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온 신비아파트] 한글과 인기 애니메이션의 콜라보 보드게임

신비아파트에 갑자기 사라진 고스트들이 다시 나타났어요!

신비의 한글 타일로 마법의 단어를 만들어 귀신들을 봉인하세요!

 

라온은 순수 우리말로 즐거운 이란 뜻입니다.

라온은 여러 종류가 발매되었는데, 최초 버전은 2010년 발행했습니다. 

 

라온 신비아파트는 기존 라온이 모음과 자음만으로 이루어진 단순한 구성에 비해, 신비 아파트에 등장하는 귀신들을 카드로 만들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라온 신비아파트

연령 : 5세이상, 플레이시간 : 10분, 인원 : 2~4명 (4인추천)

출판사 : 젬블로 / 코리아보드게임즈

언어 : 한국어 / 해당언어 지식이 필요

장르 : 가족게임

시스템 : 타일 놓기, 패턴 만들기

 

기존 라온이 가로 세로 게임과 높은 수 게임, 초성 게임으로 구성된 것과 달리, 라온 신비 아파트는 고스트 카드들에 적힌 미션을 해결하면, 해당 고스트를 포획하거나 고스트 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봉인한 고스트 피규어는 2점, 고스트 볼은 1점을 얻을 수 있고, 보스는 무려 5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승리 합니다.

 

고스트들의 미션은 타일 갯수나 특정주제 단어, 초성 게임 등이며, 보스 고스트의 경우 좀 더 어려운 미션들이 주어집니다.

기존 라온에서는 모래시계가 주력으로 사용되지만, 라온 신비 아파트에서는 보스를 잡을 때만 사용됩니다.

 

라온 신비아파트는 2020년 발매된 버전인 만큼, 신비 아파트의 고스트들도 오피키언, 웬디고, 츄파카브라 같이 최신에 가까운 고스트들이 등장합니다.

 

게임의 장점이자 단점은 한글을 만드는 게임이라는 점 입니다.

언어를 아직 모르는 아이는 플레이하기 어렵지만, 언어를 공부하거나 배우고 싶다는 욕구를 불러 일으켜준다는 점에서 상당히 긍정적입니다.

 

라온은 기본 규칙 외에도 다양한 규칙들이 존재 합니다. 라온 추리, 라온 연결, 라온 재구성, 라온 재결합, 라온 받아쓰기등 출판사인 젬블로의 유튜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확장 규칙 외에도 다양한 시리즈로 라온 더하기, 라온 주사위, 라온 채우기, 라온 한줄, 종이 라온등 시리즈 또한 상당히 많은 버전이 출시 되었습니다.

 

난이도는 성인일수록 매우 쉬워지고, 전략이 부족해서 전략 게임이라기 보다는 가족, 연인 커플 게임에 가깝습니다.

아이들, 조카들과 함께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