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우병 완료" 도전과제 공략


광우병은 지금까지 나온 (2018-07-15) 질병 중 공략이 힘든 질병 중 하나 입니다.


시작부터 엄청난 심각성을 가지고 있으며, 전염성이 매우 낮으며 음식 섭취를 통해서만 확산이 되다보니, 기존 질병의 공기, 물 같은 생명의 필수 요소를 통한 감염이나 조류나 설치류, 박쥐 등과 같은 유용한 감염원을 활용할 수 없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약물 저항은 전무하고, 프리온 타입으로 치사율이 상당히 느리게 작동하기 때문에 쉬움 난이도에서도 3 바이오 하자드는 커녕, 성공하기 조차 힘든 질병 입니다.


필자도 어느정도 방향성을 알게되어 메가어려움 난이도 클리어까지는 가능했고, 우연히 이것저것 해보다가 쉬움 3 바이오 하자드를 얻은적도 있지만 그 이후에는 비슷하게 해봤지만 번번히 실패했습니다.


광우병 뭐 클리어만 하면 그만이라 생각한다면 대채로 조금 더 유연하게 플레이가 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3 바이오 하자드를 받으려는 이유 중 하나는 전염병주식회사에 광우병 시나리오가 추가 될 때 같이 포함된 '광우병 3 바이오 하자드 획득' 도전과제 때문입니다.


전염병주식회사 광우병 공략


3 바이오하자드를 얻기 위해서는 클리어 점수가 6500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클리어 시간, 치료제 개발율, DNA 획득 등이 점수에 반영 되지만, 시나리오에서는 기간과 치료제 개발율만으로만 계산 됩니다.


정확한 계산 방법은 잘 모르지만 대략 치료제 개발율 15퍼센트 정도에 1년 1개월 (395일 미만) 정도가 필요한 듯 합니다.


대부분의 질병 공략은 맥락을 이해하고 운영을 유연하게 응용해서 순서의 변경이나, 컨셉만 비슷하게 가져간다면 클리어가 가능한 반면 이 광우병은 스노우 볼링의 미묘한 효과로 인해 순서를 바꾸거나 다른걸 찍는 등의 시도에 의해 전혀 다른 결과를 가져오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물론 운적인 요소도 강해서 그대로 하더라도 실패할 수 있고, 다르게 가더라도 성공할 가능성이 있기는 하지만 다음 방법이 그나마 높은 확률로 성공하는 공략임을 수십번의 시도를 통해 확인 하였습니다.


가능하면 다음의 가이드를 따라 주시고, 실패하더라도 재시도를 많이할 각오해 주세요.

개인적 시도 중 3연속 성공한 적도 있지만 5연속 실패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보통 섬지역이 (주요 그린란드, 카리브해 연안, 필리핀, 뉴기니) 남아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 이었습니다.


다음 공략은 순수하게 캐쥬얼 (쉬움) 난이도 3 바이오하자드를 위한 방법 입니다.

다른 난이도 공략을 위해 참고할 수는 있겠지만 조금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전염성에 중점을 주고 진행하면 다른 난이도도 가능 합니다. 다른 난이도 공략은 나중에 따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유전적 코드


DNA 유전자 스타트부스터 (초반에 조금이라도 빨리 감염성을 올리기 위해 선택 합니다)


여행유전자 아쿠아전파력


진화 유전자 증상값 고정 (증상을 통한 빠른 전략에 사용합니다)


변이 유전자 다윈주의자 (돌연변이를 통한 고비용 증상을 획득하는데 사용합니다)


환경 유전자 극한성 생물


전염병주식회사 광우병 유전코드



시작국가

사우디아라비아 를 선택합니다. 다른 나라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1단계

전염성 돼지고기 10

전염성 밀폐 저장내성 13

전염성 유제품 12

전염성 냉동 저장내성 9


Note: 양고기가 포인트도 저렴하고, 추운지역을 감염시킬 때 유용하긴 하지만 초반 포인트 수급이 힘들어 돼지고기가 적절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거의 모든 곳에서 우유나 치즈 같은 유제품이 소비되기에 선택 합니다.

돼지고기 를 먼저 해야 포인트 수급이 용이하고, 두번째로 밀폐 저장 내성, 마지막으로 냉동 저장내성을 하지 않으면 다른 국가로의 전이가 늦은감이 있었습니다.


전염병주식회사 광우병 공략 감염경로


2단계


증상의 급성내증이 돌연변이 될 때 까지 포인트를 모으며 기다립니다.


Note: 급성내증이 상당히 비싼 증상인데, 높은 치사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우병은 프리온 타입이라 초반에 치사율을 올려도 서서히 올라가는데, 이 때문인지 심각성도 표시된 것과는 달리 서서히 오르는 듯 합니다.

실제 상당히 높은 심각성이지만 폐쇄조치가 그리 빨리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급성내증이 돌연변이 할 때까지 포인트를 모으며 기다리도록 합니다. 다윈주의자 유전코드와 두개의 감염경로를 통해 돌연변이가 상당히 빨리 진행 됩니다.

남은 증상이 급성내증 뿐이라 돌연변이 발생시 100퍼센트 진화 됩니다.


