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지카 마법의 종류와 마법책 위치


매지카는 8가지의 원소를 다양하게 조합해서 원하는 마법을 얻는 액션 RPG 게임 입니다.

기존 원소들을 조합해서 다양한 마법을 시전할 수 있지만, 이동기라던가, 전역마법이나 소환 혹은 보조 효과를 내는 마법은 일반 적인 방법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매지카에서 이런 마법들은 "Magick" 라는 전용 주문책으로 되어있고, 요리의 레시피 같이, 마법 주문을 시전하기에 필요한 원소의 배열이 나열되어 있고, 그와 동일하게 입력하고,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주문이 발동 되게 됩니다.


기존 원소를 조합할 때는 원소가 동일하다면, 순서가 바뀌어도 문제가 없지만, Magick는 반드시 순서가 동일해야 합니다. 또한 시전할 때, 기존 입력 (우클릭, 좌클릭, 시프트 클릭 등)을 하면 기존 원소 마법이 동일하게 나가고, 스페이스바를 누를때만 시전 됩니다.


안타깝게도 조합을 이미 알고 있더라도, 마법책을 얻지 못했다면 시전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캠페인 시나리오를 진행하면서, 중간 중간에 마법책을 얻어야 합니다.


어떤 마법책은 눈에 띄는 곳에 위치하지만, 대부분의 마법책은 어느정도 숨겨진 공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 보스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는 마법들도 존재 합니다.


이번에는 메인 시나리오의 마법서들을 챕터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지카 썬더볼트 마법 이미지


마법들(Magicks)


가속 Haste(ASF) : 이 마법은 튜토리얼 중에 물 원소를 이용해 불을 끄고 불가마를 나올 경우, 옆에 있는 선반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또는 튜토리얼을 스킵 하더라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전하면, 시전자의 이동속도가 상당히 증가 합니다.


부활 Revive(RE) : 이 마법은 튜토리얼을 클리어 하거나 스킵할 경우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을 제외한 다른 사망한 동료를 부활 시킵니다. 이 때 대상은 최대 체력의 10%를 회복 시킨 상태로 부활 됩니다.


혼돈 Confuse(SEA) : 이 마법은 튜토리얼을 클리어 하거나, 스킵할 경우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 마법에 걸린 대상은 NPC일 경우, 피아 구분을 혼돈하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걸릴 경우, 마우스 방향이 반대로 바뀌고 원소의 단축키가 변경 됩니다. (A<->W),(S<->D),(E<->R),(F<->Q)가 서로 교환 됩니다.


기름 Grease(QDW) : 챕터 1 시작하고, 계단 아래로 내려간 후 우측으로 강을 얼리면서 옆으로가면 보이는 섬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바닥에 원호 모양으로 기름을 뿌려서, 미끄러지게 하거나, 기름에 불을 붙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비가 오고 있는 곳에서도 일정 시간 불을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매지카 Grease 마법위치 방향

매지카 Grease 마법위치



비 Rain(QQF) : 챕터 2 시작하고, 고블린 들이 있는 곳 좌측에 동굴이 있는데, 그 안에서 마법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맵 전역에 비를 내려서, 모두를 젖음 상태로 만듭니다.


매지카 Rain 마법위치


무효화 Nullify(SE) : 챕터 2 보스 고블린 주술사가 있는 제단 위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맵 전역 모든 마법을 해제 합니다. 버프, 디버프, 소환물, 지뢰나 벽들도 모두 해제 합니다. 장비에 인첸트된 주문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매지카 Nullify 마법위치


벼락 Thunder Bolt(QFASA) : 챕터 3 드루이드 마법사들의 의식장소 한가운데 마법책이 있습니다. 시전자가 보고 있는 방향에 무작위로 벼락이 떨어집니다.


매지카 Thunder Bolt 마법위치


토네이도 Tornado(DQFQQF) : 챕터 4 시작하고 좌측에 추락한 비행선이 있는 숲 속에 숨겨져 있습니다. 토네이도를 발생시켜 명중한 대상을 날려보냅니다.


