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험한 우주시간 속의 러버들(Lovers in a Dangerous Spacetime)


진정한 협력 조종 우주선

일반적으로 협력 게임하면, 여럿이서 각자의 캐릭터를 이동시키거나 타격을 한다거나, 각자 독립된 주체로 즐기는 게임이 대부분 입니다.


하지만, 러버즈 인 덴저러스 스페이스타임은 각자 캐릭터를 이동시키는 것은 가능하지만, 궁극적으로는 협력하여 공통의 우주선 하나를 컨트롤 하는 게임입니다.


마치, 전차(탱크)에 운전수와 포수, 탄약수 등이 별도로 조작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실제 탱크나, 잠수함, 우주선 등의 이동 가능한, 포신이 돌아가는 이동체는 혼자서 조작이 불가능 합니다. 우리는 게임이너 너무나 당연하게 탱크나 잠수함, 우주선을 혼자서 조종해 왔기에 당연하다고 생각했지요.


이게임은 당연한 현실성을 반영한 게임으로서 절대 협력 없이 진행할 수 없습니다.


게임을 친구들과 함께 하다보면, 마치 스타트렉이나 영화 등에서 처럼 함선을 지시하고 함께 운용하는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물론 실력에 따라서 욕설이 난무하기도 할 수 있지만요.


*아래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스팀에서 가져왔습니다.



콘솔을 기반으로 만든 게임이라 그런지, 게임 패드가 조작에 더 편하며, 로컬 멀티만 지원 합니다.

멀티로 지원할 수도 있지 않았나 생각되지만, 네트워크 지연 등과 같은 개발 이슈가 있지 않았을까 추측해 봅니다.


온라인 멀티를 지원했다면, 별다른 걱정이 없겠지만 오프라인 멀티만 지원하는 상황에서 친구가 없거나 당장 옆에 함께 해줄 사람이 없다면 이 게임을 즐길 수 없을까 걱정이 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 게임은 1인 플레이어를 위한, AI 펫을 제공 합니다.


AI 펫은 조종을 제외한 모든 곳에 배치해 놓으면, 알아서 임무를 수행 합니다. 다만 AI 펫의 배치를 혼자서 해야하기 때문에, 다인플에 비해 상당히 멀티테스킹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우 힘들어서 인지 1인플 보다는 다인플이 훨씬 재미있게 느껴졌습니다. 가능하다면, 함께할 친구를 초대해서 즐기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이 게임은 우주선에서 운용할 수 있는 장비의 수(포탑4개, 운전석, 실드, 야마토 캐논)에 비해 최대 4명 밖에 플레이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항상 공석이 생기기 마련 입니다.


그래서 인원이 단순히 하나만 맡아서 전담하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이동하여, 1번 포탑에서 2번 포탑으로 다시 실드를 조작하는 등 바쁘게 움직이고 조작해야하는 게임 입니다.


이 때문에 2명보다는 4명이 할 때 훨씬 복잡성이 줄고, 우주선의 기능을 100%이상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2인이 4인보다 쉽다고 할 수는 없는 것이, 동시에 함께하는 인원이 많아질수록, 게임의 난이도가 함께 상승하게 되어 있어서 더욱 힘들어지게 됩니다.


또한 내 마음과 달리 (현재 조종석에 앉은 플레이어 마음대로) 이동하는 우주선은 종종 앵그리하게 만듭니다.



스토리

"아주 멀고 먼 미래, 우주에서 가장 똑똑한 과학자들이 우주에서 가장 놀라운 힘인 사랑을 사용하는 기계를 만들었습니다. 


탐험가들은 아도르 리엑터의 힘으로 별을 여행 하면서 은하계의 모든 사람들을 결속 시켰습니다. 리엑터를 지키는 용감하고 사랑스러운 우주 비행사들로 구성된 조직 '러버스'가 모두를 보호했습니다. 


하지만 재앙이 자라고 있었습니다!


XOXO 매트릭스의 오류로 안티러브가 가진 어둠의 힘이 현실로 드러났습니다. 폭발로 인해 시공간에 균열이 생기고 아도르 리엑터는 산산조각 났습니다.


이제 안티러브가 은하계로 퍼지면서 우리 시공간에서 사랑이 사라질 위기에 처했습니다."


-게임 시작 스토리 인용-



게임을 시작하면 플레이어들은 안티러브의 공격으로 무너져가는 러버스 본부에서 극적으로 빠져나와, 프로토타입 우주선에 탑승하게 됩니다.


아도르 리엑터를 만든 홉시플롭시 박사(Dr. Hopsy-Flopsy)의 도움을 받아 우주선이나 안티러브에 대한 정보등을 얻습니다.


박사의 도움을 받아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포로로 잡혀 간 토끼들을 구출하고 그들이 보내주는 사랑을 모아 다음 스테이지로 가는 문을 개방하는 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컬렉팅 요소

게임 시작시 러버라는 이름이 붙은 캐릭터들은 (러버 뮤, 러버 뉴, 러버 입실론, 러버 파이, 러버 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부 깡총이나 개구리 등은 챕터 클리어 보상으로 해금 됩니다.


또한 AI 우주펫들도 처음엔 도플러(강아지)와 케플러(고양이)만 사용할 수 있지만, 리히만(너구리)나 피타고라스(돼지)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그외에 친구들을 구출해 레벨을 올리면 우주선을 해금해서 전혀 다른 타입의 우주선을 얻을 수도 있으며, 우주선 자체에서도 챕터 보상으로 얻는 랜덤 업그레이드 보석으로 포탑이나 운전석, 실드 등을 보석 타입에 맞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수정 팩으로 보석을 다시 빼서 다른 곳으로 옮겨 꽂을 수도 있습니다.


정보와 리뷰


개발/유통 Asteroid Base


장르 로그라이크, 슈팅 게임, 어드벤처


발매 2015, 닌텐도 스위치 2017


플랫폼 XBOX ONE, PS4, 닌텐도 스위치, Windows, Linux, 맥 OS, 스팀


모든 플랫폼에서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언어적 장애가 없으며, 귀여운 캐릭터들로 인해, 어린이들과 여성들과 함께하는 것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장르가 슈팅게임 어드벤처인데, 로그라이크라서 매번 몬스터나 포로토끼들의 위치가 달라집니다. 협력 정도와 각자의 손발의 궁합에 따라, 잘 가다가도 순식간에 우주선이 폭파될 수 있으니, 환상의 호흡이 꼭 필요한 게임 입니다.


이미 손발이 잘맞는 부부나 가족, 커플, 친구가 함께 즐기면 서로 재미있는 게임이 될 수 있으나, 발컨의 정도에 따라서, 우정이 돈독해지기는 커녕, 갈라설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키보드 조작은 상당히 불편하니, 꼭 게임패드를 구해서 플레이 하시기를 권장 합니다.


지금까지 이런 협력 게임은 없었다. 현실 함장인가 게임 함장인가~ 러버즈 인 덴저러스 스페이스 타임과 사랑이 충만한 우주를 만들어보세요.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