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 Five of Sword(검의 5) - 유니버셜/페이/드래곤 타로


검의 5

앞의 검의 4에서 전쟁에 나서기 전의 준비와 결의를 나타냈다면, 검의 5에서는 그 전쟁 이후의 장면을 보여줍니다.

어떤 타로에서는 승리를 어떤 타로에서는 패배, 혹은 다툼 중인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타로가 승리든 패배든 간에 결과적으로 승자가 있으면, 패자도 있기 마련 입니다.


즉 검 5는 어떻게 보면 승리를 아니면 패배를 나타낸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시어는 두루 넓게 포괄적으로 바라보고 해석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페이타로 검의 5



이미지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한 남자가 여럿의 칼을 들고 다른 사람들을 보고 있습니다. 다른이들은 등을 돌리고 상심한 듯 떠나가고 있습니다.

마치 이 남자와 대결을 펼쳤고, 패배한 후 칼을 버리고 상심하며 떠나가는 듯 합니다.

이 남자는 이 지역을 모두 평정한 승리자 입니다.


페이 타로

넓은 사막 한 가운데 거대한 회색 칼이 하나 꽂혀 있습니다. 이 검의 손잡이 위에 붉은 빛의 페이가 조용히 앉아 있습니다.

그녀는 지평선을 지긋이 바라보며, 손을 들어 바람을 불어냅니다. 손 위의 작은 불빛이 흩어지듯 날아 갑니다.


사막은 고독을 나타냅니다. 바람에 날리는 불빛은 마치 씨앗처럼 새로운 희망과 기회를 의미합니다.


드래곤 타로

다섯개의 칼날 사이에 두마리의 작은 드래곤 둘이 싸우고 있습니다. 이를 안내자 드래곤이 나타나 가운데 칼로 그들을 분리시키고 중재하고 심판하려는 듯 살펴 봅니다.


키워드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 정복, 강등, 악명, 오명, 패배, 파괴, 폐지, 취소, 상실, 라이벌이 나타남, 불명예.

역: 매장, 장례식, 불확실한 전망, 유혹, 상실이나 패배의 가능성, 불행, 나약함.


페이 타로

정신의 고요, 고독, 반성, 고요와 명료함.


드래곤 타로

대결, 각자 갈 길의 가는 것.


상징

정신과 갈등의 상태들을 나타내는 공기의 원소




타로가 궁금 할땐 타로마스터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