매지카 Tornado 마법위치


대형화제 Conflagration(QFFQFFQ) : 챕터 4 진행 중, 불탄 집안에 들어가면 마법책이 있습니다. 화염의 웨이브를 전방으로 발사하며, 대상은 즉시 심각하게 불타는 상태가 되고, 데미지도 600이라 나름 강력 합니다.


매지카 Conflagration 마법위치 방향

매지카 Conflagration 마법위치



타임워프 Time Warp(RE) : 챕터 5 시작하고 주둔지를 나가자 마자, 왼쪽으로 올라가면 마법책이 있습니다. 15초 동안 시간 진행을 느리게 합니다. 전역에 있는 모두의 속도가 50% 정도 하락 합니다. 다만 커맨드 입력 속도는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단위시간에 더 많은 커맨드 입력이 가능해 집니다.


매지카 Time Warp마법위치



블리자드(눈보라) Blizzard(RRQR) : 챕터 6 시작하자마자 보이는 호수를 얼리면서 올라가면 섬위에서 책을 구할 수 있습니다. 화면 전체에 10초간 눈보라를 일으켜 얼려 버립니다. Rain 마법과 조합하면, 화면에 모든 적을 냉동 상태로 만들어 버릴 수 있습니다.


매지카 Blizzard 마법위치



순간이동 Teleport(ASA) : 챕터 7 시작하고, 다리를 따라가면 얻을 수 있습니다. 시전자가 보고 있는 방향으로 짧게 순간이동 합니다. 장애물을 넘어갈 수 있지만 거리가 그렇게 길지는 않습니다.


매지카 Teleport 마법위치


번개폭풍 Tunder Storm(QFQFASA) : 챕터 8 시작 후 다리를 건너자마자 있는 작은 동굴 안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책이 화면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마우스를 움직여가며, Pick Up이 뜨는 지점을 찾아야 합니다. 화면 전체에 비가 오면서 번개들이 무작위로 소환 됩니다. 시전자도 예외없이 한방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매지카 Tunder Storm 마법위치


피닉스 소환 Summon Phoenix(WAF) : 챕터 8에서 다리에서 벌어지는 고블린과 트롤 웨이브를 처치하고 위 아래로 갈 수 있는 길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아래로 내려와 길을 따라가면, 새 둥지에서 마법책을 얻을 수 있습니다.

2초 뒤에 시전자를 향해 피닉스가 소환되어 하늘에서 떨어집니다. 피닉스가 떨어진 주위로 불 대미지가 들어가며, 떨어지고 0.25초 후에, 사망한 아군들을 최대 체력의 10% 상태로 부활 시켜줍니다.


매지카 Summon Phoenix 마법위치 방향

매지카 Summon Phoenix 마법위치


좀비 부르기 Raise Dead(QRDSR) : 챕터 9 네크로맨서가 들어간 건물안에 제단에 마법책이 있습니다. 좀비들이 여럿 소환 됩니다. 적들을 공격하면 중독을 시킵니다. 일정 수 이상 소환되면 이전에 소환된 좀비가 자동으로 파괴 됩니다.


매지카 Raise Dead 마법위치 방향

매지카 Raise Dead 마법위치


공포 Fear(RSE) : 챕터 9 블라드의 성 위쪽 서재에 책이 있습니다. 목표가 된 대상은 시전자를 피해 6초간 도망 갑니다.


현혹 Charm(WED) : 챕터 9 블라드 성 아래쪽 서재 옆에 세워져 있습니다. 보통 놓치고 지나가기 쉽습니다. 15초 동안 시전자 편이 되어 함께 싸워 줍니다.


매지카 Fear and Charm 마법위치 방향

매지카 Fear and Charm 마법위치

사신 소환 Summon Death(SRRQ) : 챕터 10 보스 사신을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전하면 타임워프가 자동으로 걸리고, 사신이 소환 됩니다. 사신은 대상하나를 향해 돌진한 후 공격 합니다. 시전자 외에 대상이 없다면 시전자에게 돌진 합니다. 타이밍을 맞춰 순간이동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사신의 공격에 맞은 대상은 한방에 사망 합니다.


