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8. Eight of Sword(검의 8) - 유니버셜/페이/드래곤 타로


검의 8

검의 8은 어쩔 수 없이, 속박되고 강금된 상황을 나타냅니다. 대상은 주변에 칼로 둘러싸여 움직일 수 없거나 눈이 가려진 모습으로 자주 표현 됩니다.

살다보면 자신은 의도하지 않았지만, 상황이 점점 꼬여서 아무것도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 상황이 심해져 포기를 하거나 좌절을 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타로가 양면적 해석을 가지고 있듯이 이 카드에서도 칼은 대상을 옥죄고 있기도 하지만 동시에 이 상황을 타개할 수단이며 자유를 상징 합니다.


자신의 속박을 조심스레 칼을 이용해 끊고, 탈출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물론 그 상황에서 상처가 나고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안하고 포기한 채 누군가 도와주기 만을 기다린다면 이 상황은 결코 해결할 수 없음을 나타내는 카드 입니다.


따라서 이 카드가 나오면, 어쩔 수 없는 상황임을 공감해주고, 상처를 어루만져 준 다음 이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자신의 마음을 고쳐먹고, 스스로 타개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세요.


페이타로 검 8



이미지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눈을 가린 한 여인이 있고, 주변에 수많은 칼들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크게 다칠 수도 있습니다.

이 여인은 현재는 체념한 듯한 모습이며 지쳐 보입니다.


이 카드는 되돌릴 수 없는 속박 보다는, 일시적인 강금을 의미 합니다.

페이 타로

여성 페이가 날개가 검은 끈으로 속박 당한 채 무력한 표정으로 앉아 있습니다. 상황에 어쩔 수 없이 순응하고, 무너졌지만 그녀의 마음까지 모두 포기한 것은 아닙니다.

다음의 도약을 위해 잠시 숨을 고르고 있습니다.


그녀 앞에 놓여진 칼은 그녀의 속박을 풀어줄 자유를 상징 합니다. 그녀 스스로 몸을 일으켜 칼에 다가가 묶여 있는 속박을 풀어야 합니다.

좋은 식이든 나쁜 식이든 스스로 결단을 내릴 때가 왔습니다.


드래곤 타로

눈을 가린 안내자 드래곤이 날개를 접고 움츠리고 있습니다. 주변은 칼들로 둘러싸여 있고, 마치 감옥의 쇠창살 같습니다.

조금만 잘못 움직이면 칼에 베일수 있기 때문에 드래곤을 옥죄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안내자 드래곤은 스스로 그것을 깨고 나와야 합니다.


키워드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정: 강금, 속박, 대립, 위기, 중상, 갈등, 혼란, 지배, 비난, 질병, 명예 훼손, 나쁜 소식.

역: 소란, 과거에 있엇던 배반, 난관, 어려움, 대립, 우울함, 고된 노력, 예기치 못한 것, 동요, 사고, 재난, 참사.


페이 타로

속박, 강금, 무능과 무방비, 거만함과 오만을 지지함, 역경에 의지를 굽히지 않음, 자신의 권리에 반한 힘을 사용.


드래곤 타로

인내가 필요함, 좌절.


상징

정신과 갈등의 상태들을 나타내는 공기의 원소



타로가 궁금 할땐 타로마스터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