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드오브윈터 : 크로스로드 게임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지난번에 [보드게임앱] 데드오브윈터 크로스로드 카드 웹앱을 제작 공개 했었습니다.


저작권 문제로 기존 보드게임의 데이터들을 추가하지 않았었는데요.


여러모로 활용이 되지 않는 것이 안타까워서, 국내 출판사에 문의를 넣어, 저작권 저촉되는 것이긴 하지만 보드게이머들의 편의를 위한 비 상업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허용이 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 글을 빌어 '다이브다이스'와 '코리아보드게임즈'에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허락을 받기는 했지만, 본판의 크로스로드 데이터의 저작권은 여전히 원 저작자에게 있으며, 저작권을 침해하려는 의도가 없으며, 저작자의 요청이 올 경우, 얼마든지 글을 내리거나 데이터를 내리는 적극적인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약속 드립니다. - 엘프리의 놀이터


부랴 부랴, 텍스트들을 옮겨서 데이터를 만들었습니다.


데드오브윈터 크로스로드 앱



이제 좀 더 유용하게 크로스로드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 합니다. 기존 보드게임의 데이터가 있는 상태에서 여러분들이 만든 자작 크로스로드 데이터 일부분이라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몇 개 만들어서 적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링크를 통해 웹 앱에서 바로 플레이 가능 합니다.


데오윈 크로스로드 게임: 앱 데이터 바로 적용하기 주의: 플레이전에 Shuffle 를 꼭 눌러주세요!



데오윈 크로스로드 앱



크로스로드 카드 이미지 사용도, 허락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추후 카드 이미지도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다양한 기능이 들어간 탓에 옵션이 많은 부분이 있는데 UI나 편의성도 시간을 투자해 차차 수정해 나갈 계획 입니다.


필터를 통해 원하지 않는 카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데드오브윈터 크로스로드 앱 필터


캐릭터 필터의 체크를 끄면 모든 캐릭터 연동 카드들이 뜨지 않게 됩니다.


추후에 긴밤과 식민지 전쟁 크로스로드 카드도 추가할 예정 입니다.


긴밤 크로스로드 데이터와 식민지전쟁 크로스로드 데이터는 구매하신 분들의 형평성과 보드게임 시장 저변 확대, 그리고 저작권자에 대한 수익 보장을 위해 해당 보드게임을 소지한 분들에게만 제공 할까 생각 중입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