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axxon] 락손 온라인 시나리오 웹앱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락손(Raxxon)은 좀비 협력 보드게임 데드오브윈터와 같은 세계관 설정을 공유하는 다른 방식의 보드게임 입니다.

데드오브윈터에서는 긴밤(Dead of Winter: The Long Night) 확장에서 모듈 형태로 락손 제약회사를 장소로 넣어 플레이가 가능한 반면 락손 보드게임에서는 완전 다른형태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락손 또한 협력 보드게임이며 1-4명까지 협력하여 플레이 가능합니다.


설정을 통해 살펴보면 락손 보드게임은 데드오브윈터의 프리퀄 느낌으로 데드오브윈터가 좀비사태 이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이후가 배경이라면, 락손은 최초 좀비 사태가 발생한 직후 도시에 감염된 사람과 정상 인간이 혼재되어 혼란화 된 상황이 배경이 됩니다.


락손에서 플레이어는 주요 도시의 지도자가 되어, 좀비 대재앙에서 대피난 작전을 수행해야 합니다. 정상인과 감염자들을 분리 격리하여 정상인 사람들을 구출 해야 합니다.


자원이 부족해지자, 연방정부에서는 막강한 병력과 영향력을 가진 락손 제약회사와 연결해 주었고, 그들로부터 지원을 받도록 하였습니다.


하지만 락손은 애초에 이 사태가 발생하게 만든 주범으로 의심이 되는 상황이고, 플레이어들은 협력하여 락손이 힘을 키워 이 사태를 무마시키기 전에 정상인 모든 사람들을 대피지점으로 대피시켜야 합니다.


락손 보드게임



플레이어들은 하루 단위로 플레이를 하며, 캐릭터들을 능력을 이용해 격리나 구조, 검역 등의 행동으로 감염자와 비감염자를 분리해야 합니다.


플레이 중에 원하든 원하지 않든 락손 카드를 뽑는 상황이 생기고, 조건이 맞다면 여러가지 상황이 발동 됩니다.


대부분의 락손 카드들의 효과는 플레이어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과연 여러분은 감염이 겉잡을 수 없는 상황에 니르기 전에 사람들을 대피시킬 수 있을까요?


이 페이지는 락손 온라인 시나리오의 한글 웹앱 입니다.


다음 사이트가 공식 온라인 시나리오 사이트 입니다 (https://www.myraxxon.com/online-scenarios)


이 페이지는 보드게임 커뮤니티 보드라이프의 '김군' 님의 의뢰로 위 공식 락손 온라인 시나리오 사이트의 한글화 버전 웹앱입니다.


한글 번역 자료는 '김군'님의 블로그(https://chippsuke.blog.me/221288085558 )에서 참고하여 적용 되었습니다.


이 웹앱의 이미지 등의 자료의 저작권은 모두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본 블로그는 저작권을 침해할 의도가 전혀 없으며, 저작권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앱이 삭제되거나 수정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첫번째 시나리오인 "유령을 모아라" 만 적용 되었습니다.


점차적으로 추가 시나리오도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