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 The Fool (바보, 우자, 광대) - 시작

핵심 키워드 - 시작, 여행, 순수


안녕하세요. 타로 마스터 엘프리 입니다.


타로카드를 처음 공부하는 초심자 분이라면 앞부분의 이미지리딩을 위한 방법을 읽으시고, 자신의 카드의 바보를 먼저 이미지 리딩 하실 것을 추천 합니다.

이후에 다음 설명 및 키워드들을 공부 하세요.


바보 카드의 번호인 0 은 어느 카드의 앞에도 뒤에도 오지 않는 수 입니다.

메이저 카드에서도 묶음에 포함 되기 보다는 따로 있으면서 메이저 아르카나 이기도 합니다. 이는 마치 없으면서, 있는 공(空) 사상, 무(無)의 개념과도 일맥 상통 합니다.


타로 카드에서 바보는 멍청한 바보라기 보다는 아직 깨닫지 못한 순수한 자를 의미 합니다.


페이 타로 The Fool페이 타로 The Fool


아무 것도 없음.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음. 그래서 순수하고 때묻지 않았으며, 파악할 수 없습니다.


메이저 아르카나의 이야기는 바보의 여행으로 시작 합니다. 세계에서 바보는 완성을 이루고 마무리를 짓습니다.


그래서 바보 카드의 핵심 키워드는 시작(시작, 출발, 시도, 여행) 입니다.

타로에서 시작은 끝을 의미 하고, 끝은 또 다른 시작을 의미하기 때문에 끝이라는 의미도 동시에 가집니다.


여러종류의 타로에서 바보는 양면성을 모두 가지며, 어디 하나에 치우치게 볼 수 없습니다.

이미지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웨이트 계열의 타로에서는 바보 카드는 절벽을 향해 여행하는 모습으로 표현 되며, 곁에는 강아지가 있습니다.


이 장면은 모두 양면적으로 해석이 가능 합니다. 바보는 하늘을 보며 걷고 있는데 낭떠러지로 떨어질 수도 있고, 따라오는 강아지의 만류로 꼭대기에 도달해서 멈출 수도 있습니다.

즉 완성(끝, 성공)이 되거나 실패(중단)이 될 수도 있는 양면성을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함께하는 동료 혹은 도움을 주는 사람을 의미하는 것 일수도 있습니다.


드래곤 타로에서 바보의 에이스 카드들은 시작을 의미하고, 체크무늬는 양면성을 내포합니다.

드래곤 타로의 바보는 광대로 표현 되기도 합니다.

광대는 자유분방함, 재치, 웃는입에 슬픈눈 이중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지요.

페이타로

페이 타로에서 바보의 앞뒤의 다른 색상의 옷을 입고 있습니다. 이는 양면성을 의미 하고 있지요.

바보 카드의 의미가 양면성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파악할 수 없음을 의미 합니다. 이것 일 수도 있고, 이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바보 카드가 나오는 상황은 시작에 관한 것이 아니라면, 보통 질문자도 상당히 갈등하고 고민하고 있는 상황일 가능성이 큽니다.


바보 카드는 그래서 단순히 이렇다 아니다라고 바로 말하기 보다는 주변의 카드들을 잘 살펴 보아야 합니다.

바보가 시작이나 여행 등의 의미로 나왔을 때는 오히려 명백하게 해석 될 수도 있습니다.

드래곤 타로

.

키워드 리딩

정/역으로 구분하지 않습니다. (정/역 구분을 원하시는 분은 설명서 혹은 책자를 참고 하세요)


키워드 - 순수, 어리석은 행동, 미성숙, 새로운 길, 뜻밖의 행운, 시작, 성공, 꿈을 추구, 도전, 모험, 방랑벽, 역마살, 예술가 기질, 무책임, 계획성 없음, 경솔함, 불같은 성격, 해답이 없는 질문, 창의력, 단순함, 고민, 무의식, 자유, 직감

상징

.


타로가 궁금 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