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염병 주식회사 - 돼지 독감 메가 어려움 공략


돼지 독감 (H1N1 Flu)는 Swine(스웨인: 멧돼지속 (생물시간 - 종속과목강문계에서 두번째 대분류) flu라고도 불립니다.


전염병 주식회사에서는 시나리오에 포함된 질병인데, 특징은 초반에 어느 정도 높은 전염성과 심각성이 발현된 상태이며, 중간 정도의 치사율이 없이 낮은 치사율과 높은 치사율만 존재하는 질병입니다.


또한 심각성이 높은 증상들이 많으며, 도시/부유층 공략과 치료제 저항에 부실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캐나다 공략이 상당히 어려운 경우를 자주 볼 수 있으며, 사실상 캐나다를 어떻게 공략하느냐가 핵심 입니다.


일반적으로 공략을 할 때 고 전염성과 어느정도의 치사율을 높여서 전염과 치사를 동시에 하기 마련인데, 돼지 독감은 초반에 증상들이 치사율을 크게 높이지 못하고, 작정하고 높은 치사율을 발현시 심각성이 상당히 높아져, 그린란드 등이 폐쇄되는 경향이 있기에 다른 방법으로 플레이 해야 합니다.


캐나다 (종종 뉴질랜드/아이슬란드)가 완전 감염된다고 판단 될 때까지 ㅇㅇㅇ을 진화하지 않는 것 입니다.

능력-역사적 재편성을 진화시 높은 치사율을 가진 증상들을 발현 할 수 있습니다.


유전적 코드

DNA 유전자 : 스타터부스터 (시작시 DNA 획득)

여행 유전자 : 아쿠아전파력 (섬 공략)

진화 유전자 : 감염경로 비용 고정 (전반적 전염성/확산을 위해 감염경로에 집중)

변이 유전자 : 다윈주의자 (돌연변이를 통해 고비용 증상 획득)

환경 유전자 : 극한성 생물


시작 국가

사우디 아라비아


1단계

전염성-대기1


능력-열 저항력1


전염성-작은물방울2


전염성-조류1


돼지 독감은 이상하게도 다른 국가로 전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주변의 국가와 비행기 전염을 위해 대기와, 작은물방울을 찍어주고 확산이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진행되도록 열 저항력을 찍어 줍니다.

조류를 통한 확산에 도움을 주도록 합니다. 


2단계 

2단계는 순서가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적당히 단계별로 묶어서 찍어주시면 됩니다.


물1


능력-약물저항력1


전염성-조류2


전염성-대기2 (아쉽게도 설치류가 없어서 캐나다 및 도시 감염이 어렵습니다.)


확산에 도움이 되도록 조류2와 대기2를 찍어줍니다. 증상은 돌연변이가 되도록 두시면 됩니다.


3단계

캐나다가 공략을 위해 (추위1,추위2/약물저항력1/약물저항력2/과민증)를 꼭 우선 찍어 줍니다.


능력-추위1


능력-추위2


전염성-물2


증상-과민증(과민증에 바로 갈 수 없는 경우, 발진을 찍고 가시면 됩니다)


유전적경화1(치료저항 1단계는 꼭 찍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치료제 개발에 패배합니다.)


약물저항력2


4단계

그린란드 공략을 위한 러시아를 급속도로 전염시켜야 합니다.


전염성-돼지2


전염성-가축1


전염성-가축2


전염성-극적부유세균


5단계

이제 나머지 전염성을 모두 발현합니다.


증상-폐부종


증상-설사


전염성-극적인수공통감염


만약 혈변이 돌연변이 되었다면 혈액1/2도 찍어주면 좋습니다.

혈변을 너무 일찍 진화시키면 그린란드, 아이슬란드, 카리브해 연안등이 폐쇄될 수 있으니 상황을 살피고, 괜찮다고 판단될다면 혈변을 찍어주세요.

돌연변이가 된 경우라면 그냥 둡니다.


6단계

모든 곳이 일단 감염 되었다면 역사적 재편성 전 현재 찍을 수 있는 증상을 찍어주세요


증상-폐섬유증


증상-전신감염(캐나다 감염을 위해 빨리 진화시켜 주세요)


을 우선 진화하고 증상중에서 돌연변이가 생기지 않은 것은 찍어줍니다.

(불면증, 편집증, 피로, 폐색전이, 구토 등)


7단계

능력-역사적 재편성


증상-코피출혈


증상-객혈


증상-폐 과다출혈*(진화하지 않고 기다립니다. 캐나다 등 상태를 보고 찍어주지 않으면 돌연변이로 사인토카인 스톰, 출혈성 쇼크가 진화 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패배할 수 있습니다. 돌연변이 버퍼로 사용하며, 캐나다 등이 확실해지지 않는다면 진화 취소를 해주세요)


능력-역사적 재편성(조류1을 찍어야 진화가능)을 찍어주고 증상-사인토카인 스톰, 증상-출혈성 쇼크, 증상-총체적 장기부전은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가능하면 돌연변이로 되도록 하고, 능력-유전적 개편1,2,3을 찍어주도록 합니다.


캐나다/뉴질랜드/아이슬란드가 충분히 공략 가능하다고 생각되고, 여유가 있다면 세균성 폐렴을 찍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최근에 추가된 셰도우 전염병이나 광우병에 비해서는 상당히 쉬운 축에 속하는 질병이지만 다른 질병들과 달리 중간 치사율이 없어 방향성에 따라 공략이 실패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러시아->그린란드, 그리고 캐나다 정복만 성공한다면 높은 확률로 승리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