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드게임/데오윈] 커스텀 시나리오 보급품

Last Updated : 2018-06-21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데드오브윈터 커스텀 시나리오 구호품은 기존 데오윈의 일반적인 시나리오와 매우 유사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데오윈 커스텀 시나리오에 대한 의견중 초보분들과 즐기기에는 다소 어려운 점이 있다는 의견을 받은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급품 시나리오는 초보자 분들과도 함께 할 수 있는 일반 모드와 시나리오 성격 등이 맞는 커스텀 모드를 함께 제작 하였습니다.

시나리오는 두 경우 모두 똑같이 읽으셔도 무방 합니다.


일반용은 시나리오 카드만 있어도 무방하며, 커스텀 용은 구호용 헬기 모듈이 추가로 필요 합니다.


호환성 정보

이 커스텀 시나리오는 [보드게임] 데오윈(크로스로드 게임, Dead of Winter : A Crossroads Game) 혹은 데오윈(긴밤, Dead of Winter : The Long Night)중 하나만 있어도 사용 가능 합니다.

본판과 긴밤을 동시 사용할 때도 호환 됩니다.


긴밤을 사용할 경우, 락손, 무장단체, 개선 모듈은 사용 가능 합니다.


데오윈(식민지 전쟁, Dead of Winter : Warring Colony)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 가능인원 : 1-5인 (1인 플레이 변형 규칙 참조)

권장 플레이 인원 : 3-4인

커스텀 레벨 : 일반용 1Lv (일반 시나리오 수준의 변형), 커스텀용 2Lv (일반 시나리오에서 약간 변형)


버전 정보

20180416 : 1.02 ver, 서체변경, 헬기 모듈 설명 쉽게 수정

20170927 : 1.01 ver, 보급품 일반용 오타 수정 (작소->장소)

20171106 : 오타 수정 및 예시 추가

시나리오

11월 17일

좀비 사태의 초기 발생지역은 이곳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 정부는 이곳을 봉쇄, 격리하려고 했었다.

결국 격리는 실패했고, 정부는 모두를 몰살하려 폭격을 시도 했다.

완전 기가 막힐 일이다.


많은 지역이 파괴되고, 좀비들도 많이 죽은 듯 했지만 사람들도 많이 잃었던 것 같다.

그 때문에 주변 지역은 탐색이 힘들어 식량 및 물자를 얻으려면 꽤나 멀리까지 떠나야 한다. 


그런데 얼마전 부터 하늘에서 보급품 더미가 주황색 낙하산에 매달려 주기적으로 내려오고 있다.

정부는 아직 우리를 포기하지 않은 것일까?


몇일 전만 하더라도 좀비에 의해 죽기 보다, 굶어죽지 않을 까하고 걱정했었는데, 곧 죽으라는 법은 없나 보다.

일반용/커스텀용

이 시나리오는 일반용과 커스텀용으로 두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용은 공식 게임의 시나리오 수준의 시나리오를 제공 합니다. 커스텀 용은 약간의 추가 변형(보급품 헬기, 마트 폭파) 규칙이 더 적용 되어 있습니다.

일반 모드

라운드 5/4 사기 5/5 식민지좀비 6/6 장소좀비 장소별3/3

*5/4 같은 표기는 일반모드/하드모드를 나타 냅니다.

미션 조건

매라운드 무작위 장소 두 곳 (6면체 두번을 굴려 해당 숫자의 장소 두 곳, 같은 장소가 나올 경우도 그대로 사용 합니다.)에 보급품 토큰을 올려 둡니다.


보급품 토큰은 식량 토큰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만약 수량이 모자라게 된다면 다른 토큰을 함께 사용해도 무방 합니다.


선택된 두 장소에 장소별 올려 놓는 보급품의 개수는 시작시 플레이어 수 절반만큼 (홀수라면 첫 장소에 +1개 더 놓습니다.) 입니다.

예: 선택된 장소, 마트와 주유소, 3인 플레이라면 마트에 2개 주유소에 1개 올려 놓습니다.


