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 Four of Pentacles (동전의 4) - 유니버셜/페이/드래곤 타로


펜타클의 4

펜타클은 동전, 오각형으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펜타클은 땅의 원소를 대변하며, 물질, 금전, 부, 일, 사업 등을 뜻합니다.

땅에서 열매나 광물, 보석이 만들어지기에 그것이 돈이 되고, 돈을 버는 행위가 일이기 때문에 그렇게 해석 되어 집니다.


펜타클의 4는 보통 집착, 구속, 일의 노예 같은 식으로 해석 되어 집니다. 이것은 꼭 돈이나 재산 같은 물질적인 것이지만은 않습니다.

사랑이나 특정 행위나 사상 관념 같은 것들에 집착할 수도 입니다.


집착은 때때로 강한 추진력과 지속력을 제공해 주지만, 대부분의 경우 너무 지나치면 자신 뿐아니라 주변의 사람들에게도 피해를 주기도 합니다.


이 구속이나 집착은 스스로 벗어날 의지가 필요합니다. 스스로 마음을 다스려 탈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게 얼마나 어려운지 알게 됩니다. 스스로 그만 두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을 것 입니다.


페이타로 펜타클 4



이미지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한 남자가 동전을 꼭 잡고 있습니다. 그의 왕관 위와 두발 아래에도 동전이 있습니다.


그는 이것들을 놓아줄 생각이 전혀 없어 보입니다.

욕심쟁이이고, 돈의 노예 처럼 보입니다. 그의 소유물에 집착 합니다.


페이 타로

어두운 곳에 책이 쌓여 있습니다. 그곳에 거대한 오각형이 놓여 있고, 그 위에는 페이가 다리가 묶인채 체념한 표정으로 앉아 있습니다.


그의 복장은 광대처럼 우수꽝스럽고 바닥에는 그의 사슬을 풀 열쇠가 있습니다. 이는 그의 구속은 깨뜨릴 수 있는 환상임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그는 전혀 그것을 스스로 풀 의지가 없어 보입니다. 자유가 한 발짝 앞에 있지만 보지 못하는 것 입니다.

자신이 그것과의 관계를 끊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는 것입니다.


한켠에 있는 책은 탐욕이 단지 돈, 부, 재산 같은 물질적인 것 외에도 모든 것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하며, 열쇠와 사슬은 자유와 속박을 나타냅니다.


드래곤 타로

안내자 드래곤이 바닥에 붙어서 떠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스스로를 묶어 자유를 구속 했습니다.


그는 어디에선가 신호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는듯 조심스레 주변을 살펴 봅니다.


키워드 리딩

유니버셜 웨이트 타로

: 비축하는 사람, 유산, 상속, 구두쇠, 고리 대금 업자, 소유물에 집착, 선물, 소유의 보장.

: 물질적인 진보의 방해, 정체, 지연, 대립, 낭비, 계속되는 이득에 반하는 것.


페이 타로

탐욕, 부의 노예, 질투, 습관의 노예.


드래곤 타로

안정된 재정적 기반을 확보하려 하는 것, 보장을 받기 전까지 불안한 기분이 드는 것.


상징

물질적이며 재정적인 상태와 관련된 땅의 원소.



타로가 궁금 할땐 타로마스터 엘프리의 놀이터로 돌아오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공유하기 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250x250