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드오브윈터] 커스텀 시나리오 좀비해방전선2

(부제: 가시 돋은 좀비)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이번 시나리오 좀비해방전선2 는 '좀비해방전선1 - 소음축제' 시나리오의 후속편 입니다.


참고주소(좀비해방전선1 - 소음축제) http://elflee.tistory.com/99 


비슷한 부분이 많이 포함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테마는 버티면서 탐색 미션 입니다.


버티기에 추가로 라운드별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전편에선 소음이 2개씩 추가된 반면


이번엔 '가시 좀비'가 2구씩 추가 됩니다.


가시좀비는 처치가 다소 까다로운 좀비 입니다.


호환성 정보


이 커스텀 시나리오는 [보드게임] 데오윈(크로스로드 게임, Dead of Winter : A Crossroads Game) 혹은 데오윈(긴밤, Dead of Winter : The Long Night)중 하나만 있어도 사용 가능 합니다.

본판과 긴밤을 동시 사용할 때도 호환 됩니다.


크로스로드 게임를 포함 할 경우, 2중 탐색 능력 및 아이템이 있어서 탐색이 다소 쉬울 수 있어서 탐색 난이도 노멀: 2/ 하드모드: 3을 사용 합니다.


긴밤만 사용할 경우 탐색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탐색 난이도 노멀: 1/ 하드모드 2를 사용 합니다.


긴밤을 사용할 경우, 락손, 개선 모듈 사용 가능 합니다. 무장단체는 사용 불가 합니다. 긴밤의 경우 막강한 아이템 및 생존자의 능력으로 인해 난이도가 다소 쉬운 감이 있습니다. (식민지 소음 추가시 기본 규칙에서 +1개 더 추가 합니다.)


데오윈(식민지 전쟁, Dead of Winter : Warring Colony)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 가능인원 : 1-5인 (1인 플레이 변형 규칙 참조)

권장 플레이 인원 : 3-4인

커스텀 레벨 : 커스텀용 2Lv (일반 시나리오에서 약간 변형)


버전정보

20180607: 1.00 발행


시나리오 : 좀비 해방 전선 (가시 돋은 좀비)

[도입]


1월 12일


얼마전 피난기지로 합류한 자들로 부터 우리는 믿을 수 없는 엄청난 이야기를 들었다.


그들이 있었던, 피난처는 꽤나 큰 마을 공동체를 이루었었는데, 지금은 좀비들에 장악을 당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된 배후에는 좀비 해방 전선이라는 무장단체가 있다고 했다. 그 단체가 주장하는 것은 좀비의 감염은 인류의 죽음을 초월한 진화의 산물이며, 인간들이 의도적으로 그것을 막는 것은, 자율진화에 위배되는 일이라 주장하고 있다고 한다.


그 일환으로 전 인류를 좀비화 시키려고 한다는 것이다.


우리가 반신반의 하던 그 때, 총소리가 들린 후... 한무리의 좀비가 우리의 거주지 입구로 향하고 있었다.


평소 같으면 간단히 머리를 공격해 제압할 수 있었겠지만, 그들이 풀어 놓은 좀비들은 하나 같이 온 몸에 뾰족한 각목이나 쇠꼬챙이가 꽂혀 있고 철조망이 둘러쳐져 있었다.


공격을 하려다가 그들의 꼬챙이나 가시에 찔리기 일수 였기 때문에, 손쉽게 머리를 공격할 수가 없었다.





게임 준비


라운드 (노멀모드 7/하드모드 7)

사기 (노멀모드 6/하드모드 6)

거주지 좀비 (노멀모드 6/하드모드 6)

거주지 외 장소 (노멀모드 각2/하드모드 각 3)

노약자 (노멀모드 3/ 하드모드 4)


좀비단체 본거지 덱을 만들어 장소당 1장씩 놓습니다.



본거지 덱 만드는 법 :


별도의 일반 비밀 미션 카드와 배신자 비밀 미션 카드를 혼합하여 만듭니다.


덱에 포함되는 카드의 비율을 탐색 난이도에 따라 구성하세요.


탐색 난이도는 사용되는 데오윈 세트에 영향을 받습니다.


0. 일반미션2장 + 배신자미션4 장 + 시작시 장소 1곳을 선택해, 그 카드를 해당 장소덱 맨위에 놓습니다.(긴밤 배신자 or 3인플 이하) - 여전히 카드 획득을 위해서는 모든 카드를 획득해야 할 것 입니다.


1. 일반미션2장 + 배신자미션4 장 (긴밤만 사용시)


2. 일반미션3장 + 배신자미션3 장 (긴밤만 사용시 하드모드) (본판 / 본판 + 긴밤)


3. 일반미션4장 + 배신자미션2 장 (본판 / 본판 + 긴밤 하드모드)


락손 모듈 사용


장소에 개인 임무 카드를 기본적으로 6개만 사용 하지만, 락손을 사용할 경우, 락손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난이도에 따라 기존 세트를 만든 후 + (배신자1 + 일반목표1 : 총 두장)을 추가 합니다.