매지카 Summon Death 마법 획득 방법



투명 Invisibility(SEQFS) : 챕터 11 시작한 후 길을 따라 올라가다 건물로 올라가지 않고 우측 아래 길을 따라 내려오면 얻을 수 있습니다. 시전시 투명해져서 일부 보스를 제외하고는 어그로를 끌지 않습니다. 이동외에 다른 행동을 할 경우 투명이 풀리며, 적들과 부딪칠 경우에도 들키게 됩니다.


매지카 Invisibility 마법위치 방향

매지카 Invisibility 마법위치


정령 소환 Summon Elemental(SEDQFS) : 챕터 11 지하 동굴에서 드워프들을 처치하고 가는 길에, 비홀더가 있는 방으로 들어가면 얻을 수 있습니다. 엘리멘탈 정령을 소환할 수 있는데, 소환 후 원소를 주입해 줘야 합니다. 주입한 원소에 따라서 불 정령, 물 정령, 번개 정령 등등이 될 수 있습니다. 속성에 따라서, 역속성에 약하고 같은 속성에 의해 회복이 될 수 있습니다. 얼음, 돌, 실드 엘리멘탈은 소환할 수 없지만, 독을 뿌리는 무기 등으로 독 엘리멘탈을 만들 수는 있습니다.


매지카 Summon Elemental 마법위치 방향

매지카 Summon Elemental 마법위치


실체화 Corporealize(SQFAES) : 챕터 11 보스 파프니르를 처치하면 획득 합니다. 최종 보스 아자투르나 데몬, 미래의 빌라드, 사신, 투명화 마법을 쓴 상대 등을 강제로 실체화 시킵니다. (투명을 사용한 상대는 무효화 마법으로 하는게 더 편하지만, PVP중이라면 나의 버프도 없어지니까...) 스토리상 필요한 마법일 뿐, 일반적으로 사용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매지카 Corporealize 마법 획득 방법



소용돌이 Votex(QRSQREQR) : 챕터 12의 마지막 보스인 아자투르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블랙홀 처럼 주변의 모든 대상을 빨아 당기며, 일정시간 동안, 어떠한 대상도 먹지(?) 못하면 사라집니다.

소용돌이에 휩싸인 대상은 즉시 사라지며, 돌아올 수 없습니다. 매우 강력하지만 이 마법만 사용하면, 밸런스 붕괴로 재미 없을 수 있습니다.


매지카 최종 보스 아자투르

매지카 Votex 마법 획득 방법



메테오 샤워 Meteor Shower(FDQFDF) : Wizard's Hat DLC를 가지고 있으면, 튜토리얼을 클리어하거나 스킵할 경우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번개 폭풍과 마찬가지로 전역에 운석을 소환해 무작위로 떨어지며, 운석을 직접 맞을 경우 물리 대미지를 운석이 떨어진 주변에 있을 경우 불 대미지와 불타는 상태가 됩니다. 대상이 너무 무작위라 위력이 그리 좋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바탕화면으로 팅김 Crash To Desktop(AAFW) : Mea Culpa DLC(기본에 자동 포함)를 가지고 있으면, 튜토리얼을 클리어하거나 스킵할 경우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무작위 한명을 게임 밖으로 보내 버립니다. 시전자도 포함되기 때문에 함부러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매지카의 잦은 팀김을 스스로 디스하는 유머스러운 마법 입니다.


여기까지가 기본 캠페인에서 얻을 수 있는 마법들(22+2)의 획득 방법 및 마법책의 위치입니다.


시나리오 추가 DLC (Vietnam, The Stars Are Left, The Other Side of the Coin, Dungeons and Deamons, Dungeons and Gargoyles)의 마법책 위치는 2018/10/22 - [게임] - [매지카] 무한 액션 RPG 매지카 DLC 마법책 위치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아래의 맞춤 추천에서 매지카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아보세요.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