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9. Nine of Sword(검의 9) - 유니버셜/페이/드래곤 타로


검의 9

검의 8은 외부로부터 오는 고통을 의미하는 경향이 크지만, 검 9의 경우는 그 것보다는 자기 내면의 마음으로 부터 오는 고통을 의미 합니다.

후회나 죄책감, 걱정 처럼 스스로 자책 하는 것일 가능성이 큽니다. 실수한 것에 대해 계속 생각하며 고통스러워 하는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걱정거리들이 항상 자신을 괴롭히기 때문에 불면증에 있는 경우도 많고, 마음이 편치 않기 때문에, 건강도 해치고 있을지 모릅니다.


이런 상황들은 해결하지 않고 계속 외면하려 해서 생긴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능하면 지금이라도 어떤식으로든 해결하려고 시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파멸의 길로 자신을 끌고가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결이 꼭 결단내고  문제를 처리하는 것이 아니어도 됩니다. 걱정을 내려놓고, 고통의 요인과 만나지 않거나 생각하지 않는 등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도록 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 입니다.


우울한 생각을 버리고, 스스로에게 괜찮다고, 응원하고 자신감을 찾도록 해야 합니다.


페이타로 검 9


이미지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한 여인이 마치 악몽을 꾼 듯, 일어난 모습으로 얼굴을 가리고 고통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위로는 수많은 칼들이 같은 방향으로 늘어져 있습니다. 수 많은 칼은 스트레스는 엄청나게 큰 상태이고 감당하기 힘듭니다. 같은 방향은 다른 것을 생각할 여지도 없이 오로지 절망적 상황 밖에 생각 할 수 없는 상황임을 나타냅니다.


그녀의 침대는 매우 딱딱해 보입니다. 이 때문에 포근한 이불도 그녀를 편안하게 해주지 못합니다.


어쩌면 앞선 칼 8에서 고통 점점 쌓이도록 외면했을지도 모릅니다. 제 때에 해결했다면 겪지 않아도 되는 고통이었을 수도 있습니다.


더 이상 외면 한다면, 그녀는 파멸을 맞이하게 될 것 입니다.


페이 타로


붉은 몸의 여자 페이가 절망스러운 듯이 고개를 숙이고 등을 보이며, 주저앉아 있습니다. 그녀의 머리는 얼굴을 뒤덮고, 양팔로 자기 자신을 끌어앉고 고통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그녀가 고개를 숙이고 있기 때문에, 출구가 보이지 않습니다. 바로 옆에 희망이 있더라도, 희망조차 보이지 않을 만큼 지금 당장은 이 고통이 지나가기 만을 기다릴 뿐입니다.


그녀의 위로는 큰 검이 실에 매달려 그녀의 등을 겨누고 있습니다. 여기서 검은 고통을 나타냅니다.

다행이 그녀가 있는 곳 밖으로 희망의 별이 떠 있고, 별 빛에 나아갈 수 있는 계단이 비추어지고 있습니다.


별은 마치 눈물과도 닮아 있습니다. 끝없는 고통 속에 눈물이 때로는 힘이 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계단은 현실 세계로의 복귀를 나타내며, 아무리 고통 스러운 상황이라도 언젠가 현실로 돌아올 수 있음을 나타 냅니다.


드래곤 타로

선지자 드래곤이 칼들에 위해 완전히 봉쇄된 상태입니다. 우리가 보고 있는 중인데도, 그의 몸은 점점 흐려져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 것은 우리를 고립 시킬 수 있는 '말'을 뜻 합니다.


키워드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정: 걱정, 실패, 절망,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불안, 죽음, 유산, 실망, 지연, 속임수, 불면증.

역: 강금, 의심, 의혹, 수치, 명예를 훼손하는 소문, 양심의 가책, 초조함, 정당한 두려움, 수상한 사람.


페이 타로

후회, 고통, 절망, 깊은 고통, 악몽, 굴복, 항복, 자기 파괴적인 의미.


드래곤 타로

고립, 다른사람들과 새로운 소통을 열 필요가 있음.


상징

정신과 갈등의 상태들을 나타내는 공기의 원소



타로가 궁금 할땐 타로 마스터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