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로공부] 타로 연습 최고의 주제는 무엇일까?

타로 스프레드를 연습할 때, 초기에는 연애운, 직업운, 학업운 등, 단순한 주제로 수행을 해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실전은 단순히 연애운, 직업운 단순하게 리딩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그렇게 할 경우 실력은 매우 느리게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 제자분들에게 시도한 방법은, 막장드라마를 주제로 해서 타로를 보도록, 수행을 시켰는데요. 이 방법은 꽤나 효과적이었습니다.

타로연습 최고의 주제는? 엘프리의 놀이터

| 타로 연습 최고의 주제는 막장드라마


막장 드라마의 예

예를 몇개 들어보겠습니다.

예1) 연애운입니다. 질문자는 지금 사귀는 이성이 있지만, 새로운 다른 이성이 더 끌리는 상황입니다. 지금의 연인과 헤어지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헤어질 수 있을까요?

 

예2) 사업운입니다. 40대 남성은 하는 사업마다, 실패하고 3번째인 다시 사업을 시작하려 합니다. 아내 몰래, 지금 살고 있는 전세 자금을 담보로, 빚을 내서 새로운 사업을 하려고 합니다. 해도 될까요?

 

예3) 연애운입니다. 친구의 상대는 너무나도 완벽합니다. 나도 그 이성이 마음에 드는데, 몰래 먼저 연락이 왔습니다. 친구 몰래 사귀는게 맞을까요? 친구가 그럴듯하게, 헤어지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상대 이성과 함께 타로를 보러 온 상황입니다.

 

예4) 질문자는 고등학교 2학년생입니다. 부모님이 이번 시험을 잘 보면, 고급 휴대폰을 사준다고 했다고 합니다. 자기 스스로도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부정행위를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것을 본 다른 친구가 자신을 따로 불러, 돈을 뜯거나, 이르겠다고 협박을 하고, 심부름을 시키는 등 괴롭히고 있습니다. 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예5) 직장에 상사가 저에게만, 과업을 시키고, 부당한 대우를 가합니다. 하지만, 직접적인 괴롭힘의 증거가 될만한 행위는 하지 않습니다. 직접 이야기 할 수도 없고, 더 높은 상사에게 이야기를 했지만, 오히려 그 상사가 알게되어, 괴롭힘의 강도도 더 심해졌습니다. 그만두기에는, 이 직장은 너무 급여도 좋고, 그 상사만 빼면 저와 너무나도 잘 맞습니다.


이런 식의 상황을 설정하고, 켈틱 크로스 스프레드를 펼치고, 타로를 보면 실력이 빠르게 늘뿐아니라, 실제 타로를 볼 때도 막장으로 단련된 실력 덕분에 당황하지 않습니다.

 

물론, 실제 타로를 보면, 위에서 예를 든 혹은 상상해본적 있는 상황보다 더 막장인 상황들과 만나게 됩니다. 진짜입니다.

현실이 더, 놀랄일이 더 많다는걸 미리 알고, 마음의 준비를 꼭 하셔야 합니다.

 

미리 강력한 막장 상황으로, 연습하지 않으면, 실제상황에서 막장 보다 더 막장 같은 이야기를 들으면, 타로를 어떻게 봐야할지 당황하고, 멘탈 관리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일반적인 연애운, 학업운 단순 리딩 보다는, 꼭 막장 상황 리딩을 하는 것을 추천 드림니다.

 

주의하실점은 막장상황을 설정할 때, 모든 상황을 다 짜놓고, 정답을 맞춘다는 식으로 리딩을 하지 마세요. 상황만 설정하고, 타로 스프레드를 펼치세요. 펼친 카드를 기준으로, 상세한 사항이 어떻게 되는지 유추하고, 리딩을 해보세요.

 

리딩을 할 때는, 스프레드 펼친 카드들을 사진을 찍고, 리딩의 내용을 기록하거나 녹음을 해 두도록 하세요. 나중에 시간이 흐르고, 다시 카드만 보고 리딩을 한 뒤, 예전의 해석과 비교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로는 그대로 두고, 상황만 바꿔서 보는 방법과 상황은 그대로 유지하고, 스프레드를 두번 세번 다시 뽑아서 리딩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막장 상황의 당사자를 바꿔보는 것도 좋은 수련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삼각관계의 연애에서 각 당사자 별로 각각 리딩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능한 많이, 시간이 날 때 연습하시면서 수행하시면,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무엇보다 단순 리딩보다, 훨씬 재미있게 리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무엇보다 많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황도 다양할 수록 좋습니다. 소재가 잘 생각나지 않는다면, 연애상담 방송 (마녀사냥이나 연애의 참견 등)을 보시는 것도 좋고, 고민상담 방송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라디오 방송에서 나오는 사연들도 좋은 수행의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막장주제로 수행을 하실 때, 정답은 없습니다. 실전보다 장점이 되는 부분은 이부분 입니다. 어떻게 리딩하셔도 다 정답이고, 상대방의 민감한 부분도 과감하게 리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연습이 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실제 리딩을 할 때, 이 대화를 하면서 리딩을 할 때, 아는 정보와 말해줄 정보를 구분할 수 있도록, 하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리딩을 하는 시어의 성향에 따라서, 상대방에게 모든 것을 솔직하게 말하는 분도 있고, 가능하면 좋게 이야기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게 연습때 마음속으로만 리딩해서는 자신이 캐치하기 힘들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꼭 기록이나 녹음을 진행하고, 일정시간이 흐른 후 복귀 하시면서 자신의 리딩 스타일도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타로가 궁금할 때는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