보급품 토큰이 있는 장소에서 아이템을 획득 할 경우, 획득한 개수 만큼 6면체 주사위를 굴려 4이상이 나온 결과 만큼 보급품 토큰을 시나리오 카드 위에 올려 놓습니다.


한번에 여러개의 카드를 습득할 경우 여러번 체크 및 습득 가능 합니다.


만약 아이템 카드가 모두 소진 된 경우, 탐색을 시도 할 경우 주사위 굴림 없이 보급품 토큰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탐색을 제외한 능력으로는 습득 불가능 하지만, 탐색시 추가 습득 능력은 그대로 적용 가능 합니다.

보급품 토큰이 없는 장소에서 탐색을 시도할 경우 토큰을 획득 할 수 없습니다.


시나리오 카드 위에 시작 플레이어 수 x3 (하드모드 x4) 만큼의 보급품 토큰이 있다면 미션을 성공 합니다.

(추방자가 생기더라도 목표 수량은 변경 되지 않습니다. 추방자는 아이템을 얻더라도 보급품 습득을 시도할 수 없습니다.)


데드오브윈터 커스텀 시나리오 보급품


커스텀 모드

라운드 7/7 사기 5/5 식민지좀비 6/6 장소좀비 마트를 제외한 장소별 2/2, 마트 좀비0

(게임 시작시 마트 대신 다른 지역을 의논하여 폭파된 지역을 선택하여도 무방 합니다.)

미션 조건

미션 조건 및 관련 규칙은 일반 모드와 동일합니다.

보금품 커스텀 모드 추가 규칙

첫 라운드 시작시 페이즈인 상태로 시작 합니다.

매라운드 페이즈인 되거나 페이즈 아웃 되어 두라운드 마다 보급품이 들어올 것 입니다.

헬기 모듈

헬기 모듈은 페이징 시스템을 이용 합니다.

헬기 모듈은 데드오브윈터 커스텀 시나리오 헬기 수송 작전의 그 모듈을 재활용 하셔도 무방 합니다.

물론 쓰여진 규칙은 다르게 적용 되어야 합니다.


라운드 시작 마다 페이징(페이즈인/페이즈아웃) 됩니다.

보급품 헬기 모듈 - 페이즈인

헬기가 페이즈 인 될 때 플레이어 수 만큼의 구호품을 폭파 지역과 무작위 장소 한 곳에 절반을 나누어(홀수일 경우 폭파 지역에 한장 더 놓습니다.) 각 장소 아이템 덱 맨위에 올려 둡니다.

추가된 장소마다 추가된 아이템 수 만큼 보급품 토큰을 놓습니다.

추가된 장소마다 소음 토큰 1개씩을 올립니다.

만약 어떤 이유로 덱이 섞여야 한다면 포함해서 섞습니다. 아이템이 섞여 있지만 해당 장소에서 추가 탐색이 가능한 능력은 그대로 사용 해도 무방 합니다.

보급품 토큰이 있다면, 습득한 아이템의 장소나 종류에 상관 없이 보급품 토큰 획득을 시도 할 수 있습니다.

보급품 헬기 모듈 - 페이즈아웃

헬기가 페이즈 아웃 될 때 따로 진행할 사항은 없습니다.

폭격 지역(선택지역)

마트(혹은 선택된 지역)은 폭격 상태 입니다. 마트에 이동은 기존과 동일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트(선택지역) 의 아이템 20장을 제거해 별도의 공간에 둡니다.


헬기모듈이 페이즈 인 될 때 마다 추방되지 않은 플레이어 수만큼의 카드를 마트와 무작위 1곳(또 마트 나올 수 있음)에 투하, 해당 장소 이미지영역에 식량 토큰을 투하된 개수 만큼 올립니다.

해당 장소 덱의 맨위에 놓습니다.

만약 어떤 이유로 덱이 섞여야 한다면 포함해서 섞습니다.



다운로드

데오윈 커스텀 시나리오 보급품 다운로드


DowMission보급품_엘프리의놀이터180416.pdf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