그 중 7장만 각 장소에 분배 합니다.



가시 좀비 시나리오 상세 규칙


+ 매라운드 위기 공개 후 거주지에 가시 박힌 좀비를 1-2(현재 찾지 못한 적 본거지 수)만큼 추가 합니다.(1번 입구 부터 순서대로)


+ 만약 해당 입구에 빈 공간이 없고 바리케이트가 있다면, 정상적으로 바리케이트가 제거되고, 좀비는 추가 되지 않습니다. (폭발 함정도 정상 적용)


+ 만약 해당 입구에 좀비가 꽉 차 있는 상황이라면 침입이 발생하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침입한 좀비 수만큼 거주지의 생존자 및 노약자가 사망 합니다.)


+ 가시 좀비는 일반 좀비와 구분을 위해 좀비 토큰을 이용 합니다. (긴밤 락손 모듈과 함께 사용하지 않는다면, 특수 좀비를 사용해도 무방 합니다.)


+ 가시 좀비와 일반 좀비가 함께 있는 입구에서 좀비를 공격할 때는 항상 가시 좀비를 먼저 공격 해야 합니다.


+ 가시 좀비가 추가될 때, 긴밤의 아버지 능력(좀비 추가 억제 2)으로 방지할 수 없습니다.


+ 가시가 있는 좀비를 공격할 때는 위험 노출 주사위와 별개로 추가로 일반 주사위를 굴립니다.

1-3의 결과가 나오면 공격한 생존자는 추가로 상처 1개를 받습니다.

(다만 저격총이나 유탄발사기(긴밤)의 원격 장소 공격이 가능한 아이템에 한해서만 굴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반 권총이나 다른 총들 및 개인적인 능력으로 위험 노출을 굴리지 않을 경우에도 6면체 굴림을 꼭 행해야 합니다.)

저격수의 경우 거주지가 아닌 장소에서 공격할 때는 굴리지 않지만 거주지에서 공격할 경우 역시 굴려야 합니다.

한번에 여러 좀비를 공격할 경우 (야구 배트, 보안관, 어머니 등) 횟수만큼 각각 굴려야 합니다.


+ 만약 크로스로드에서 좀비를 자동으로 처치할 경우에는 처리 하지 않습니다.


+ 가시 좀비는 유인할 수 없습니다.






승리 목표 : 좀비 해방단체의 본거지 2개를 찾아야 합니다.



[좀비 해방 단체 찾기]


플레이어 들은 좀비 해방 단체의 본거지를 찾아야 합니다.


게임이 시작할 때, 개인 임무 카드 분배 후 별도로 탐색 난이도에 따라 본거지 덱을 구성한 후 잘 섞어, 각 장소마다 비공개로 한장씩 분배 합니다.


장소의 모든 아이템을 탐색한 경우, 비밀 목표 카드를 공개 합니다.


그 카드가 배신자 카드라면 공동목표 카드 아래에 둡니다.


찾아낸 배신자 카드 1장당 라운드당 추가되는 가시 좀비 1구가 줄어 듭니다.


공동목표 확인 단계에 배신자 카드가 2장 모여 있다면, 승리합니다.



본거지 탐색 규칙


플레이 시작시 장소에 추가되는 개인 임무 카드를 장소 아이템 덱 맨아래에 각각 추가 합니다.


이 본거지 카드는 소음을 통한 추가 탐색 등의 능력에 의해 점점 올라오게 될 것 입니다.


이 개인 임무 카드를 탐색한 경우, 장소에 공개하여 둡니다. 모든 카드를 소진 하지 않은 경우, 이 카드를 획득하여 공동 목표 아래로 가져올 수는 없습니다.

(즉 가져올 수는 없지만, 추가 소음이나 능력으로 카드를 위로 올려, 미리 카드의 정체를 확인 할 수는 있습니다.)


만약, 플레이 중 장소 아이템을 섞어서 넣어야 할 경우 (소방관, 엠마한(대학생) 능력 등) 본거지 카드 아래의 카드들만 섞어서 놓습니다.


장소의 개인 임무 카드가 맨 위에 있을 경우, 소피(헬기 조종사)의 능력으로 미리 확인 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이 옵션 규칙을 사용하지 않고, 이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수의 생존자를 추가하여 모든 장소를 탐색하는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점 조직 입니다. 이번 시나리오에서 여러분이 그들의 본거지를 찾아 쫓아 냈다 하더라도, 또 다른 좀비 해방 전선이 나타 날 것입니다.


이번 커스텀 시나리오에서는 가시 좀비를 거주지로 보냈지만, 추후에 추가될 시나리오에서 또 다른 방식의 공격이 이루어 질 것이니 기대해 주세요.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