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지카 DLC 마법책 위치

여기에서는 매지카 시나리오 DLC (Magicka: Vietnam, The Stars Are Left, The Other Side of the Coin, Dungeons & Daemons, Dungeon & Gargoyles)의 마법책 위치를 알아봅니다.


만약 매지카 기본 캠페인 마법책 위치를 알고 싶으시다면 무한 액션 RPG 매지카 마법책 위치를 확인 하세요.


기본 캠페인과는 달리, 각 DLC 에서의 마법 주문서는 부활, 가속을 제외하고는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The Stars Are Left와 Dungeon & Gargoyles를 제외하면 마법의 갯수가 턱없이 부족하고, 그 중에서도 신규 마법은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많이 아쉽습니다.

심지어 헤이스트가 초반에 지급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초반에 상당히 답답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지카 DLC들


마법책(Magicks)

The Stars Are Left DLC


가속 Haste(ASF) : 시작 즉시 획득 합니다. 시전하면, 시전자의 이동속도가 상당히 증가 합니다.


부활 Revive(RE) : 시작 즉시 획득 합니다. 자신을 제외한 다른 사망한 동료를 부활 시킵니다. 이 때 대상은 최대 체력의 10%를 회복 시킨 상태로 부활 됩니다.


트랙터 끌기 Tractor Pull(DS) : The Stars Are Left DLC 전용 마법. 시작 위치에서 계단으로 내려가지 않고 왼쪽으로 문을 부수고 들어가면 나무 위에 올려져 있는 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나무에 돌을 던져서 책을 아래로 떨어뜨리면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시전시 넓은 범위로 주변의 대상이나 물건등이 시전자 쪽으로 끌려오게 됩니다.



프롭의 파티 불꽃 Propp's Party Plasma(FFQS) : The Stars Are Left DLC 전용 마법. 획득 방법은 챕터2에서 몬스터가 없고 NPC들만 있는 마을에 도착한 다음, 모닥불 앞에 있는 NPC에게 말을 걸도록 합니다.

계속 말을 걸어서 Stop it!, ..., 대사를 한 다음 "Fine. If I give you an old tome I found lying around, will you stop bothering me? Just go to the curiosity shoppe and tell the old Lady, that I said you could have that old book, I found the other day ... as long as you stop bothering me!" 라고 말할 때, 중단한 다음 우측으로가서 상점을 하고 있는 NPC에게 말을 하면 책을 내어 줍니다.

이 마법은 본편 캠페인 튜토리얼 직전에 동료 마법사가 축하를 위한 불꽃 마법을 시전해 바닥을 파괴하고 플레이어들을 떨어뜨린 그 마법 입니다.

불꽃을 쏘아 올려 떨어진 지역에 막대한 대미지를 입히는데, 크툴루가 맞을 경우 크툴루의 행동 자체도 묶어버리기 때문에 연속 사용시 크툴루를 손쉽게 잡을 수 있게 고안된 히든 마법 입니다.



연쇄 번개 Chain Lightining(AAA) : The Stars Are Left DLC 전용 마법. 챕터2의 심해인들과 추종자(Cultist)들이 있는 곳에서 위로 올라가면 닫힌 문이 있는 장소의 제단위에서 마법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문이 열리지 않으며, 탐정 로브(Detective Robe)를 입은 플레이어가 있으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은 도적 로브(Rogue Robe)를 입은 플레이어가 백스탭(Smoke Bomb)를 사용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지뢰를 밟고 날아가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시전시 지팡이 끝에서 번개가 나와 대상에게 썬더 볼트 급의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대상 주변에 다른 대상이 있다면 연결되어 대미지를 줍니다. 본판에 라이트닝 스태프와 동일합니다. 썬더 볼트와 다르게 건물안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중 부양 Levitation(QFSQF) : The Stars Are Left DLC 전용 마법. 챕터2 다곤을 만나기 직전에 아무도 없는 마을에 도착해서, 호수를 얼려가면서 아래로 내려가면 배위에서 마법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전시 일정시간 동안 공중에 떠 있게 해줍니다. 바닥에서 약간만 뜬 상태이고, 빙판에 있듯 살짝 미끌리게 됩니다. 물위에서도 떠 있을 수 있게 해주지만, 지속시간이 끝나면 순식간에 떨어지기 때문에 그렇게 유용하지는 않습니다.



포털 Portal(QFAE) : The Stars Are Left DLC 전용 마법. 챕터3 오른쪽 상단 끊어진 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지뢰나 도적로브를 이용해 넘어가거나, 다른 방에서 촉수를 먼저 제거하고, 우측 상단 방에 들어간 다음 왼쪽으로 나와서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밸브 게임 포털의 패러디 마법으로서, 시전시 오렌지 포털, 그 다음 파란 포털이 생성되며 각각의 포털에 들어갈 경우 반대쪽 포털로 나오게 됩니다.



Dungeons & Daemons DLC


부활 Revive(RE) : 시작 즉시 획득 합니다. 자신을 제외한 다른 사망한 동료를 부활 시킵니다. 이 때 대상은 최대 체력의 10%를 회복 시킨 상태로 부활 됩니다.


