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엘프리의 놀이터 2017 결산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블로그가 몸담고 있는 T스토리에서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시작을 하는 시점에서 지난해의 블로그 활동을 결산하는 이벤트가 진행 되었습니다.


엘프리의 놀이터도 결산을 해보았습니다.


첫번째 항목은 전체적인 상황을 배지로 보여주었습니다.



6개월에 4만명 이상이 방문해 주었습니다.


타겟 분야가 경쟁이 심한 게임 쪽이고 취향 위주의 게임만 포스팅해서 인지 더 분발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120개 정도의 포스팅을 했고, 게임외에 보드게임, 타로 그리고 TRPG 도 다루어서 취미 분야 타이틀을 얻은 것 같습니다.


긴 텀 없이 꾸준히 2~3일에 한번씩 포스팅을 해서인지 부지러너 타이틀을 얻은 것 같네요.


공감 부자 둘러보기에서 다른 블로그를 살펴보았는데 3~4개만 받아도 10%공감부자는 받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 특별한 타이틀은 아닌 듯 합니다.


9개까지 받을 수 있는 것 같은데 2개는 비어있는 걸로 봐서, 전체적으로 그냥 주는 배지들만 받은 것 같습니다.


두번째 항목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키워드들 입니다.



2017 한해 동안 블로그에 포스팅한 개시글 중에서 많이 언급한 키워드들을 분석하여 한눈에 보여주었습니다.


게임, 보드게임 포스팅이라서 그런지 게임, 보드가 있는 듯 합니다.


타로카드, 보드게임(카드게임) 이라서 카드도 크게 표시되고 있네요


주사위, 규칙, 토큰, 선택 이런것은 보드게임의 영향인 듯 합니다.


주목할 점은 좀비 키워드 인데요, 데오윈 보드게임 관련 시나리오를 많이 만들고, 포스팅 한 것도 있지만 


보드게임 및 PC/모바일 게임 분야에서도 꽤나 많은 좀비 게임을 포스팅 해서 개인적으로 좀비 컨텐츠를 (본인은 아니라 생각하지만)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 듯 합니다.



세번째 항목은 전체 글들의 주제에 따른 분포 입니다.



게임 쪽은 PC/모바일 게임이고 타로, 보드게임, TRPG 글은 모두 취미에 배치되어 취미쪽이 다소 많이 배정 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네번째 항목은 Best 조회수를 기록한 글입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포스팅 글은 무려 4554회의 조회를 달성한 [데모크라시3] 민주주의3 한글 패치 입니다.


개인적으로 한글 패치를 많이 원했는데, 다들 성공하지 못했다고 해서, 도전하여 조금 다르게 생각해서 한글 패치에 성공하였습니다.


블로그 시작 보다 더 빨리 한글 패치를 완성했지만, 완성도를 높이려고 미루다 뒤늦게 올리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인기가 좋을 줄 알았으면 좀더 빨리 포스팅 할걸 그랬습니다.


다섯번째 항목은 평균 조회수 입니다. 평균 340회인데 



1위인 한글패치가 상당히 편중된 조회율을 보이고 있어 다소 아쉬움이 많습니다.


꾸준한 조회와 재방문하는 팬들이 생기도록 더욱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살짝 둘러 보았을때 타로쪽은 전문 지식 분야라서 비슷한 조회수를 기록하는 듯 합니다.


반면에 게임은 사람마다 취향이나 성향이 달라서 인지 인기 게임이나 특정 부분에서 높은 조회수가 있지만, 제가 포스팅한 게임들이 대세 게임 배틀그라운드, 스타크래프트2, 오버워치, 리그 오브 레전드 등과는 다소 거리가 있어서 인지 아쉬움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포스팅을 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 합니다.


이것으로 블로그 결산을 마칩니다.


여기에 빠진 추가 정보를 더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http://www.tistory.com/thankyou/2017/tistory/2770899 을 참고해 주세요.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