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테리아 스피드런 공략

안녕하세요. 엘프리의 놀이터의 이번 전염병주식회사 스피드런 공략은 박테리아 입니다. 

박테리아는 크게 좋은 장점이 없는 그냥 그런 질병입니다. 다만 초반에 포인트 수급이 좀 되지만, 중반 이후 치사율을 좀 올려주지 않으면, 고전하기 쉽고 그렇다고 치사율을 너무 올렸다가는 폐쇄되거나 소멸 되는 경우가 있어서, 어느 정도의 줄타기가 필요 합니다.


바이오하자드 5개 얻기까지 그렇게 빠른 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 공략은 5개 중에서도 더 빠른 스피드런을 위한 공략 입니다.


전염병 주식회사 박테리아 스피드런 224일


유전적 코드

DNA 유전자: 스타터 부스터

여행 유전자: 토박이 생물 (중국에서 최대한 빨리 확산 되어야 합니다.)

진화 유전자: 증상값 고정 (증상 위주로 최대한 빨리 전염성을 올려야 합니다.)

변이 유전자: 다윈 주의자 (변이에 따라서 빠른 클리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변이율을 올려주기 위해 사용 합니다.)

환경 유전자: 도시 환경 보너스 (중국 및 도시에서 확산을 위해 사용 합니다.)


전염병 주식회사 박테리아 스피드런 유전적 코드


시작국가

중국


1단계

최초 중국내 확산을 위해 기침과 재채기를 먼저 진화 합니다.

이후 나머지는 순서가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지만, 자연돌연변이가 되면 더욱 이득이 될 수 있도록 다음 순서를 따르면 좋습니다.


증상-기침(4)

증상-재채기(5)


증상-낭종(2)

증상-종기(2)


증상-발진(3)

증상-땀흘림(3)


증상-메스꺼움(2)

증상-구토(3)


증상-빈혈(2)

증상-혈우병(3)


바이러스와 달리 박테리아는 돌연변이가 적고, 조금 느리기 때문에 폐렴과 과민증을 1단계에 진화하지 않습니다.


전염병 주식회사 박테리아 스피드런 전염성


2단계

다른 국가로 전염 될 수 있도록 대기1, 2와 물1, 2를 진화 합니다. 물 2를 진화하지 않으면, 섬지역이 늦게 감염되거나 감염되지 않고 폐쇄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진화 시켜줘야 합니다.


중국 주변의 대부분의 국가가 더운 지역이기 때문에 2차 확산을 위해 열 저항력1을 진화합니다. 추가로 조류를 진화해 주변국가로 전염될 가능성을 더 높여줍니다.


전염성-대기1(9)

전염성-대기2(15)


전염성-물1(11)

전염성-물2(18)


능력-열저항력1(11)


전염성-조류1(16)


3단계

피부병변이나 설사 같은 저렴하고 전염성이 높은 증상들을 진화시킵니다.

추운지역이랑 아프리카 등이 지지 부진하기 때문에 추위 가축과 추위 저항력을 진화한 후 총체적 장기부전을 진화합니다.


만약 자연 돌연변이로 면역억제가 진화되어 총체적 장기부전을 바로 진화할 수 있다면, 폐섬유증을 진화하지 않아도 됩니다. 폐부종은 전염성 증가를 위해 꼭 진화해 주세요.


증상-피부병변(8)


능력-약물저항력1(12)


증상-설사(6)


증상-폐부종(7)


증상-폐섬유증(6)


증상-총체적 장기부전(28)


전염병 주식회사 박테리아 스피드런 증상


4단계

추위저항력과 각종 감염경로를 추가로 진화합니다. 설치류와 약물을 연속으로 진화해 부유국가에서 시너지를 내고, 혈변, 혈액1을 진화해서 시너지를 극대화 시킵니다.


전염성-가축1(12)


능력-추위 저항력1(9)

능력-추위 저항력2(15)


증상-괴사(27)


전염성-설치류(16)

능력-약물 저항력2(29)


증상-혈변(19)

전염성-혈액1(15)


5단계

포인트에 여유가 조금 있다면 전신감염, 정신병, 폐렴, 과민증을 통해, 전염성과 요인을 정비하고, 아니라면 저항력을 우선 극대화 시킵니다. 


상황에 따라 적당히 열저항력과 환경 적응력을 올려주지 않으면, 치사율 때문에 감염율이 크게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능력-열 저항력2(27)


능력-환경 적응력 강화(36)


전염병 주식회사 박테리아 스피드런 능력



상황이 좋은 것 같다면, 치사율 증상인 출혈성 쇼크나, 체내출혈, 열 등도 진화 시킵니다.


거의 모든 증상을 진화했는데, 캐나다의 감염율이 저조하다면, 박테리아 전용 능력인 박테리아 내성1,2,3 (껍질진화)를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그렇게 큰 이점은 없으니, 포인트에 여유가 있을 때만 진화 하도록 하세요.


캐나다 아닌 장소중 일부가 감염이 저조하다면, 극적 부유 세균을 진화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공략 영상 보기

전염병주식회사 박테리아 스피드런 공략 영상


다른 스피드런 공략도 영상을 추가했습니다.

그와 다른 공략들도 차차 영상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무리

영상에서는 224일이 나왔지만, 중반 초기에 괴사가 돌연변이가 되어 가능했다고 생각 됩니다. 보통은 260~280일 정도 나올 것으로 예상 합니다.


영상에서 총체적 장기부전의 순서가 조금 늦은 것도 괴사 돌연변이가 좀 빨라서 입니다. 대체로 영상 순서보다는 이 순서를 맞춰주셔야 더 짧게 클리어 되며, 항상 치사율과 전염 상황을 보면 맞추는 것이 스피드런에서는 상당히 중요 합니다.


총체적 진화를 좀 더 늦게 진화하시면 시간이 더 소요되겠지만, 그렇게 하더라도 바이오하자드 5개를 얻을 수 있었던 것으로 기억 합니다. 대략 280이 나와도 되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박테리아는 바이오 하자드 5의 기준 일이 그리 타이트 하지 않아서, 바이오하자드 5개 얻는 것이 목표라면, 안정적이게 총체적 장기부전을 더 늦게 진화하셔도 무방 합니다.


아래 맞춤추천에서 다른 질병의 스피드런 공략도 확인해 보세요.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