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 Ten of Sword(검의 10) - 유니버셜/페이/드래곤 타로


검의 10

검의 10은 부정적으로 보기 쉬운데, 검9에 비하면 상당히 긍정적인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검9는 아직도 상황은 더 악화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검 10은 이제 더 이상 나빠질 것이 없다는 것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이제 앞으로는 상황이 조금씩 이라도 나아질 것을 의미 합니다.


여러 다른 타로 카드들처럼 끝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고, 순화 됩니다. 또한 모든 타로는 양면적 해석을 동시에 가집니다.


검 10은 몰락, 파괴, 붕괴, 고통 등의 의미를 가집니다. 하지만 10은 마지막 숫자이고 끝을 나타냅니다.

고통으로 인해 인생이 끝났다고 볼 수 있지만, 고통이나 나쁜 상황이 끝난 것을 의미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칼 10은 새로운 국면으로 변화 됨을 의미 합니다. 그 새로운 상황이 항상 반가운 상황이 아닐 수는 있겠지만, 검 10에서 말하는 것은 지금 상황이 최악이고 그것을 탈피하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페이 타로 칼 10


이미지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한 남자가 쓰러져 있고 그의 등에는 수많은 검들이 꽂혀 있습니다.

이 카드는 메이저 아르카나의 죽음 카드와 많이 닮아 있습니다. 죽음 카드가 그렇듯 끝이 모든 것의 파멸을 의미 하는 것은 아닙니다.


칼 10은 지금까지 나를 고통스럽게 하던 상황이 끝남을 의미합니다. 더 이상 떨어질 곳은 없습니다. 이제 올라갈일만 남아 있습니다.


페이 타로

신비로운 상징 앞에 서 있는 페이의 몸이 분해되어 모래가 되어 무너지고 있습니다. 페이가 들고 있는 검은 파괴 되고 부러졌습니다.


이 카드를 처음 본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정적이고 불길한 상징만을 느끼곤 합니다. 하지만 이럴때 일수록 차분히 생각해 봐야 합니다.

항상 성공하고 승리할 수는 없습니다. 패배하더라도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페이의 모습은 변하지만 본질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상징은 진리를 의미하며, 이 카드는 갈등의 끝을 의미 합니다.

모래는 시간을 상징하고 붉은 배경은 경고를 나타냅니다.


드래곤 타로

안내자 드래곤이 검들에 갖혀 있습니다. 드래곤은 우리를 돕기 위해 돌아 왔지만, 이것을 위해 큰 희생을 치르고 있습니다.


칼들이 사방에서 드래곤을 옭아매고 있으며, 드래곤이 할 수 있는 일은 이 검들의 힘이 쇠퇴할 때 까지 기다리는 것 뿐입니다.


키워드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정: 고통, 괴로움, 몰락, 고뇌, 불행, 친한사람의 배반, 극심한 정신적 고통, 실망, 눈물, 슬픔, 황량함, 황폐함.

역: 이익, 이득, 일시적인 이득, 향상, 일시적인 성공, 일시적으로 유리한 입장.


페이 타로

깨짐, 파괴, 전멸, 끝, 굴복, 마지막 일격.


드래곤 타로

일어나는 변화를 그대로 받아들여라, 그래야만 변화를 유리하게 끌어갈 수 있다.


상징

정신과 갈등의 상태들을 나타내는 공기의 원소



타로가 궁금 할땐 타로마스터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