가속 Haste(ASF) : 4번째 장면전환 OLO Library에서 비홀더가 있는 곳 앞의 서재에서 마법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시전하면, 시전자의 이동속도가 상당히 증가 합니다.

초반에 기본으로 주지 않아 다소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초기 개발 단계에서는 테스트용인지는 몰라도, 보스 방에 들어가면 순간이동과 마법 무효화를 얻을 수 있었던 것으로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만, 던전과 데몬에서는 위의 두개를 제외한 더 이상의 마법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Dungeons & Gargoyles


부활 Revive(RE) : 시작 즉시 획득 합니다. 자신을 제외한 다른 사망한 동료를 부활 시킵니다. 이 때 대상은 최대 체력의 10%를 회복 시킨 상태로 부활 됩니다.


가속 Haste(ASF) : 시작 장소에서 계단을 내려와 양갈래길에서 왼쪽으로 가면 마법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시전하면, 시전자의 이동속도가 상당히 증가 합니다.




심판의 스프레이 Spray of Judgment(QRQRSE) : Dungeons & Gargoyles DLC 전용마법. 시작 장소 직후의 장면에서 수동물펌프와 두명의 유령이 있는 집의 문을 부수고 들어가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전시 술자의 양 옆으로 빛 줄기들이 쏟아져 나와 유도탄처럼 적들에게 발사 됩니다. 해당 발사체를 맞은 적은 냉기 효과와 함께 큰 대미지를 입습니다.




기름 Grease(QDW) : 처음 마법사 유령 두명이 대화를 하는 곳에는 아무것도 없지만, 분수대가 있는 장소에가서 나무들과 드루이드와 거미 그리고 트롤등을 처치하고 난 후, 시작 위치로 다시 돌아오면 생겨난 마법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 원호 모양으로 기름을 뿌려서, 미끄러지게 하거나, 기름에 불을 붙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비가 오고 있는 곳에서도 일정 시간 불을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순간이동 Teleport(ASA) : The Postwizard 도전과제를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전자가 보고 있는 방향으로 짧게 순간이동 합니다. 장애물을 넘어갈 수 있지만 거리가 그렇게 길지는 않습니다.


The Postwizard 도전과제 방법

Achevement of The Postwizard



1. Spray of Judgment를 획득한 장소에 있는 우체통을 부수고, 거기에서 나온 편지를 읽어서 이벤트를 발생 시킵니다.



2. 좀비가 있는 집에들어가 철창을 부수고, 들어가 이벤트를 발생 시킵니다.



3. 시작하자마자 우체통이 나오는 장소에서 우체통을 부수고, 거기에서 나온 편지를 읽어서 이벤트를 발생 시키면 도전과제가 완료 되고, 순간이동 마법을 얻을 수 있습니다.



The Other Side of the Coin DLC


가속 Haste(ASF) : 시작 즉시 획득 합니다. 시전하면, 시전자의 이동속도가 상당히 증가 합니다.


부활 Revive(RE) : 시작 즉시 획득 합니다. 자신을 제외한 다른 사망한 동료를 부활 시킵니다. 이 때 대상은 최대 체력의 10%를 회복 시킨 상태로 부활 됩니다.

참고로, 시나리오 특성상 주인공 Arcart는 사망시 게임이 종료되므로, 리더가 아닌 동료 네크로맨서의 부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효화 Nullify(SE) : 두번째 장면 전환 구역에서 첫번째 다리를 건너면 수풀 속에 책이 숨겨져 있습니다. 맵 전역 모든 마법을 해제 합니다. 버프, 디버프, 소환물, 지뢰나 벽들도 모두 해제 합니다. 장비에 인첸트된 주문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타임워프 Time Warp(RE) : 3번째 게이트 보호막 구역을 클리어 한다음  위로 올라가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15초 동안 시간 진행을 느리게 합니다. 전역에 있는 모두의 속도가 50% 정도 하락 합니다. 다만 커맨드 입력 속도는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단위시간에 더 많은 커맨드 입력이 가능해 집니다.




Vietnam Rescue Mission DLC


부활 Revive(RE) : 시작 즉시 획득 합니다. 자신을 제외한 다른 사망한 동료를 부활 시킵니다. 이 때 대상은 최대 체력의 10%를 회복 시킨 상태로 부활 됩니다.


가속 Haste(ASF) : 시작 장소에서 올라가서 적들의 첫 주둔지가 보이는 지점에서 왼쪽으로 가면 마법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시전하면, 시전자의 이동속도가 상당히 증가 합니다.




네이팜 Napalm(QFDWFF) : Vietnam DLC 전용마법. 적들의 첫 주둔지에서 살짝 오른쪽으로 가면 Vlad가 대사를 하는 이벤트가 발생하며,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전자가 보는 방향 일정거리 앞에 핑크색 연막탄이 피어오르고, 시전자가 보던 방향에 수평으로 비행기가 날아가며 네이팜을 폭격 합니다.

폭격지역에 피해를 주고 일정시간 불타오르게 됩니다.



이상으로 5개의 DLC 확장 캠페인에서 얻을 수 있는 마법들의 획득 방법 및 마법책의 위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래의 맞춤추천에서 매지카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세요.

심심할땐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