레이 방법

자신의 차례가 되면 다음 액션을 순서대로 수행 합니다.

액션

1. 카드를 플레이 합니다.

(카드의 숫자나 색상에 따라 퍼레이드 앞열의 카드를 가져와 자신의 앞에 놓습니다. - 가져오는 규칙은 추후 설명)


2. 퍼레이드 행렬의 제일 끝에 플레이한 카드를 놓습니다.


3. 덱에서 카드한장을 손으로 가져옵니다.


퍼레이드 카드들

카드를 가져오는 규칙

1. 플레이한 색상과 같은 카드는 모두 자신의 앞으로 가져옵니다.


2. 플레이한 숫자와 같거나 작은 카드는 모두 자신의 앞으로 가져옵니다.


3. 열의 뒤에서부터 하나씩 개수를 세어 플레이한 카드의 숫자 이내의 위치에 있는 카드는 가져오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7장의 파란색 카드가 있는 상황에서 파란색 7(혹은 그보다 큰 수)을 냈다면 어떠한 카드도 가져오지 않습니다.


7장의 파란색 카드가 있는 상황에서 파란색 5를 냈다면, 맨 앞의 2장을 가져와야 합니다.


7장의 파란색 카드가 있는 상황에서 노란색 5를 냈다면, 맨 앞의 2장중 5이하의 숫자를 가진 카드를 모두 가져 와야 합니다.


7장의 파란색 카드가 있는 상황에서 노란색 0을 냈다면, 모든 카드가 0보다 크거나 같기 때문에, 모든 카드를 가져와야 할 것 입니다.

게임의 종료

한 플레이어가 6가지 색상을 모두 모으거나, 덱의 카드가 모두 소모 되었을 때 마지막 라운드를 진행 합니다.


6가지 색상을 다 모으거나, 마지막 덱을 가져온 사람을 포함해 모두 한번씩 플레이를 더 합니다.

이때 추가로 카드를 가져오지 않습니다.

점수 계산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손에 있는 4장중 2장의 카드를 선택해 자신의 앞의 카드에 포함 시킵니다.


나머지 두장과 덱의 카드와 퍼래이드 카드들도 모두 제거합니다.


각 색상별 가장 많은 장수의 카드를 가진 플레이어는 해당 색상을 모두 뒤집습니다.


뒤집힌 카드는 장당 마이너스 1점이며, 나머지 카드들은 카드의 숫자 만큼 마이너스 점수가 됩니다.


가장 마이너스 점수가 적은 플레이어가 승리 합니다.


2인용 규칙


일반적인 규칙은 동일 합니다. 점수 계산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다인 플레이에서, 가장 많은 장수를 모을 경우 카드를 뒤집지만, 2인 플레이일 때는 상대보다 2장이상 도 많을 경우에만 카드를 뒤집습니다.

뒤집힌 카드만 마이너스 1점이며, 뒤집히지 않은 카드는 숫자 만큼 마이너스 점수 입니다.


엘프리의 커스텀 2인용 규칙


2인 플레이를 할 때 플레이시간이 길어 다소 지루할 수 있습니다.

2인 플레이에 한해서, 각 색상별 11장을 모두 사용하는 대신 0-7 카드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마무리

파티게임, 브릿지 게임 치고 플레이 시간이 다소 길며, 단순하게 끝낼 게임이 아닙니다.

승리를 위해서도 필승법이 있는게 아니라 상대방의 행동 및 약간의 카드 운빨도 작용합니다. 그래서 승리가 쉽지 않습니다.


초보자가 즐기기에 무리가 없지만, 한 장소에서 여러번 돌리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분위기를 타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서, 엠티나 수학여행, 가족게임 등의 파티게임으로 간간히 돌리시길 추천 합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