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펙토네이터: 좀비감염 (Infetonator)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이 게임은 최초 플래쉬(2009) 게임로 나왔습니다. 현재는 모바일로 이식되어 나온 상황이고 기본 무료에 부분 과금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과금 없이 해도 별 문제가 없습니다.


게임의 형태는 적 기지에 유닛 및 스킬을 배치하여 AI  유닛을 통해 점령 하는 방식 입니다. 유명한 게임을 예로 들자면 슈퍼셀의 크래쉬 오브 클랜(2012)이 있습니다.

모바일 좀비감염(Infetonator)의 출시는 2012 이지만 플래쉬 게임은 2009년도로 이런 방식의 점령전의 기초를 정립한 게임의 원조라 볼 수 있습니다.


실제 게임 구현과 컨텐츠는 다르긴 하지만, 좀비감염에서 침략방식과 인터페이스, 구매, 업그레이드, 돈 회득 유닛 구매 등의 포맷을 제시 했습니다.



게임방법

점령지역을 선택하고, 해당지역에 바이러스를 살포하거나 특수 좀비 유닛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살포된 바이러스는 근처의 인간을 좀비로 변화 시키고 좀비를 통해 계속 감염을 이어 갈 수 있습니다.


감염을 시키면 인간들이 돈을 떨어 뜨리고 돈 근처를 드러그해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투하만 하고 손가락 빨지 말고 계속 루팅을 해야 합니다)


플레니 화면


모은 돈으로 랩에서 좀비의 능력을 업그레이드 시키거나, 특수 좀비 구매 혹은 소모성 아이템 등을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반복하여 전세계를 정복하거나 계속 하시면 됩니다.



업그레이드

초기에는 진화 된 것이 없어, 좀비들은 매우 느리고 약합니다.

인간들이 뭉쳐 있지 않은 곳에 살포 된 경우 스테이지 공략이 실패하곤 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수 입니다.

골드 노가다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계속 해야하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그 노가다가 짜증나거나 지루하게 느껴지지는 않도록 가격 등이 잘 밸런싱 된 것 같습니다.


초반에 지속시간만 늘린다면, 매우 느린 좀비로 인해 엄청 지루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클리어도 힘듭니다.

인간 보다 많이 느리기 때문에 속도도 어느정도 찍어주어야 합니다.


공권력이나 인간 영웅들이 있는 지역에서는 공격력 및 데미지 저항을 찍어주어야 유리 합니다.


업그레이드 비용이 비싸긴 하지만 방향 업그레이드와 벽 통과 등은 가능한 빨리 찍어주는게 추후 게임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화면



특수 좀비

특정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특수 좀비의 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해제한 특수 좀비는 추가로 구매를 하여 운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3레벨 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 합니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능력치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특수한 좀비의 경우 스테이지 안에서 선택하여 배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에 사용할 수 있는 슬롯이 4개로 제한 되기 때문에 덱을 구성해서 플레이 해야 합니다.


특수 좀비


일반 좀비3구: 일반 좀비 별 능력 없습니다.


봄버 좀비: 뚱뚱합니다. 레프트 4 데드(Lead 4 Dead)의 부머(Boomer : 폭발자) 처럼 폭발하며 감염 시킵니다.


정일 좀비: 정일 모습의 좀비와 두명의 부하 좀비와 함께 출현. 쓰러져 있는 시체를 인민군 좀비로 만듭니다.


탱크 좀비: 근육질의 강력한 좀비, 강한 체력과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 딜탱이 가능 합니다.


이 외 마이클 잭슨 좀비, 산타 좀비, 예티 좀비, 레이날드 좀비(맥도날드), 직쏘 좀비(쏘우), 쿠루기 좀비(프레디 크루거) 등 패러디도 다수 존재 합니다.



아이템

추가로 소모성 아이템을 구입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탬 화면

감염이 안되는 방호복을 입은 인간이나 공권력 병력을 수류탄 등으로 날려 버릴 수 있습니다.

혹은 지뢰나 화학 물질 등을 뿌릴 수도 있습니다.


이들은 소모품이라서 구매후 사용시 사라지게 됩니다.

굳이 아이템을 구매 안하고도 클리어 가능 합니다.


안사도 그만 사면 좀 더 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모품이라 업그레이드를 먼저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효율적일 것 입니다.


경찰이나 FBI, 방호복 캐릭등이 많을 때 적절히 사용하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

스테이지 별 게임 플레이 시간은 매우 짧아 초반에는 12 ~ 20 초 정도만에 끝나게 됩니다. (2배속도 가능 합니다)

스테이지의 인구가 많지 않고, 구조물이 복잡하지 않다면 (이기든 지든 간에)길어도 1분을 끌기 어렵습니다.(속도 업그레이드 필수!)


스테이지를 선택하면 인구 및 목표 정보 등이 표시 됩니다.

스테이지 정보


스테이지는 3개 정도의 목표들이 있고, 스테이지 목표들을 완료하면 스테이지 공략이 되고 다른 스테이지가 언락 됩니다.

스테이지 목표들을 클리어 할 때 미션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최초 시도하는 스테이지에서는 더 많은 골드 획득이 가능 합니다.


영웅이 나오는 스테이지 클리어가 잘 안 될때 업그레이드를 위해 앵벌이가 필요할 때가 종종 생깁니다.

앵벌이 용이한 스테이지들이 존재 하여, 그 곳에서 몇번 하시면 금방 목표 금액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월드맵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세계정복이 실현 됩니다.



인간 영웅

몇 몇 지역은 인간 영웅이 존재하며, 난이도가 상이 합니다.

일반 모드는 목표를 잘 읽지 않고 해도 클리어 하기 쉽고, 못해도 3~4판이면 클리어가 가능하지만 인간 영웅이 있는 곳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지역을 먼저 도전하여, 업그레이드를 더 하거나, 꽤나 전략적으로 공략 하여야 클리어가 가능 합니다.

해당 영웅이 있는 지역을 클리어 하면 보통 그 영웅 컨셉의 특수 좀비가 언락 됩니다. (일부 지역은 영웅이 없지만 제공 합니다. (예: 한국 -> 정일좀비))


레이날드 맥도날드(러시아 모스크바), 프레디 윙(미국 뉴욕), 저스틴 비버(미국 텍사스), 람보(중동), 산타 클로스(엘즈미어섬), 마리오(이탈리아 피사), 루이지(이탈리아 피사) 등 이 있습니다.



무한 모드


초기 플래쉬 버전에서는 리게임으로 모든 업그레이드가 리셋되고 (특수 좀비는 유지) 더 높은 난이도로 하드 모드를 할 수 있었지만, 실제적으론 한번 세계정복 후 다시 안하게 되는 게임이었기에 (여러번 클리어 해야 언락되는 것들도 존재하긴 하지만 잘 안하게 됩니다.)

컨텐츠 부족을 극복하기 위해 무한 모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추가정보

개발사: TOGE

퍼블리셔: Armor Game(플래쉬 게임 개발사로 유명)

플래쉬(2009), PC(스팀: 2016, 유료), 모바일(안드로이드: 2012, iOS: 유료, 한글, 2012)


Infectonator 2 (2012): Infectonator의 후속작

Infectonator Hot Chase(2013) : Infectonator의 스핀오프 게임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