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외계인 둥지에서 외계인을 진화 시켜라!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외계인 둥지는 간단한 슬라이딩 3매칭 퍼즐 입니다.


슬라이딩 3매칭 퍼즐이란, 애니팡이라던가 퍼즐앤드래곤 혹은 캔디크러쉬 사가 같은 슬라이딩 방식으로 타일을 한칸 옮기거나 교환하여 3개 이상 같은 타일을 매칭 시키면 블럭이 없어지거나 효과를 나타나는 방식의 퍼즐을 의미합니다.


에어리언 하이브



하지만, 기존 3매칭 퍼즐이 단순 타일들을 매치 시키고 점수를 얻는 방식이라면, 에어리언 하이브는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3타일을 맞추면 점수를 얻는 것 뿐만 아니라 타일들이 진화하여 새로운 타일로 바뀌는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3매치 퍼즐



마치 2048 퍼즐에서 숫자를 점점 키워가는 것과 비슷 합니다.


에어리언 하이브의 궁극적 목표는 알들을 진화시켜 최상의 외계인을 얻는 것 입니다.


이 외계인 도감을 언락하는 재미 때문에 좀처럼 한번하면 멈추지를 못하게 됩니다.


외계인 도감수집한 외계인



이 게임은 2048에서 처럼 처음엔 궁극목적(외계인, 2048)을 얻는것이 쉽지 않습니다.


숙련되면 2048은 시간은 좀 걸릴지라도 결국엔 얻을 수 있지만, 에일리언 하이브는 기본 순수 모드로 시작한 경우 에너지라는 횟수의 제한 때문에 에일리언을 얻는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궁극의 에일리언을 얻기 위해서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현질 혹은 앵벌이 입니다.


현질을 한다고 해서 꼭 얻는것도 아니지만, 앵벌이를 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여주기 때문에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하신다면 결제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현질을 하지 않아도 궁극의 에일리언은 얻을 수 있습니다.

진화를 시키다보면 다양한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 획득한 아이템은 매판 사용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그럴경우 외계인을 얻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이템 및 골드를 수십판의 앵벌이를 통해 모은 후, 외계인을 꼭 얻겠다고 생각하는 시점에 적극적으로 몰아서 사용하셔야 획득이 가능 합니다.


일단 외계인을 획득하면 외계인의 효과 버프로 조금 더 쉽게 모을 수 있기 때문에 한결 쉬워질 것 입니다. 


한 게임에서 2개에서 3개까지도 얻을 수 있습니다.


에어리언 하이브 성체 효과외계인 효과/도감


진화 설명 및 공략 팁


외계인

알->배아->태아->어린외계인->청소년외계인->번데기->어른외계인->궁극의외계인 성체

총 8단계를 거쳐야 진화를 하기 때문에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성체를 얻었을때의 희열은 정말 대단합니다.


에어리언 하이브 외계인



식물

총 5단계로 진화하며, 3개 이상을 합칠 경우 약간의 에너지를 주고, 5단계를 모두 진화시킨 경우 매직과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매직과일은 2개만으로도 상위 단계로 진화를 시킬 수 있는 아이템 입니다.

이 매직과일을 많이 모아서(최대 30개), 어린 외계인 혹은 청소년 외계인 부터 시도하시면 궁극 외계인을 얻을 가능성이 커집니다.


에어리언 하이브 식물

크리스탈

타일을 한번씩 옮길 때마다 에너지가 소모되는데, 가장 쉽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은 크리스탈을 매칭하는 방법 입니다.

크리스탈은 매칭하면 진화하지 않고 에너지를 추가해 줍니다.

레벨업이나 외계인의 진화 등으로도 에너지가 충전 됩니다.

에어리언 하이브 에너지 충전에너지 충전방법


로봇

플레이어의 플레이를 방해하는 로봇 입니다. 행동을 할 때마다 주변의 타일을 움직이지 못하게 방해 합니다.


로봇을 3개 매칭 시키면 로봇을 파괴할 수 있는 블라스터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로봇은 자주 나오지 않기 때문에 매칭도 쉽지 않고 상당히 짜증이 나는 존재 인데요. 퍼즐맵의 4 귀퉁이에서는 잠을 자기 때문에 가능하면 거기로 이동시켜 비활성 시키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파괴가 가능한 블라스터는 가능하면 모아 두었다가 궁극을 외계인을 얻기로 했을때 사용하세요.


에어리언 하이브 로봇



그외 타일이나 설명은 다음 이미지를 참고 하세요.


에어리언 하이브 아이템


웜홀

웜홀 매칭을 하다보면 웜홀 게이지가 조금씩 차오르게 됩니다.


모두 차오르게 되면 웜홀이 활성화 됩니다.

웜홀을 사용하면 타일을 3회 가로 혹은 세로로 1칸 제한 없이 옮길 수 있게 됩니다.


이 것은 로봇을 구석으로 몰거나 멀리있는 고급 진화된 타일들을 손쉽게 모을 수 있으니 잘 활용해야 합니다.


에어리언 하이브 웜홀


블리츠 모드

블리츠 모드는 기본 모드가 외계인을 진화시키는 특이한 3매칭 퍼즐이라면

블리츠 모드는 일반적인 3매칭 퍼즐 처럼 제한시간동안 많은 점수를 얻는 모드의 게임 입니다.


이 모드에서는 웜홀을 사용한 것 처럼 항상 몇칸이든 이동이 가능합니다.


블라츠모드 에서는 궁극의 외계인의 얻는 것 보다는 캐쥬얼하게 앵벌을 하는 모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이런 모드가 더 맞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리츠 모드는 기본모드를 몇번하면 언락 됩니다.


에어리언 하이브 블리츠 모드



퍼즐 게임이나 귀여운 캐릭터를 좋아하신다면, 에일리언 하이브 한번 어떠신가요?

3매칭 퍼즐이라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지하철이나 할일 없이 시간 죽이고 싶을 때 하기에도 상당히 괜찮은 게임 입니다.


게임정보

에일리언 하이브 (Alien Hive : 2013, 안드로이드, iOS, 블랙베리, 윈도우폰)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