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파워 놀이 대장 엘프리 입니다.

알파카 파카파카는 매우 간단한 규칙과 귀여운 그림 그리고 질소 포장 없는 컴팩트한 포장을 자랑하는 보드게임 입니다.


플레이 타임도 짧고, 귀엽고, 간단하고, 휴대성이 좋아 많은 커플들이 즐기는 커플 게임이기도 합니다. 물론 2-5인 까지 플레이 가능 합니다.


가장 긴 목을 만들거나, 트럼프 세트를 완성 하거나, 머플러나 리본 세트를 완성하여 점수를 얻습니다.


알파카 파카 파카 박스


원하지 않지만 어쩔 수 없이 얻게 된 진흙은 마이너스 점수가 됩니다.


귀여운 새끼 알파카와 그루핑을 완성해 추가 점수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시간이 15 분 정도로 매우 짧고, 카드 크기도 작아서 카페등에서 친구나 연인끼리 즐기기에 부담이 없고, 그렇게 블러핑 이나 경쟁하는 게임도 아니어서 다들 신나게 웃으며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의 난이도가 높지 않고, 전문성이 있는 것도 아니어서 초보자 및 어린이도 쉽게 즐길 수 있고, 귀여운 이미지로 인해 남여 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규칙


알파카 선발대회에 참여한 플레이어들은 가장 아름다운 알파카를 보여주기 위해 경합 합니다.


구성물 (72카드 : 머리6, 몸6, 목8, 진흙12, 악세서리4x4, 머플러3x4, 리본2x4, 아기2x2)


알파카 파카 파카 구성물



준비


각 플레이어는 머리와 몸통을 받습니다.

덱을 만듭니다.(2-3인 : 리본세트2, 머플러세트3, 악세서리세트4, 진흙1 나머지 남은 카드 20장 = 30장)

(4-5인 : 60장에서 무작위로 4장 제거 = 56장)

덱을 중앙에 두고 선을 정합니다.


진행


시계방향으로 턴을 진행 합니다.


턴에 다음 행동 중 하나를 꼭 선택해야 합니다.

1) 카드 두 장을 뽑아 한 장을 붙이고, 한 장을 버립니다.

2) 버려진 카드 모두 가져오기 (가져온 카드는 즉시 알파카에 붙입니다)

3) 다른 플레이어와 거래 합니다 (다른 플레이어의 알파카에 붙은 카드 및 아기 알파카와 교환 협상이 가능 합니다. 무상에서 여러장 딱 한번 거래가 가능 합니다. 거래가 무산 되면 (1) 이나 (2) 중 하나를 행해야 합니다.


끝과 점수 계산


뽑기 더미가 다 떨어지면 게임이 끝나고 점수 계산 합니다.


1) 미완성 리본과 머플러는 버려 집니다.

2) 가장 긴 목의 알파카 주인은 4점을 얻습니다. 2등은 2점 얻고 1등이 두명이면 1등 두명만 각 3점 얻습니다. 2등이 비기면 각 1점.

3) 완성된 세트당 보너스 점수 (완성된 리본 상+하 6점, 완성된 머플러 상+하 4점 중간 각2점, 악세사리 개당 1점 4종류 한세트 5점(총 9점), 진흙 -1)

4) 아기 알파카는 완성된 리본 혹은 머플러 세트와 그룹핑 하여 각 3점


점수가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승리 합니다.


박스와 카드


알파카 파카 파카는 간단히 즐길만 한 게임으로 커플 게임으로 인기가 높고, 브릿지 게임으로도 훌륭한 게임 입니다.


2-5 인용, 15분, 6세이상, 카드세트 만들기/거래/협상/카드게임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