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 Seven of Pentacles (동전의 7) - 유니버셜/페이/드래곤 타로


펜타클의 7

펜타클은 동전, 오각형으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펜타클은 땅의 원소를 대변하며, 물질, 금전, 부, 일, 사업 등을 뜻합니다.

땅에서 열매나 광물, 보석이 만들어지기에 그것이 돈이 되고, 돈을 버는 행위가 일이기 때문에 그렇게 해석 되어 집니다.



펜타클 7은 숨겨진 부, 드러나지 않은 부를 뜻합니다. 이는 주변에 원하는 것이 있지만 아직은 발견하지 못한 것을 의미합니다.


부라는 것이 항상 드러나는 것이 아닙니다. 부는 타인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부를 얻기 위해서는 먼저 현명해져야 합니다.


현명해진다는 것은 만족 할 줄 알고, 사물에서 풍족함을 끌어낼 수 있음을 이야기 합니다.


이 부는 당장 드러나지 않은 것 뿐이지, 곧 오게 될 것 입니다.


취업이나 연애 운에서 이 카드가 나오면, 주변에서 찾아보라거나, 눈높이를 낮춰라, 곧 찾아올 것이다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정역을 모두 볼 경우, 역 위치라면 주변이나 지금까지 만족하지 못하거나 걱정할 수준임을 뜻합니다.


페이타로 펜타클 7



이미지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쟁기로 수확을 하다말고 쟁기에 턱을 괴고 근심한 표정으로 넝쿨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넝쿨에는 오각형(펜타클)이 달려 있습니다. 하나의 오각형은 수확을 한듯 사내의 발앞에 있습니다.


넝쿨에 있는 오각형들은 관점에 따라 해석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하나는 넝쿨에 오각형이 열려 있고, 열심히 일군 그의 보물, 돈, 수확물을 뜻합니다.


다른 하나는 넝쿨에 숨겨진 오각형들을 발견하지 못하고, 하나만 수확한 것에 근심 가득하게 바라보고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돈이 주변에 있지만 발견하지 못하거나, 걱정이 되는 상황을 뜻하기도 합니다.


페이 타로

평화로운 호수 가운데 옹골이 많은 나무가 있습니다. 나무의 열매로는 펜타클(오각형)이 가득 열려 있습니다.

나무의 뿌리 위에 나이가 든 페이가 파이프를 물고 느긋하게 앉아 있습니다.



과일처럼 열린 오각형은 예기치 않은 부를 뜻하고, 호수의 물은 마음의 차분함, 평화를 의미합니다.


드래곤 타로

안내자 드래곤이 두 절벽 사이에 놓여진 다리를 건너고 있습니다. 다리 아래에는 끝없는 심연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심히 안내자 드래곤을 따라가야 합니다.


키워드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정: 창의력, 진척, 성장, 돈, 보물, 열심히 노력함, 성공적인 처신, 사업이나 돈 그리고 교환 이에 대한 다툼.

역: 불안함, 경솔한 행동, 성급함, 돈을 잃음, 현명하지 못한 투자, 돈 걱정.


페이 타로

지식, 근심 없음, 평화, 드러나지 않은 부.


드래곤 타로

앞으로 힘들게 일을 하게 될 것이지만 있는 힘껏 계속해야 한다.


상징

물질적이며 재정적인 상태와 관련된 땅의 원소.



타로가 궁금 할땐 타로마스터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