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9. Nine of Pentacles (동전의 9) - 유니버셜/페이/드래곤 타로


펜타클의 9

펜타클은 동전, 오각형으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펜타클은 땅의 원소를 대변하며, 물질, 금전, 부, 일, 사업 등을 뜻합니다.


땅에서 열매나 광물, 보석이 만들어지기에 그것이 돈이 되고, 돈을 버는 행위가 일이기 때문에 그렇게 해석 되어 집니다.


펜타클 9는 부의 성공이나 물질적인 성취를 의미 합니다. 물론 이 성공이나 획득이 꼭 자신이 열심히해서 버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것은 노력의 결과물에 의한 보상일 수도 있고, 복권이나 응모의 당첨이나 수상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상속에 의한 부의 대물림에 의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부의 안정적인 것을 의미하는 것에는 변함이 없으며, 이에 따라  풍족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펜타클(동전)에서는 종종 포도가 표현 되는 경우가 있는데 포도는 세속적인 부를 의미하며, 포도넝쿨이나 사슬 같은 표현은 대물림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부의 성공은 때때로 허영심이나, 돈이 많지만 그를 노리는 사기나 기만 등에 놓이기 쉬움을 경고하기도 합니다. 또한 복권이나 일확천금 같은 헛된 희망이나 사기에 빠지기 쉬운 것을 주의하라고 조언하기도 합니다.


페이타로 펜타클(동전)9


이미지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화려한 여인이 그녀의 정원으로 보이는 곳을 거닐고 있습니다. 그녀의 손에는 역시 화려한 앵무새가 올라가 있으며, 대저택에 무성한 포도와 넝쿨은 부의 풍족함을 의미 합니다.


그녀의 빼곡한 넝쿨과 울타리는 그녀의 물질적인 부귀가 보호받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페이 타로

풍요로워 보이는 거대한 방에 한 여성의 페이가 우아하게 앉아 있습니다. 그녀의 머리위에는 화려한 색의 새가 앉아 있으며 이 새는 나타나기를 기다리는 미와 지혜를 나타냅니다.


그녀의 뒤에는 거대한 오각형(펜타클)이 있으며, 그 안에는 포도 문양이 있습니다. 포도송이는 세속적인 부의 소유를 의미 합니다.


드래곤 타로

안내자 드래곤이 두 나무 사이에 서 있습니다. 두 나무의 색은 다른데, 하나는 검은색, 다른하나는 하얀색 입니다.


흰색 나무는 뿌리가 위에 있고, 가지가 아래에 있는데,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힘을 상징합니다. 반대로 검은색 나무는 아래에서 위로 흐르는 힘을 상징 합니다.


키워드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정: 성공, 성취, 인식, 신중, 분별력, 확신, 현명함, 예견력, 물질적인 복지, 자연에 대한 사랑, 주변 카드들이 예견하는 것이 곧 이루어질 것을 의미.

역: 사기, 기만, 속임수, 폭풍, 위험, 포기한 계획, 잘못된 믿음, 헛된 희망, 귀한 우정이나 귀중품을 잃을 가능성, 허영심.


페이 타로

신중, 부, 물질적인 것을 다스리는 미덕, 상속, 사람간의 물질적인 관계.


드래곤 타로

주위 사람들의 인정을 받는것.


상징


물질적이며 재정적인 상태와 관련된 땅의 원소.



타로가 궁금 할땐 타로마스터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