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지카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이번 게임은 매지카 입니다.

무한 마법 액션 RPG라 불리우는 매지카는 (Magicka : 원래는 매직카 라고 읽어야 하지만, 검색 등을 할 때, 국내 동명의 자동차 보험회사가 검색되는 이유에서 인지, 국내에서는 매지카로 사용됩니다.)


여기서 소개하려는 매지카는 지금까지의 게임의 룰과는 전혀 다른 형태의 재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일반 게임에선 비상식적인 상황이 매지카와 TRPG, 그리고 현실에서는 당연한 일임을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매지카 타이틀 표지매지카 타이틀 표지


매지카는 모두에게 공평한 세상을 제공해 주는 마법 액션 게임 입니다.

모두가 공평하다는 것은 레벨이 존재 하지 않고, 누구나 처음부터 극강의 마법을 마나라던지, 쿨타임의 제한 없이 무한히 사용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플레이어의 조합 능력이 마법사의 능력이며, 조합의 한계는 누구에게나 동일 합니다.

물론, 캐릭터가 아닌, 게이머의 숙련이라는건 중요한 것 같기는 합니다.


매지카의 재미는 무궁무진한 조합 마법과 공평한 대미지 법칙인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게임들은 마법의 범위가 적들에게만 적용되지만, 매지카에서는 아군뿐 아니라 심지어 자기 자신도 범위에 있다면, 영향을 받게 됩니다.


아군도 함께 맞는 게임들이 몇몇 있기도 하지만 본질적으로 매지카의 다른점은 적들 또한 마찬가지로 적의 마법이나 공격이 똑같이 다른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사실적이고 공평한 세계 입니다.


그래서 실수로 혹은 의도적으로 적군에게 힐을 하기도 하고, 적을 공격하려 했던 범위 공격에 아군이 맞아 사망하기도 하는 일이 비일비재 하기도 하지요.

물론 손쉽게 부활을 할 수 있어서 친구들 중 한명만 살아 있다면 다시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공평함에서 황당스러운 일들이 자주 발생하는데, 그 때마다 배꼽을 잡고 웃게 하기도 합니다.

무궁무진한 마법의 조합은 다양한 스타일의 마법을 구사할 수 있게하고, 무제한 마법난무는 진정한 마법사가 된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무슨 마법에 제약사항이 그렇게 많다면, 마법의 재미를 느낄 수 없지 않겠습니까?)


매지카에서는 화려한 불마법을 선보이다가도, 갑자기 얼음마법을 날리기도 하는 다이나믹한 액션 마법사가 될 수 있습니다.

(테크트리 라던가 직업 특성 따위는 없습니다.)


주변의 물을 냉기로 얼리는 장면물을 냉기로 얼릴 수 있다!


그 외에도 끊임없는 패러디가 잘 녹아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영화 300을 패러디한 This is Magicka!!! 라던가, 아더왕의 칼을 재미있게 패러디하기도 했지요.

월드 구석 구석에 다양한 재미와 패러디가 잘 녹아 있으니, 그걸 찾는것도 또 하나의 재미일 것입니다.


시나리오도 재미있고, 도전과제들도 재미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DLC들이 너무 많은게 장점이자 단점이기도 하지만, 무료 DLC도 자주 패치가 되기도 하고,

친구중 한명만 구매를 해도 미션은 함께 할 수 있으니, 친구들과 나눠서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DLC 없이도 충분히 재미난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부담가지지 마세요.


(단, 로브(마법사) DLC는 구매한 개인 혹은 로컬에서 멀티를 할 때(게임패드로 4인까지 지원)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매지카의 가장 큰 단점은 이유 없이 자주 튕기고, 고사양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 모든 단점을 재미 하나만으로 커버하고도 남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지금은 많이 안정된 상태 입니다. 여전히 원인 불명의 팅김이 있긴 하지만요...)


매지카의 메인 시스템은 뭐니 뭐니 해도 원소 조합 마법 시스템과 현실적 상호 작용 입니다.



매지카의 원소

매지카의 기본 원소는 8가지 입니다.


땅, 불 , 냉기, 물, 생명, 죽음, 번개, 실드가 그 것입니다.

원소 시스템의 진정한 재미는 조합입니다. 불에 땅을 더하면 파이어볼, 물과 냉기를 더해 얼음을 만들고, 불과 물을 더하면 수증기가 되기도 합니다.


증기 원소 얼음원소 실드 원소 냉기 원소 아케인 원소

번개 원소 불 원소 땅 원소 생명 원소 물 원소



누구나 모든 원소를 사용 할 수 있으며, 5개 까지 조합 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방법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원소들은 상반된 역속성이 있습니다. 역속성은 반대 속성을 상호 제거합니다.

생명과 죽음은 서로 섞을 수가 없다거나, 물과 번개를 같이 쓸 수 없다던가 하는 것 입니다.


현실적 상호작용 또한 상식적 입니다.

강이나 물에 젖은 적 혹은 동료에 냉기를 뿜어주면, 얼어 붙게 됩니다.

물에 젖은 상태에서 번개 속성을 차지하면 쇼크를 받게 되지요.

물에 젖은 경우 불을 자신에게 붙여 물을 증발 시키거나, 불이 붙은 몸을 물을 뿌려 끌 수도 있습니다.


차지한 속성은 한가지 방식이 아닌 다양한 형태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한방향으로 발사, 무기에 인첸트, 범위로 발사 4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공격형 속성 조합을 자신에게 사용 할 수도, 우호적 속성 조합을 적에게 쓸 수도 제한이 없습니다.

몸이 얼었을 때 당황해서 자신에게 불을 두번 붙여서 얼음을 녹이고 불을 붙이기도 하고, 적을 공격 하려고 범위로 날렸는데 아군들이 화염에 휩싸이기도 하지요.


매지카 친구들매지카 친구들


다양한 속성에 조합만 해도 엄청 많은데, 사용법에 따라 발현이 달라 무궁무진 한 대신 실수할 가능성도 꽤나 올라가게 됩니다.


매지카는 혼자 해도 나름 재미 있지만, 친구들과 하실 것을 매우 추천 합니다.

친구들의 실수에 매우 유쾌하고 재미난 경험을 하게 될 것 입니다.


자신이 지금까지 해오던 다른 게임들과는 전혀 다르게 접근해야 하며, 자신의 실력을 키워야 합니다. 초보일 때는 초보에 따라, 실력자가 되었을 때도 그에 따라 다른 재미를 즐기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심심하신가요? 무한 마법 조합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