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엘프리의 게임추천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이런 날씨 집에만 박혀 있고 싶을 때, 사람들과 박터지게 치고 받고 싸우는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리그오브레전드, 스타크래프트 등이 너무 너무 힘들고 스트레스 받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혼자서 아기자기하게 즐길만한 게임들을 소개하고 추천 드리겠습니다.


매지카 (Magicka) - PC / 액션 / RPG

Magicka


무한 마법 난사 RPG 게임 매지카 입니다.


캐릭터들에게는 성장적 요소가 없습니다. 플레이어가 게임을 즐기면서 점점 강해지는 플레이어 레벨업 개념을 가지고 있는 게임 입니다.


불에다 돌을 더하면 파이어 볼이 되고, 번개에 빔을 더해 라이트 닝 볼트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물 묻힌 상태에서 번개를 차지하면 감전이 되고, 몸에 불이 붙었다면 자신에게 물을 뿌려 불을 끌 수 있습니다.


무한한 원소 조합으로 엄청나게 많은 마법들을 만들어 내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믹적인 요소는 덤 입니다.


관련정보: 2017/07/10 - [게임] - [매지카] 돌에다 불을 더하면 파이어볼이 되는 게임이 있다고?



전염병 주식회사 (Plague Inc) - PC/모바일 / 질병 / 시뮬레이션

Plague Inc



바이러스, 박테리아, 생화학 무기 더 나아가 좀비 바이러스, 광우병, 흑사병 등 다양한 질병을 인류에게 퍼트려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 입니다.


유전자 포인트를 이용해, 다양한 증상과 감염경로 등을 진화 시키세요.


하지만 너무 빠르게 치사율을 높여 인류들을 죽이지는 마세요. 숙주가 죽으면 질병을 퍼트릴 수 없습니다.


인류의 치료제 개발과 각종 공항 폐쇄 같은 규제를 피해 모든 인류를 파멸 시켜 승리하세요.


모든 진화는 당신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관련정보: 2017/07/07 - [게임] - [전염병 주식회사] 전염병을 퍼트려 보자



킹덤러쉬 (Kingdom Rush) - PC/모바일 / 디펜스 / 판타지

Kingdom Rush


현재는 엄청나게 많은 디펜스 게임이 존재 합니다. 하지만 디펜스 게임의 교과서가 되고, 다른 게임들로 부터 가이드 라인이 된 디펜스 게임은 하나 입니다.


그 디펜스 게임은 킹덤러쉬 입니다.


수 많은 다양한 요소와 독특한 병사 시스템으로 그 어느 디펜스 게임 보다 알찬 재미를 당신에게 돌려줄 것 입니다.


당신이 선택한 테크트리에 따라 전혀 다른 경험을 돌려줄 것이고 승패의 운명 또한 달라질 것 입니다.


다양한 스테이지와 성장 요소로 인해 당신의 밤은 어느새 접수 되었습니다.


관련정보: 2017/07/13 - [게임] - [킹덤러쉬] 디펜스 게임의 정석



식물 vs 좀비 (Plant vs Zombie) - PC/모바일 / 디펜스 / 좀비

Plants vs Zombies


킹덤러쉬가 디펜스 게임의 정석 가이드를 제시 했다면, 식물 vs 좀비는 디펜스 게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성공한 게임 입니다.


기존에 디펜스들은 길에 따라 무조건 지나가는 방식 이었다면, 식물 vs 좀비는 전면전 처럼 서로 맞붙어 싸웁니다.


또한 엄청난 식물(디펜스 타워)들과 다양한 좀비들이 당신을 반길 것 입니다.


식물들을 언락하고 이번 플레이에 가져갈 세트를 고르는 재미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미니 게임과 퍼즐, 챌린지 그리고 정원은 무한한 컨텐츠를 당신에게 제공할 것 입니다.


관련정보: 2017/08/07 - [게임] - [식물vs좀비] 디펜스 류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한 게임



머쉬나리움 (Machinarium) - PC/모바일 / 어드벤쳐 / 동화 / 스팀펑크

Machinarium 머쉬나리움


머쉬나리움은 동화 혹은 애니메이션 같은 간단한 포인트 클릭으로 진행되는 어드벤쳐 게임 입니다.


주인공 로봇의 이야기를 쫓아가며, 간단한 기물들을 움직여 문제를 해결하면서 다음 단계로 진행해 가는 스토리 중심의 어드벤쳐 게임 입니다.


참신한 미니 게임들도 아기자기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는 동안 절대 죽을일 또한 없기 때문에, 얼마든지 하고 싶은 것들을 시도하고 처리해 볼 수 있습니다.


동화 같은 그래픽과 만화 같은 스토리텔링 방식이 당신을 이끌어 줄 것 입니다.


관련정보: 2017/08/16 - [게임] - [머쉬나리움] 애니메이션 같은 어드벤처 퍼즐 게임



굶지마 (Don't Starve) - PC/모바일 / 생존


굶지마의 평가 중에 이런 글이 있습니다.


"캐릭터를 굶기지 않기 위해 굶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너무 재미있어서, 밥 먹는 것도 까먹거나 거르고 굶지마를 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 입니다.


