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캐슬 크래셔즈(Castle Crashers)는 나온지는 꽤 지난 작품이지만, 뒤늦게 이 게임을 접하시는 분들이 많은 잘만든 개념 작품중 하나 입니다.


장르는 오락실에서 많이 즐겼던 '천지를 먹다', '던전&드래곤', '후크', '라그나로크 배틀 오프라인' 등과 같은 횡스크롤 액션 형식의 게임 입니다.


조작법이 매우 간단하고, 2D의 귀엽고 잔인한(?!?) 그래픽이 돋보이는 게임 입니다. 게임 내에 유머러스한 연출이나 구성도 꽤나 흥미로운 게임 입니다.


싱글은 물론 4명까지 함께 플레이할 수 있으며, 로컬 혹은 온라인 멀티를 지원 합니다. 추가로 경기장/대전모드나 미니게임 (천지를 먹다의 고기먹기 패러디)도 있으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포스트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스팀 게임 소개 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저작권을 침해할 의도는 없습니다.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캐슬 크래셔즈 표지


게임정보

개발: 더 베헤모스, 유통: 더 베헤모스 / Microsoft Game Studios (Xbox 360) / SONY Computer Entertainment (PS3)

플랫폼: Microsoft Windows / Steam, OS X, XBLA, PSN

장르: 인디 캐주얼 게임, 벨트 스크롤 액션 어드벤처 RPG

발매일: XBLA 2008, PSN 2010, Microsoft Winters 2012, OS X 2012


이 게임은 XBOX360을 먼저 발매하고, 이후 PSN을 거쳐서, PC판은 스팀으로 2012년에 발매 되었습니다. 한글화가 되어서 출시되었지만, 게임 내에 언어가 그렇게 중요하지 않지만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좋은 것 같습니다.


스토리

전형적인 양산형 RPG의 시나리오로 사악한 마법사가 왕궁에 쳐들어와 중요한 보물과 공주를 납치해 갑니다. 기사단의 일원이던 주인공(플레이어들)은 악당을 무찌르고 공주를 구출 해야 합니다.


시스템

게임을 시작하면, PC라 하더라도 첫 화면에서 부터 게임 패드를 사용하기를 권고 하고 있습니다. PC 키보드에 대한 설명자체가 지원되지 않으며, 조작 또한 상당히 불편한 편에 속합니다.


심지어, 로컬 멀티로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패드가 없으면 불가능 합니다. 온라인 멀티는 상관 없습니다.


조작법은 약공격, 강공격, 점프 및 마법과 아이템 변경으로 구성 됩니다.

패드의 종류나 키보드 모두 다르니, 게임내에 조작 설명 부분을 참고(특히 PC)해야 합니다.


캐슬크래셔즈 메인화면



캐릭터

던전 앤 드래곤이나 라그나로크 배틀 오프라인 처럼 레벨제를 채택하고 있으며, 레벨에 따라서 스킬 포인트를 받아 기본 수치를 성장 시키거나, 콤보들이 추가 되게 됩니다.


다만, 때리는 행위를 많이 할 수록 경험치를 많이 먹는 시스템이어서, 콤보나 오버히트를 계속할 필요가 있습니다.


레벨업을 할 때마다, 스킬포인트를 2씩 받으며, 20레벨 부터는 1씩 받습니다. 후반에 포인트 수급이 어렵기 때문에 초반에 하나를 먼저 마스터하는 것이 상당히 유리할 수 있습니다.


능력치

힘 : 일반 공격의 대미지에 영향을 줍니다.

마법 : 특수 스킬의 피해를 증가 시켜주고, MP 회복 속도를 늘려 줍니다. 새로운 스킬 사용 가능여부도 영향을 줍니다.

방어력 : 최대 체력 및 방어력과 체력 회복력을 높여 줍니다.

민첩성 : 이동속도 및 장거리(활) 공격력과 연사력을 높여 줍니다.


캐릭터들은 기본적으로 마법 기사로 인지, 마법능력과 전투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마법 속성은 캐릭터 마다 정해져 있어서, 다른 캐릭터로 플레이를 할 이유를 제공해주며, 엔딩을 보거나 특정 조건을 완료 할 때마다 새로운 캐릭터가 잠금해제 되기 때문에, 반복성이 있기는 하지만 리플레이 성은 상당히 높은 게임 입니다.