능력 인류간 전염 15


증상 환각 7

증상 기침 6

증상 폐부종 11

증상 혼수상태 8

증상 총체적 장기부전 29


전염병주식회사 광우병 급성내증 돌연변이


Note: 급성내증이 돌연변이 되면 대략 1-4개 까지 바로 진화 시킬 수 있을 만큼 DNA 포인트가 모입니다.

초반에 진화를 시켜놔야 후반에 치사율 확보가 가능하기에 총체적 장기부전 테크를 타야 합니다.

바로 총체적 장기부전으로 가면 좋겠지만 그 경우 낮은 감염성으로 포인트 수급이모자라 환각을 찍고, 가는 것 보다 더 늦게 진화되는 경향이 깊었습니다.

반대로 여기서 추가로 고 감염성 증상을 찍으면, 후반 치사율 부족으로 기한이 넘어가는 경향이 많았습니다.


환각, 기침, 폐부종을 찍으면 총체적 장기부전 직전에 엄청난 확산이 일어나는데 필요하다면 속도를 줄이시면 유용 합니다.


3단계


능력 추위저항력1 8


전염성 방부 저장 내성 8


증상 전신감염 26

증상 종기 6


Note: 추위1 방부저장내성 진화 후 역시 바로 감염성 및 치사율을 위한 전신감염을 진화시켜 줍니다.

저장신공을 쓴다면 이 타이밍 쯤이 적절한 것 같은데, 초반 비행기로 퍼지는 경향이 워낙 무작위라 저장신공이 그리 유용하지 않았습니다.

저장신공보단 매번 새로하는 것을 더 추천합니다.



4단계


능력 추위저항력2 14

전염성 어류 20


증상 운동실조 3

증상 실명 13

증상 정신이상 10


전염병주식회사 광우병 증상


Note: 추위2를 찍어 러시아를 공략해야 북유럽 및 그린란드 전파가능성이 오릅니다.

어류는 잭팟터지듯 섬지역에 감염을 시키곤 하기 때문에 찍어줍니다. 폐쇄된 섬지역도 물고기 감염됨 이란 메시지와 함께 확산할 수 있으니 꼭 찍어 주세요.

전신감염 다음에는 바로 붙어 있는 증상 괴사가 더 높은 감염성과 치사율을 가지고 있지만 이 것을 먼저 진화시킬 경우, 엄청난 속도의 폐쇄 조치 등이 일어나 조금 더 참아야 합니다.

하지만 높은 치사율이 이 시점에 추가 되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실명이 나름 높은 치사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진화 시킵니다.

정신이상을 찍어 추가로 부족한 전염성을 채워주세요.


5단계

능력 열 저항력 12

능력 식물전파 21


전염성 감자 24


증상 괴사 26

전염성 아보카도 30

증상 망상 4

능력 유전적경화1 13


전염병주식회사 광우병 능력



Note: 열 저항력을 찍어 남미나 동남아 오세아니아 지역에 도움을 줍니다. 식물전파 를 통해 추운지역과 부유한 지역 (특히 캐나다) 공략 합니다.

이 때 열 저항력, 식물전파, 감자 까지 포인트 소모가 크기 때문에 자칫 아보카도 까지 찍고 괴사를 찍을려고 했다가는 늦어지기 일 수 입니다.

위 순서를 지키며 찍어 주세요.

망상과 유전적 경화를 찍어 늦은 듯하지만 치료제에 저항합니다.

나중에 마비나 유전적개편을 찍어 연구 성과률을 낮출 수 있으므로 이 시점에 개발율이 20퍼센트가 넘더라도 실패한 것이 아니니 포기하지 마세요.


6단계


열광11, 폐렴6 먼저 찍고

식인행위 를 제외하고 다 찍어줍니다.

식인행위 는 돌연변이로 되어줄 것입니다.


열 저항력 2 22/23

유전적경화2 31/32


Note: 더운지역 확산이 부진하다 싶으면 열 저항력2를 먼저 아니라면 유전적경화2를 먼저 찍어주세요


유전적개편1, 2, 3을 모두 찍어줍니다.


Note: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하지만 남은 것들은 꼭 찍어주세요. 정말 하루 이틀 차이로 6만 5천점이 안됩니다.

포인트가 결과적으로 여분이 남지만 식인행위는 돌연변이에 맞기고, 다른 부분을 먼저 찍도록 합니다.


유전적개편 3단계까지 못 찍는 경우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이 시점에 1-2곳이 비 감염상태라도 포기하지 마세요.

다른 시나리오에 비해 우발적감염이 잘 뜨는듯 합니다. 거기에 물고기 감염도 효자 노릇을 잘 합니다.

플레이하면서 그린란드가 폐쇄된 경우 그린란드가 꽤 자주 우발적 감염이 되었습니다.


감염성의 경로를 다양하게 할 때마다 우발적 감염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는 듯 하지만 3개까지는 커버 해주지 못했습니다.


이상으로 광우병 캐쥬얼 3 바이오하자드 공략이 끝났습니다.


버그인건지 모바일에서는 3 바이오하자드를 받아도, 도전과제가 달성되지는 않았습니다. 혹시나해서 노멀 난이도에서 시도해 보았지만 불가능해 보았습니다. 미니클립에 문의를 넣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공략을 잘 따르고, 운이 좋다면 한번만에도 달성될 것입니다.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