사람에 따라 난이도가 다르게 다가 올 수 있지만, 월드를 얼마든지 풍부하거나 빈곤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당신도 생존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주변의 다양한 자원과 음식물을 수집하고 기술을 발전 시켜, 보금자리를 넓혀 가세요.


숨겨진 비밀 이야기를 알아가는 것 또한 새로운 도전 과제 입니다.


더 이상 심심함은 없을 것 입니다.


관련정보: 2017/08/19 - [게임] - [굶지마] 캐릭터 배불릴려고 내가 굶는 게임 (Don't Starve)



FTL (Fast then Light: 빛 보다 더 빠르게) - PC/모바일 / 로그라이크 / 우주

FTL


우주를 구하기 위해, 우주선의 선장인 당신에게 중요한 물건이 주어 집니다. 이 물건을 우주 제국으로 부터 지키세요.


로그라이크로 생성된 우주 공간을 이동하며, 우주해적을 무찌르고, 외계인 동료를 모으세요.


스타트랙과 같은 임무로 우주선을 탄탄하게 업그레이드 시키세요.


동시에 선원들을 이동 시키고 명령해서, 실드를 보강하고 선체의 불을 끄고, 운전하고 포격을 하세요.


드론이나 안드로이드가 당신의 친구가 되어 줄 때도 있을 것 입니다.


우주의 운명은 당신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관련정보: 2017/11/28 - [게임] - [FTL] 빛 보다 빠르게 우주를 구하라



포털 (Portal) - PC / 3D / 액션형 퍼즐

Portal 포탈


숨겨진 방대한 스토리와 감성적인 음악에 빠져 AI가 만든 다양한 테스트 실의 퍼즐을 풀어 보세요.


두 개의 공간에 구멍을 연결해 순간이동 하세요.


순간이동과 필요에 따라 점프 혹은 상자를 버튼에 놓아 퍼즐을 풀어 나가세요.


퍼즐을 풀어 나가다 보면 알게 되는 엄청난 음모와 시나리오는 당신의 심장을 두근 거리게 할 것 입니다.


플레이 시간도 그리 많이 소모되지 않으니 간단하게 감동적 시나리오를 한번 즐겨 보세요.


관련정보: 2017/11/22 - [게임] - [포탈] 시나리오, 게임성 모든면에서 완벽한 3D 액션 퍼즐게임



로드 낫 테이큰 (Road not taken) - PC / 로그라이크 / 퍼즐

Road not Taken


로그라이크 다중 매치 퍼즐 입니다. 로그라이크 방식이라 게임을 할 때 마다 퍼즐의 구성 테마는 동일 하지만, 배치나 수량은 상이 합니다.


퍼즐이라 하기에는 로그라이크다 보니 퍼즐의 요소가 적습니다.


마을의 어린 소녀들을 구출하기 위해, 맵 상의 물건들을 마법으로 들고 날려서 3개 이상을 모아 새로운 물건으로 바꾸세요.


가능한 많은 소녀들을 구하면 다음 스테이지를 더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착한 마법사 주인공이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때마다 다양한 전리품을 얻고, 연인이나 친구를 사귀여 갈 수 있습니다.


당신의 마법사의 고유 스토리를 만들어 보세요.


관련정보: 2017/09/27 - [게임] - [로드낫테이큰] 착한 마법사가 되어 아이들을 구출 해보자!



스페이스 케미컬 (Space Chem) - PC/모바일 / 퍼즐 / 논리

Space Chem


화학 원소나 분자를 이용해 새로운 분자를 만들어 내세요.


말이 화학 퍼즐이지, 당신에게 화학적 지식을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간단한 컨베이어 벨트 라인 코딩을 요구 합니다.


이 게임은 당신의 논리를 순서화 시키고 체계화 시키는 것에 도움을 주고, 나아가 코딩적 사고력을 높여줄 것 입니다.


당신이 프로그래밍이나 코딩 관련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당신의 논리력을 테스트하고 발전 시켜 보세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관련정보: 2017/10/25 - [게임] - [SpaceChem] 간단한 심볼을 나열하여 분자를 조합하는 퍼즐게임



데모크라시 3 (Democracy 3: 민주주의 3) - PC / 정치 / 시뮬레이션 / 경영

데모크라시3


데모크라시 3은 당신이 한 국가의 최고 권력자가 되어, 나라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만들고, 세금을 조절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경영 게임 입니다.


생각보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정책과 문제들은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정치가 밖에서 볼 때와 직접할 때,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합니다.


하지만, 당신이 생각하는 것들을 실행하고 테스트 해보세요.


최근까지 한글이 지원되지 않았지만 엘프리의 놀이터 에서 한글 패치를 제작 및 배포 하고 있습니다.


관련정보: 2017/11/14 - [게임] - [데모크라시3] 민주주의3 한글 패치



이것으로 혼자서 즐길만한 게임들 추천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도 게임 포스팅들이 많아지면, 다시 한번 추천 게임 페이지를 올리겠습니다.


추천 게임으로 즐거운 게임 즐기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혼자 할 만한 추천게임게임 카테고리 보기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