캐릭터의 마법 속성에 따라서 스테이지나 난이도에 따라 쉬운 곳과 어려운 곳이 상이하기 때문에 충분히 캐릭터를 바꾸는 것 많으로도 다양한 경험과 재미를 부여해 줍니다.


스킬(기술)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서 스킬이 추가 되고, 추가로 마법 능력을 많이 올려도 새로운 스킬이 생깁니다.


캐릭터 레벨

2Lv : 공중 콤보 (2단 점프, 점프를 2회 사용)

4Lv : 돌진 (대시 공격, 대시 후 약/강 공격)

8Lv : 어퍼컷 (약-강 공격)

16Lv : 박치기 (약-약-강)

32Lv : 베는 박치기 (약-약-강-강)

50Lv : 다이빙 스핀 - (약-약-약-강-강, 마법 레벨 15이상)


마법 레벨

1Lv : 기본 마법 공격 (R트리거 + 강, 처음부터 사용 가능)

5Lv : 마법 투사 (R트리거 + 아이템, 상대에게 원거리 투사체 발사)

10Lv : 공중 마법 투사 (R트리거 + 점프 후 강, 대각선으로 원거리 투사체 발사)

15Lv : 마법 콤보 (약-약-약-강, 막타에 마법 피해, MP소모안함)

20Lv : 마법 점프 (R트리거 + 점프, 점프에 공격 판정)


아이템

다양한 아이템을 인벤토리에 보관하고 무기를 교체하거나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 원거리 공격 도구 (무한화살)

물약: 체력을 100% 회복 시켜주고, 최대 5개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샌드위치: 10초 동안 거대해지고, 공격력/체력이 증가. 보스 공략 아이템!

그외 삽, 뿔피리, 부메랑, 폭탄 등이 있으며 보스를 잡거나 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무기는 여러가지 그룹으로 구성되어 최소 착용가능한 레벨 제한이 있고, 4종 능력치를 올려주거나 감소시켜주는 등의 보정치를 가집니다.


다양한 스테이지에서 획득이 가능하고 몇몇 무기들은 특수 능력(전기, 독, 치명, 얼음 등의 퍼센트 수치 1~3%를 추가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애완구를 얻으면 펫/패밀리어를 얻어 동료를 대신하는 친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홀더, 북극곰, 닭등 다양하게 있으며 능력치를 올려주거나 공격을 하는 등의 여러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하드모드

한번 엔딩을 보고나면, 하드모드의 일종인 '미친 모드(Insane Mode)'가 해제 됩니다. 매우 어려운 모드로 적들의 능력이 미친 수준 입니다.


고수가 아니면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팀으로 가거나 레벨을 많이 올린 후에 들어가는 것을 추천 합니다.


하지만 어려운 만큼, 레벨업이 빠르고 특정 아이템은 미친 모드에서만 구할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멀티 플레이

게임 장르의 특성상 혼자서 하는 것 보다는 여럿이 함께, 떠들면서 하는게 상당히 재미 있는 게임 입니다. 온라인 멀티도 지원하지만 아무래도 친한 사람들끼리 모여서, 넓은 스크린에 연결해 게임 패드로 즐기는게 더할 나위 없이 재미 있습니다.


캐슬크래셔즈 게임화면


마무리

전체적으로 여러가지 패러디와 유머스러운 것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고,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언밸런스하게도 선혈이 낭자하는 등의 잔인한 듯한 표현이 많습니다.


옥수수 보스를 때릴 때마다 팝콘이 튄다거나, Catfish라는 적은 고양이 얼굴에 생선 몸을 가지고 있는 등의 개그를 선사하는 게임요소가 중간 중간 들어 있습니다.


혼자서도 레벨업을 하고, 스테이지를 공략하며 재미를 느낄 수 있지만, 협력을 할 때가 훨씬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로컬멀티가 여의치 않다면, 온라인 멀티라도 즐기시기를 추천 합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